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 주근깨 제거 홈케어 방법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햇빛에 노출 되는 날이 많아질수록 제대로 관리해야 하는 것 중에 하나가 기미 주근깨 잡티 등 입니다. 조금씩 차이가 있어서 구분 지어서 확인해 보고 그에 맞게 케어를 해야 하는데요, 의미를 먼저 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미 주근깨 제거

기미란?

멜라닌 색소가 과다하게 생성하면서 발생하게 되는 색소성 질환이라고 하시면 되는데요, 불규칙적인 모양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고 다양한 크기의 갈색이 얼굴 쪽으로 많이 발생하곤 합니다. 주로 뺨이나 이마 혹은 눈 밑에 멜라닌 색소가 침착 되어 있는 형태로 나타납니다.

대부분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어렵고 체질적인 요인이나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등의 여성호르몬과 연관되어 있어 갱년기에 더욱 많이 생기기도 합니다. 또한 난소 종양 등 자궁질환이 있을 때에도 급격하게 늘어날 수가 있고 갑상선 기능에 이상이 있을 때에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이 밖에 태양 광선에 대한 노출이나 영양부족 혹은 간 기능 이상 등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주근깨란?

황갈색의 작은 색소성 반점들이 코나 뺌 그리고 손등 등으로 나타나게 되는데, 햇빛에 노출되는 부위에 산재되어 생기는 것이 특징입니다. 태어나자마자 생기는 것은 아니고 5세 이후부터 보통 생길 수 있고 직경이 5~6mm정도로 작은 사이즈로 나타납니다. 모양은 둥글거나 타원형태가 많고 각이 진 모양이 될 수도 있습니다.

주근깨의 색은 햇빛 양과 밀접한 연관성이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연한 갈색이나 눈에 띄지 않은 형태로 존재하다가 강한 햇빛을 받게 되면 뚜렷한 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주위 정상 피부와는 비교적 명확하게 구분되는 경계가 있다는 것이 기미와의 차이 입니다.

잡티란?

노화나 햇빛의 자외선 노출과 연관되어 있는 피부 상의 다양한 크기의 갈색 반점을 발하는 것으로 밝은 갈색에서부터 나오는 빨강이나 검정까지 색이 비교적 여러 가지로 나올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자외선 노출이 잘 되는 부위에 발생하게 되고 손이나 얼굴, 어깨, 팔, 이마 등에 많이 생기곤 합니다. 40세 이상의 경우 피부 노화가 시작되고 재생 능력이 떨어지게 되면서 비교적 많이 나타날 수 있는 흔한 질병이고 특히 햇빛 속에서 시간을 많이 보낸다면 흔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기미 주근깨 제거

기미 주근깨 제거 집에서 따라 할 수 있는 방법

쌀뜨물 세안

미백에도 도움이 되는 쌀뜨물로 세안을 하는 방법은 생기기 전에 미리 해 볼 수 있는 기미 주근깨 제거 방법으로 도움이 됩니다. 연예인들도 많이 따라 하는 방법이기도 하죠. 잡티를 없애는 것 이외에도 톤을 밝게 만들어주고 피부 결은 정돈하는 데에도 도움 되기 때문에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처음 쌀뜨물은 버려주고 두 번째 물을 하루에서 이틀 정도 묵혀두고 나서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고 올바르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수돗물에 있는 염소성분이나 안 좋은 성분을 날리는 작업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키위팩

천연 팩을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도 도움 됩니다. 키위에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충분히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에도 사용해 주면 미백은 물론 기미 주근깨 제거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만약 거칠고 각질이 과하게 있다면 오트밀 가루를 섞어서 얹어 주어도 좋습니다.

애플 사이다 식초

애플 사이다 식초는 비싸지 않은 가격에 가성비까지 좋아서 기미 주근깨 제거 방법으로 쉽고 간단하게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물에 희석하여 세안하는 것인데요, 잡티를 없애주며 각질정리에도 도움된다고 알려져 있고 스칼렛요한슨도 자주 하는 세안법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자외선차단체

기미 주근깨 제거에는 특히나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서 미백 기능이 있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바꾸어서 사용해야 하는 것도 중요 합니다.

마치며

기미 주근깨 제거에 대해서 의미를 알고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너무 심하거나 오랫동안 지속해 온 경우라면 시술로써 해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레이저 등을 활용한 요법으로 적용해 볼 수 있다는 거죠.

크림이나 화장품을 활용할 때에는 한번으로 되는 경우가 거의 드물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적당량 조정하여 매일 꾸준하게 실천해야 하는 것도 참고해 보면서 기미 주근깨 관리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