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를 부축이는 잘못된 생활방식 10가지

 

나이보다 더 들어보이는 것은 얼마나 슬픈일일까요? 특히 나이가 들수록, 젊어보인다는 이야기를 듣고 싶은 것은 당연한 일일텐데요.

힘들게 번 돈을 보톡스를 비롯해 시술로 사용하기 보단 평소 건강한 생활 방식을 유지하는 것이 더 쉽고 간편합니다.

노화를 부축이는 잘못된 생활방식 10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 얼굴을 너무 자주 씻는다

이상적으로 하루에 두 번만 세수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얼굴을 너무 자주 씻으면 에센셜 오일과 천연 오일이 제거되기 때문이죠. 그리고 얼굴 건조함은 얼굴의 잔주름과 주름이 생기게 해주는 원동력을 만들어줍니다.

▶︎ 옆으로 잠자기

옆으로 자는 것은 매우 편안하지만, 베개에 얼굴을 대면 볼과 턱에 주름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너무 많이 찡그린다

반복적인 얼굴 움직임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름을 형성시킵니다. 웃음 라인이라고 들어보신적 있죠? 웃음 라인은 행복한 삶을 살았다는 지표가 되지만, 반대로 찡그린 표정은 어떨까요?

주름살은 전혀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찡그린 얼굴을 하고 곁눈질을하고 싶은 충동은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 내일이 없는 것같은 다이어트

너무 많은 지방을 제거하기 위해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지금도 유행중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필수 지방은 피부를 유연하게 해주고 통통하게 유지를 해줍니다. 아보카도를 비롯해 아마씨, 연어에서 발견되는 오메가-3 지방과 기타 좋은 지방들은 피부에 놀라운 작용을해 뇌를 최상의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 아이크림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몸 전체에서 가장 얇은 피부 중 하나는 바로 눈 주위입니다. 섬세한 피부는 기름샘이 적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눈 주위의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적절히 공급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어린 나이에 주름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죠. 카페인이 들어있는 좋은 아이클미이 가장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제품을 하향식으로 사용하는 경우

중력 덕분에 우리의 피부는 나이가 들어갈수록 처지게 됩니다. 이 과정은 모이스처라이저와 클렌저와 같은 스킨케어 제품을 위에서 아래로 바르면 더욱 가속화되죠.

피부를 아래로 당기면 특히 눈 주위의 얇은 피부에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턱에서 시작해 약간의 압력을 가하면서 이마쪽으로 이동하는 것이 피부 처짐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은 경우

평균적으로 성인은 하루에 최소 7시간을 자야 합니다. 다운타임 없는 사람이라면, 수면 부족은 늙어보일 뿐만 아니라 수명도 단축시키죠. 에너지 부족을 비롯해 체중 증가, 정신적 둔함이 느껴진다면 일찍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습니다.

▶︎ 빨대를 통한 음주 및 흡연

담배는 당연히 몸에 안좋은데 빨대로 마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치아가 변색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많이 사용하는데요. 하지만, 입술을 오므리면 입술 주위에 잔주림이 생길 수 있습니다.

▶︎ 구부정한 자세에서 일하는 경우

주로 일하는 사람들이 의자에 똑바로 앉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 다들 알겁니다. 하지만, 종종 턱을 아래에 손을 대고 책상 위로 넘어지는 자신을 발견할 때가 많은데요.

똑바로 앉는 것은 목과 허리 통증을 줄이는 것 뿐만 아니라, 목에 주름이 생기고 처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특히 모바일 기기나 책을 내려다보는 것도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과도한 TV시청

최근 연구에 따르면 TV를 너무 많이 시청하면 수명이 몇 년 단축될 수 있다고 합니다. 피부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소파에 앉아 있든 책상 뒤에 앉아 있든 30분 마다 일어나서 짧은 산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