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헤드 없애는법 #화이트헤드와 차이점

여름 시즌이 되면서 모공 관리에 대해 부쩍 신경을 쓰는 사람들이 늘어 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블랙헤드 없애는법을 알아보고 화이트헤드와는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연결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랙헤드란 무엇일까?

여드름의 일종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작은 돌출 부위에 대한 용어로, 피지선에 의해 생성이 되는 모공 안에 있는 피지들이 과도하게 발생하게 됨으로 모낭이 부분적으로 막히는 것을 말합니다. 피지선은 윤기를 유지하고 수분이 쉽게 날아가지 않게 해 주는 보호막의 역할을 하는데 다양한 원인들로 하여금 과도하게 분출이 되고 이와 같은 것들이 문제가 되어 블랙헤드를 만들어 버리는 것이죠.

과도하게 피지가 생성이 되고 차츰 모공 안을 막게 됨에 따라 각질하고 결합하게 되고 그 열린 틈 사이로 피지가 공기 중에 노출 되면서 산화가 되고 변색 되어 검은 색으로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화이트헤드와의 차이점은?

둘 다 모공 안에 노폐물이나 각질 등이 쌓여서 나타나 있는 형태를 말합니다. 다만, 블랙헤드의 경우는 보다 깊고 오래 머물러 있고 이미 산화 현상이 생긴 것을 의미하고 화이트헤드는 완전히 모낭이 막혀 버린 상태인 것을 의미 합니다.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호르몬의 영향

사람마다 원인이 조금씩 다를 것입니다. 보편적으로는 사춘기 때 신체에서 안드로겐 유형의 호르몬이 갑자기 생성함에 따라 피지선이 커지면서 자연스럽게 더 많은 피지를 만들어 내며 생기기도 합니다. 이 때에 크면 다 없어지겠지 라는 생각으로 안일하게 대처하면 안 되고 블랙헤드 없애는법을 올바르게 적용하여 제대로 관리 해 주는 것이 중요 합니다.

#유전

또한, 유전적인 요인도 있습니다. 피지선의 크기와 기름의 생성원인에 따라 모공에 문제가 생기는 것으로 만약 피지선 자체를 큰 것으로 물려 받게 된다면 다른 사람 보다 생길 확률이 높아지게 된다는 것이죠.

#식이습관

먹는 것과 피부는 직결 되어 있습니다. 불규칙적인 식사습관을 가지거나 인스턴트 식품을 자주 많이 먹게 된다면 어쩔 수 없이 박테리아가 서식하게 되고 피지에 작용하여 이를 막아버리게 되죠. 그렇게 되면 여드름으로 발전하게 되고 고름이나 염증 등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블랙헤드 없애는법

이미 생겨 있는 것을 과하게 손으로 압출하려고 하는 것은 절대 안 됩니다. 그렇게 되면 오히려 모공을 더욱 넓히는 행위라고 보시면 됩니다.

#스팀

압출을 해야 할 때에는 따뜻한 수건 등을 이용하여 얼굴에 대 준 후에 모공을 먼저 열어주고 나서 압출한 후에 처리하고 난 다음 마무리를 할 때에는 차가운 온도의 수건으로 눌러줘서 모공을 쪼여주어야 합니다. 압출할 때에는 전문 압출기기를 활용해야 합니다.

#각질제거

우리 눈에 안 보이는 불필요한 노폐물이나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다만, 입자가 과하게 큰 것이 아니라 미세하고 촘촘한 것을 사용하고 롤링할 때에는 눈가를 피해 최대한 부드럽게 제거해 주어야 하고 수분이 금방 소실되어 버릴 수 있기 때문에 일 주일에 두 번 정도 제한하여 진행 합니다.

#전문제품

블랙헤드 없애는법에 맞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팩이나 크림을 활용할 수 있겠는데요, 이 때에는 너무 자주 이용하기 보다는 각질 제거 하는 날과 격으로 두어 일 주일에 2번 정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히알루론산

여름 철 모공관리는 특히나 중요합니다. 겉으로 바르는 것에만 신경 스는 것이 아니라 블랙헤드 없애는법으로 먹는 것도 신경 써야 합니다. 모공 안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고 원활하게 배출되고 수분 유지가 잘 될 수 있도록 히알루론산을 섭취해 주는 것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