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마리놀렌산 효능 먹는 방법 TIP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오늘은 감마리놀렌산 효능을 살펴 보겠습니다. 여성들의 영양제 중에 꼽히는 것 중에 하나가 감마리놀렌산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호르몬의 불균형을 잡는 것만 아니라 염증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서 관절염 증상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도 도움을 받아볼 수 있는데요, 감마리놀렌산 효능에는 무엇이 있고 어떻게 골라야 하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마리놀렌산 효능

감마리놀렌산 효능

간기능 회복

술을 많이 먹는 분들이나 해독이 잘 되지 않는 경우에도 간 기능을 회복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알코올이 들어가지 않아도 안에 독소가 쌓이고 피로감이 많이 느끼는 분들은 간이 약해져서 그런 것이므로 이러한 기능들을 개선해 볼 수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감마리놀렌산 효능 피부질환 개선

감마리놀렌산 효능 중에 피부 미용에도 연관성이 있습니다. 각종 아토피 질환이나 습진 등 특히 요즘 같은 날씨에 여드름 문제도 심각해지고 있는데요, 체내의 밸런스를 유지하고 맞춰주기 때문에 각종 피부 질환에도 회복을 해 볼 수 있게 만들어줄 수 있다고 합니다. 페이스부분만이 아니라 신체적으로도 건조를 예방해 주고 무좀까지도 예방을 하는 성분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콜레스테롤수치 개선

또한 감마리놀렌산을 장기적으로 먹어주면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떨어뜨려 주는 것은 물론이고 혈관에 분비물이 쌓여 있는 것들을 바깥으로 효과적으로 배출을 시켜주면서 손상되어 있는 부분들도 튼튼하게 회복해 준다고 알려졌습니다.

혈관 내에 있는 지방들이 끼어서 잘 배출이 되지 않는 것들 또한 개선을 해볼 수 있어서 미리 뇌경색과 동맥경화 혈관 질환들을 예방할 수 있게 되는 것이 감마리놀렌산 효능 입니다.

호르몬조절

감마리놀렌산 효능 중에는 여성의 몸 안에 있는 호르몬이 불균형이 초래하지 않도록 도와주고 불안함이나 두통이 일어날 수 있는 것들을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갱년기가 시작이 되면 뼈가 약해지고 심적으로도 자존감이 떨어지고 신경이 날카로워 진다고 하는데요, 갱년기 증세를 호전시켜주고, 여성들은 생리 전 증후군이 생기기도 하는데 그런 부분들을 조절해 줍니다.

체지방개선

감마리놀렌산 효능 중에 체지방을 분해해 주는 효과도 있다고 연구 결과로 나온 것도 있습니다. 항 염증 물질로 변하면서 세포들을 보호해주고 혈당을 조절해 주면서 중성 지방을 억제하여 꾸준하게 챙기기 시작하면 살이 잘 찌는 체질을 지방이 쌓이지 않게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감마리놀렌산 효능

감마리놀렌산 고르는 방법

감마리놀렌산 효능을 알아보았는데요, 어떻게 만들어진 것을 선택해야 할까요? 먼저, 추출해 내는 공법에 대해 살펴 보아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물추출

감마리놀렌산 효능을 제대로 적용하고 싶다면, 원물 추출 제품인지 보아야 합니다. 원물을 가지고 기름으로 만들어내는 과정에서 대부분은 헥산공법을 이용하는데요, 이것을 배제해서 만들어졌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이때에 용매 물질을 이용하니까 이게 체내에 잔류하기 때문에 일절 들어가지 않은 걸로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죠.

용매물질이 들어가게 되면 쉽게 배출이 되지 않을뿐더러 먹자마자 반응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겠지만 점차적으로 악영향이 서서히 드러나게 되는 것입니다. 아예 처음부터 기법이 다른 것을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것이죠.

저온압착 추출공법만으로 정확하게 필요한 것만을 뽑아내면서 물질이 조금이라도 남아있지 않도록 100% 종자유만을 추출해 내어 만들어진 제품으로 선택해 보세요.

NO젤라틴

마무리를 어떻게 했는가도 중요합니다. 매끈하게 코팅을 해 주는데 많이 쓰는 것이 젤라틴인데요, 원가를 절감하여 싸고 많이 생산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어서 돈피나 어피 등 동물성으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을 추출해 내는 과정 동안에 비위생적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캡슐을 만들 때 사용하게 되는 젤라틴을 식물성으로 제작한 것이 맞는지도 따지고 보아야 합니다.

식물성 젤라틴으로 마무리를 하게 되면 소화가 잘 되고 부작용을 최소화 시키면서 섭취할 수 있고 감마리놀렌산 효능이 비교적 적용이 잘되기 때문에 꼼꼼하게 비교해 보세요.

하루 권장량

어떤 것들은 하루에 먹어야 할 양을 미달 되어서 판매하고 있는 것들도 있고 그러면서 비싼 값에 책정이 된 것도 있습니다. 그래서 제대로 짚어가면서 꼼꼼하게 살펴 보아야 하는데요, 하루에 권장하고 있는 양을 올바로 준수했는지도 따지고 보세요.

최대 300mg정도가 적당하고 몸에 좋은 것이라고 해서 정량을 지나치게 해서 복용해 버리면 부작용이 초래가 되어 설사나 복통이 일어날 수 있으니 꼭! 기준치 그대로 먹는 것이 기반이 되어야 합니다.

감마리놀렌산 효능

“마치며”

혈액이 순환이 될 수 있도록 생리 기간 동안에는 최대한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입고 항상 릴랙스 할 수 있는 상태를 만들어 주면서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 수 있도록 감마리놀렌산을 주기적으로 채워주면서 관리해야 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서플리먼트를 활용할 때에는 안전하게 제작된 것이 맞는지 검토해 보고 올바르게 섭취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오늘의 정보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