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대출 방법 #급전 생활비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대학생활을 하다 보면 갑자기 급전이 필요한 순간들이 있을 것입니다. 아직 학생이기 때문에 고액 대출은 불가하겠지만 생활비 정도 충당할 수 있는 소액의 대학생 대출 방법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대학생 대출

대학생 대출이 가능한 곳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대학생 대출 중에 가장 접근이 쉬운 방법으로 취업 후에 상환하게 됩니다.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이면서 35세 이하, 직전학기에 12학점 이상 이수했고 성적이 c학점 이상이면 신청 가능 합니다. 학자금 대출을 신청할 때 같이 신청할 수 있고 학자금이 아닌 생활비만 따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까지이고 한 학기당 150만원씩 된다고 이해를 하시면 됩니다. 금리의 경우 연 1.7%로 설정 되어 있는데 대학교의 학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입학 예정자나 신입생인 경우에도 50만원까지 적용되기 때문에 대학생 대출을 알아보고 있는 분들은 참고해 보아도 좋을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1금융권의 마이너스통장방식의 소액대출 상품으로 직업이나 소득과는 무관하게 이용 가능하도록 제공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저금리로 활용하게 되기에 대학생 대출로 적합하고 저렴한 이자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간편하게 대출 가능합니다.

단,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해야 하고 만19세 이상 내국인이어야 하며 개인회생이나 사기관련 기록 등이 없어야 하고 연체나 부도 정보 등 조건을 파악했을 때 충족되어 있어야 신청 가능합니다.

한도는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으로 설정되어 있고 금리는 연 3.13%에서 13.403%까지 설정되고 기간은 1년으로 만기일시 상환하며 365일 신청 가능하니 참고해 보세요.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무서류로 신청 가능한 간편 대학생 대출 상품이며 신용등급이 아니 통신등급을 활용해서 대출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상품입니다. 위비뱅크 앱을 통해서 신청 가능하여 무서류로 진행 가능하고 모바일 대출이기에 언제든지 편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해야 하고 CB구간 1~6구간이어야 합니다. 조건에 충족했을 때 최대 300만원까지 받을 수 있고 연 3.74%로 이용됩니다. 기간은 1년이고 만기일 시, 상환이며 한도대출입니다.

햇살론 유스

대학생이나 청년, 취업준비생 등 학업이나 취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서민 정부지원 대출로 IBK기업은행, 신한은행, 전북은행에서 대학생 대출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19세이상부터 만34세이하, 연 소득이 3,500만원이하인 대학생이나 청년이 신청할 수 있고 1인 최대 1,200만원까지 한도가 나옵니다.

금리는 고정금리로 연3.6%에서 4.5%정도로 설정되어 있고 최장 15년기간으로 설정됩니다. 필요서류나 조건은 서민금융진흥원 앱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소액마이너스통장

입출금이 자유로운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되어 있는 상품으로 중금리 대출입니다. 2금융권 대출이기 때문에 비교적 조건이 까다롭지 않으나 기본으로 기준하고 있는 조건에 충족 되어야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자격은 만20세이상 내국인이어야 하고, 개인신용평가 심사기준 충족 고객이어야 하며 최대 500만원까지 가능하고 연 6.9%에서 16.5%고정금리로 이용하게 됩니다. 기간은 1년이고 만기일이 되면 상환하게 됩니다.

대학생 대출

“마치며”

대학생 대출이 가능한 곳과 특징을 짚어 보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소액이라고 해서 무턱대고 대출진행을 하는 것이 아니라 최대한 꼼꼼하게 살펴보고 본인의 상황에 맞추어서 진행해야 합니다.

금액을 높이기 보다는 금리를 살펴보고 연체 없이 납입할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한 후 진행 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