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씨슬 효능 및 먹는 방법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잠을 충분히 잤음에도 불구하고 피곤함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간이 나빠진 것은 아닌지 살펴 보아야 합니다. 간 기능이 떨어지면 몸이 무겁고 아침에 잠에서 깨는 것도 오래 걸리곤 하는데요, 이런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밀크씨슬 효능 입니다. 어떠한 효과가 있고 먹는 방법은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밀크씨슬 효능

밀크씨슬이란?

밀크씨슬이라는 것은 흰무늬가 있는 엉겅퀴를 말하는 것인데요 보라색 빛을 띄고 있는 허브과 식물 입니다. 밀크라는 말은 왜 붙은 것일까요? 예전에 해외에서는 산모가 모유가 잘 나오게 만들기 위해서 이걸 많이 먹기 시작했다는 것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그 정도로 원료 자체가 임산부가 먹어도 될 만큼 안정성이 높고 한방 약재로도 썼을 만큼 신체에 전반적으로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갖추어져 있어 예로부터 챙겨 먹었다는 기록도 있죠.

또 다른 유래를 보면, 밀크씨슬 줄기를 끊어 보며 하얗게 진액이 나오는데, 이것이 우유 같다고 하여 붙여졌다는 유래도 있습니다.

밀크씨슬 효능은?

간 기능의 개선

대표적으로 알고 있는 밀크씨슬 효능이 간 기능을 도와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간이라는 장기는 소리 소문 없이 병이 나타난다고 할 정도로 염증 하나 올라와도 반응이 다소 늦을 수 있는데요, 나빠지기 전에 보호를 해 주는 것이 중요 합니다. 밀크씨슬 안에 함유 되어 있는 성분들이 간을 보호하고 회복해 주는 영양소들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술을 평소에 많이 먹지 않는 사람도 유전적인 영향 등으로 인해서 지방간이 생길 수 있는데요, 간 세포의 활성화를 촉진하여서 손상을 막아주고 담석이 있는 것들도 막아주며 간암의 요소들이 생성하지 않게끔 해주는 밀크씨슬 효능도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암으로 사망하는 경우 2위가 바로 간암이라고 할 정도로 이 기능과 관련하여 질환이 제대로 관리가 되지 않고 발병률이 상당히 높게 나타나고 있는데요, 단순하게 숙취로 고생하고 회복이 늦다 할 때 케어를 해 주는 것이 아니라 평소에 간의 건강 유지에 신경을 써서 유지를 해 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미국의 여러 임상실험을 한 결과만 보아도 밀크씨슬이 효능은 다양하고 암 예방에 좋다는 결과 보고도 나오고 있습니다.

에너지 대사 촉진

다음으로 살펴 볼 밀크씨슬 효능은 체내의 에너지 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주고 비타민B와 비타민C가 함유가 되어 있어서 각종 피부질환들도 개선을 해 볼 수 있게끔 해 준다고 합니다. 먹자 마자 에너지 대사가 활발해 지는 것이 아니라 꾸준하게 관리를 하면 점차적으로 도움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세포 보호

또한 활성산소로부터 보호막을 만들어서 세포들을 지켜주고 황달이나 담낭 질환으로 일어나는 것들에게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체내의 유해하고 막혀있는 어혈들을 풀어내어 원활하게 순환이 되는 것을 도와주고 고혈압이나 성인병으로 나타나는 것들을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면역력 증강과 재생력 증강

더불어서 면역글로블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부를 손상시키는 균의 작용을 억제해 주어 체내부터 장벽을 탄탄하게 만들어 주고 탄력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입니다.

손상되어 있고 허물어진 것들을 외부적으로 아니라 안쪽부터 밀도를 높여주니까 더욱 빠르게 효력이 나타나게 되고 재생력을 높여주는 밀크씨슬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밀크씨슬 효능

밀크씨슬 먹는 방법

밀크씨슬 효능에 대해 짚어 보았는데요, 올바르게 적용하기 위해서는 따로 식물로써 챙기는 것이 아니라 서플리먼트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식품들이 나와 있는데, 가격만 보고 고르는 것이 아니라 올바르게 만들어졌는지를 우선적으로 검토해야 합니다.

안전성이 높아야 하고 한번 먹고 말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식물원료를 위주로 해서 만들어진 것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하루에 권장하는 양은 130mg정도로 권장하고 있어 미달되지 않은 것을 선택해야 하며 과하게 많이 먹는다고 하여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하루 섭취량을 올바르게 지켜서 꾸준하게 섭취하도록 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마치며”

최근에는 사제품으로 시중에 판매 되고 있는 것들도 갈수록 많아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허술하게 만든 제품을 싸다고 사서 먹게 되면 오히려 본인에게 좋을 것이 없는 것입니다.

영양 면에서도 효과 제대로 보면서 오래 먹어도 부작용으로 고생하지 않으려면 정확한 제품을 초이스하는 것이 중요하고 꼼꼼하게 살펴 보아야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특히나 간이 약한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암으로 인한 사망률도 2위가 간암일 정도인데요, 그러므로 나이가 들수록 건강관리를 제대로 해 주어야 하는 것이죠. 밀크씨슬 효능을 참고해 가면서 섭취를 해보도록 하고 병행하여 나빠지지 않게 케어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