미식가 서장훈이 추천한 맛집 TOP5

내용을 입력하세요.연예계 대표 미식가로 잘 알려진 방송인 서장훈은 각종 방송사에서 가장 선호하는 방송인으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특히 그는 평소 깔끔한 성격 때문에 위생관념 뿐만 아니라, 입맛까지 깔끔하다고 소문이 자자한데요.

그렇다 보니 그 역시 맛집 소개 방송 MC를 맡았을 정도로 그가 추천하는 맛집 역시 기대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미식가 서장훈이 추천한 맛집 TOP5 어디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목동 엉짱윤치킨

인스타그램 lmini_zzoo
인스타그램 lmini_zzoo

이곳은 서장훈이 극착한 닭강정 맛집으로 유명한데요. 소스 개발만 무려 3년 동안 진행해서 만든 이곳은 쫄깃하면서 바삭한 맛이 특징입니다. 치밥, 안주에도 좋은 목동 엉짱윤치킨은 서장훈이 추천하면서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참고로 이곳은 포장, 배달만 가능하고 홀에서 먹을 수는 없으며, 대기줄이 상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위치 : 서울 양천구 목동동로 177 1층 101호

영업시간 : 매일 오전 8시 ~ 오후 5시

메뉴 : 순살닭강정 대 21,000원

뽀빠이 분식

인스타그램 kimddo_3376
인스타그램 kimddo_3376

잠실 지하상가 하면 뽀빠이 분식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학창 시절 추억을 고스란히 느끼게 해주는 허름한 분식집이지만, 이미 잠실 토박이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맛집으로 소문났습니다. 서장훈 뿐만 아니라,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개리가 아들 하오와 함께 방문하면서 더욱 유명세를 치르기도 했습니다.

위치 : 서울 송파우 올림픽로35길 104

메뉴 : 쫄라 / 떡쫄라 6,000원

계식당

인스타그램 epdpa
인스타그램 epdpa

수많은 셀럽들이 다녀갔을 정도로 맛집으로 유명한 압구정 닭 요리 전문점 계식당입니다. 서장훈 뿐만 아니라, 현아, 이진욱, 김지석, 안소히 등 수많은 연예인들이 다녀간 곳인데요.

가게 한 면에는 셀럽들이 다녀간 싸인으로 도배될 정도로 이곳의 인기를 실감 할 수 있습니다. 주 메뉴는 닭목살로 야들야들한 식감과 더불어 소금, 고추장, 간장 3가지 맛 중 하나를 선택해서 먹을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닭요리 입니다.

위치 : 서울 강남구 언주로170길 37

영업시간 : 매일 오후 3시 ~ 새벽 2시

메뉴 : 숯불 닭 목살 14,000원

석계역 남해 바다마차

인스타그램 meok.302
인스타그램 meok.302

서장훈 단골 해산물 맛집으로 유명한 남해 바다마차입니다. 이곳은 1호선 석계역 앞에 위치한 해산물 맛집으로 메뉴 중 서장훈 새우가 있을 정도로 서장훈이 얼마나 이곳을 왔는지 직감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거북손을 비롯해 끈멍게, 돌멍게 등 서울 시내에서 만나기 어려운 해산물을 접할 수 있어 해산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추천하는 곳인 만큼, 그날 직송된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성북구 한천로78길 71

영업시간 : 오후 3시 ~ 오후 11시 50분

메뉴 : 돌멍게 32,000원 / 성게알 100g 38,000원

백부장집 닭1마리

인스타그램 standard_of_l
인스타그램 standard_of_l

백부장집 닭1마리는 이미 근방 직장인들에게도 유명한 곳입니다. 특히 수요미식회에서도 나온 이곳은 종로에 위치해있으며,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육수에 쫄깃한 닭고기가 일품인 곳입니다.

같이 나오는 소스 조화가 좋아 점심 식사하러 온 직장인들은 물론, 저녁에는 따뜻한 국물에 소주한잔 귀울이기 좋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위치 : 서울 종로구 삼봉로 100-1

영업시간 : 월 ~ 토 오전 11시 ~ 오후 11시 (매주 일요일 정기 휴무)

메뉴 : 닭한마리 2인분 24,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