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인터넷 신청방법

[포스트인컴] 김세미 기자 =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바이러스를 억제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역시 코로나19 백신 예약이 시작됨에 따라 서버가 다운되는 등과 같이 현재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에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인터넷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신청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우선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은 본인은 물론 대리인이 대신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예약방법은 인터넷사이트나 콜센터, 주민센터, 해당 의료기간에 직접 방문을 하여 예약하는 방법으로 나누어 집니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 예약외에 전화예약도 가능하기 만약 온라인 예약을 못하는 경우에는 자치구별 예약상담번화번호나 질병청 콜센터(1339)를 통해 예약을 하면 됩니다.

접종일정

7월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대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50대

우선 50~59세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일정을 알려드리자면 50세에서 59세의 사전 예약은 7월 19일부터 24까지이며 접종은 8월 9일부터 8월 21일까지입니다. 그리고 55세에서 59세의 경우 사전예약은 7월 12일부터 7월 17일까지이며 접종일자는 7월 26일부터 8월 7일까지입니다.

50대가 맞는 백신은 모더나입니다.

18세~49세

그 다음 18세부터 49세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은 50대와 우선 접종자 예방 접종이 완료되는 8월 이후에 접종을 진행할 예정에 있습니다.

학생, 교직원 등 예약 및 접종일정

고3및 고교 교직원의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사전예약은 학교별 일정으로 이루어지며 접종일자는 7월 19일부터 30일까지입니다. 그리고 보육, 교육 종사자의 사전예약은 7월 14일부터 7월 17일까지이며 접종일지난 7월 28일부터 8월 7일까지입니다. 기타 대입수험생의 경우 사전예약은 7월말 접종일자는 8월 중으로 계획되어 있으며 학생, 교직원이 맞는 백신은 화이자입니다.

입영 장병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일정

입영 장병의 경우 7~9월 입영 예정자가 접종 대상자에 해당됩니다. 일정은 7월 12일부터 보건소에 입영통지서를 제시하면 예약이 가능하며 백신은 화이자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인터넷신청 방법과 일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물론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대비하기 위해 백신접종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평소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라 하겠습니다.

그러므로 백신 접종 대상에 해당된다면 코로나 백신접종을 반드시 진행하여 바이러스로부터 건강을 지키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