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빨리 말리는법 꿀 팁!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출근 길 바쁜 시간에는 헤어 건조하는 1분 1초가 아까운데요, 모발이 긴 사람들은 특히나 어려움을 호소하곤 할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편하면서도 비교적 빠르게 말릴 수 있는지 머리 빨리 말리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리 빨리 말리는법

“말리는 순서가 중요 합니다.”

#물기를 최대한 짜 주기

샴푸를 하고 나서 최대한 쥐어 짜 주어야 해요. 빨래도 탈수가 잘 되어야 건조를 할 때 제대로 마를 수 있듯이 머리도 비교적 두꺼운 수건으로 감사 주고 꾹꾹 눌러 가고 두드려가면서 물기를 우선적으로 없애 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과도하게 탈탈 털어 버리면 머리가 끊어 지거나 되려 손상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서 말려 주세요.

#두피부터 말리기

머리카락을 말리는 것보다 “두피”에 집중해야 합니다. 두피가 축축하게 남아 있으면 비듬이 생기기 쉽고 그러한 날이 많으면 탈모 생길 가능성도 높아지고 곰팡이 균이 서식하면서 냄새가 날 수 있기 때문에 두피부터 순차적으로 말려주는 것이 좋아요.

또한, 두피를 먼저 건조 시켜 주어야 보다 빠르게 머리 빨리 말리는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여기에서 주의해야 하는 점은, 두피를 말린다고 하더라도 뜨거운 바람을 가까이에 대고 말리기 보다는 찬 바람을 먼저 이용하고 어느 정도 떨어 뜨려 놓은 상태에서 뜨거운 바람을 쐬어 주어야 합니다.

#잔머리말리기

머리카락이 긴 사람들은 머리를 숙인 상태에서 뒷목을 시작으로 두피를 충분하게 말려 준 후에 고개를 세워 잔머리를 정돈해 주세요. 뜨거운 바람 보다 미지근한 온도를 유지하면서 잔 머리와 앞머리 부근을 정돈 해 주는 것이죠.

이러한 순서로 하다 보면 머리 빨리 말리는법으로 적합하고 헤어스타일링을 하는 것도 편해 진답니다.

#헤어드라이기의 중요성

머리 빨리 말리는법으로 가장 중요한 것이 기기입니다. 우리가 집에서 말릴 때에는 그렇게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미용실에서는 엄청 빠르게 마르곤 하잖아요? 이러한 이유는 바람이 강력한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싸고 저렴한 기기를 이용하기 보다는, 효율성을 생각하여 바람이 잘 나오고 손상을 줄여 줄 수 있는 기계를 선택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 일 것 같습니다.

또한, 모터가 강력하고 풍량이 풍성한 것이 좋고 자유자재로 움직이고 빠르게 드라이하기 위해 전선길이가 충분한 걸로 골라 줍니다.

머리 빨리 말리는법 도움 되는 아이템

  • 슬림나인 퀵모닝 헤어드라이캡 (흡수가 비교적 빠르게 되고 깔끔하게 고정되며 화장하는 동안 쓰고 있으면 되기 때문에 수건 드라이 보다 빠르게 말릴 수 있다)
  • 벤투스 헤어드라이어 (초고석 디지털 BLDC모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빠른 풍속과 풍부한 풍량을 만들어 낸다.)
  • 바비리스 D105K (가벼운 무게로 풍량도 풍성한 편이라 자유자재로 움직이기 좋다.)
  • 다이슨 슈퍼소닉 (가볍고 풍량은 물론 손상을 최소화 하면서 드라이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 테팔 BLCD 헤어드라이어 (초고속 건조에 맞춤형으로 만들어져 있고 모터가 튼튼하며 가성비도 좋은 편이다.)

[su_highlight background=”#ffffff”]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 [/su_highl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