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슘마그네슘 효능 먹어야 하는 이유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칼슘마그네슘은 뼈 건강을 위한 것이라면 사전에 영양을 채워 주어야 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하거나 갱년기 여성들은 이 영양소가 쉽게 빠져나갈 수 있고 충분히 채워져 있지 않을 수 있으니 따로 섭취를 해야 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칼슘마그네슘 효능은 무엇이 있고 어떻게 섭취를 하면 좋은지 살펴보겠습니다.

칼슘마그네슘 효능

칼슘

칼슘이라는 것은 성장기에만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이 밖에도 관절염이나 골다공증에 영향을 줄 수 있고 손발 저림을 완화 시킬 수 있는 등 여러 가지의 영양을 채워 줄 수 있게 되는데요, 체내에 이러한 것들이 부족하게 되면 컨디션이 나빠지고 면역이 떨어지면서 작은 일에도 심하게 짜증이 나거나 화가 올라오게 되고 우울감이 올라올 수 있다는 결과도 나오고 있어서 칼슘마그네슘 효능이 필요로 합니다.

또한, 칼슘이 부족하게 되면 감정 조절하기 힘들어지기도 하고 뇌세포 성장도 떨어질 수 있어서 미리 챙겨서 보충을 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흡수가 잘 되게 하려면 비타민D를 함께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그네슘

에너지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로 우리 몸에 있는 신경물질과 근육들을 원활하게 유지 하는 것이 필요한 것입니다.

이게 부족하게 되면 혈당 조절의 기능이 떨어져서 당뇨가 생길 수 있고 인슐린 세포 내에서 당을 끌어들이려는 반응이 약해져서 저절로 높아질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리고 멜라토닌이라는 것은 수면을 조절하는데 결핍이 일어나면 점차적으로 생성이 더뎌진다고 하고 수분을 보충하고 조절하는 능력이 떨어져서 탈수가 오고 피로감이나 근육 경련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제대로 보충이 되지 않으면 인대의 기능마저 약해 지면서 서로 간의 이완이 제대로 되지 않고 이게 이어져서 뼈 내부까지 약해지게 되는 것입니다.

충분하게 마그네슘이 들어 있으면 편두통에 시달리는 일이 호전되기 시작하고 모든 분야의 통증을 완화 시켜 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고, 무려 300가지가 넘는 효소 시스템의 기능에 관여를 하기 때문에 신체 내부적 부분에 영향을 끼치게 되는 것이죠.

칼슘마그네슘 효능

칼슘마그네슘 효능

칼슘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증상으로 나타나는 것들이 많은데요, 스트레스도 쉽게 받게 되고 감정이 조절 되지도 않고 욱하게 올라오는 것도 많다 싶으면 결핍의 증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이를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이 칼슘마그네슘 효능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같은 양을 먹더라도 흡수를 빠르게 하고 올바르게 적용하려면 따로 먹기 보다 적정한 비율로 배합된 것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칼슘마그네슘 효능

칼슘마그네슘 고르는 방법

칼슘마그네슘 효능을 제대로 보려면 따로 음식으로 매일 챙기는 것보다 서플리먼트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간으로 먹는 것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복용하는 것이 대부분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안정성이 높은 것을 골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ZERO화학부형제

칼슘마그네슘 원료를 추출하고 그런 것을 뭉쳐서 제품화 시키는 과정에서 부형 물질을 넣어 판매하는 곳도 많은데 이러한 것들은 몸에서 축적이 되어 잘 빠져나가지 않아 나중에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는 확률이 높으니 제품 표기가 된 곳을 보면서 일절 포함하지 않은 걸로 골라야 합니다.

비율

칼슘마그네슘 효능을 올바르게 적용하려면 2대 1의 비율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혹시, 칼슘 농도가 높고 마그네슘 저장량이 적게 되면 동맥 석회화 위험이 우려 될 수 있으니 1대1 정도도 고려해 보면 좋습니다.

“마무리”

최근 칼슘마그네슘 효능이 필요한 현대인들이 늘고 있습니다. 부족한 상태가 지속 되면 각종 질환에 노출될 수 있으니 주의하면서 제품의 종류를 꼼꼼하게 확인해 보고 함량을 체크하면서 섭취해 보도록 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건강 개선의 목적이 있고 적합한지 모르겠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