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붓기제거 24시간 안에 빼기

다리붓기제거 24시간 안에 빼기 :: 하루 종일 앉아서 근무를 하거나 오래 서 있는 사람들은 저녁쯤 되면 다리가 부어 오르는 증세가 심해지거나 뻐근하고 묵직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붓기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그대로 살이 되어 버릴 수도 있고 혈액 순환 장애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붓는다고 해서 가볍게만 생각할 것은 아니에요. 24시간 안에 빠르게 붓기를 제거 할 수 있는 다리붓기제거 방법까지 연결하여 알려드려 볼 테니 참고해 보세요!

다리가 붓는 이유

다리가 붓는 이유는 사람들 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거예요. 붓기는 시간이 가면 알아서 빠질까요? NO! 물론 빠지는 경우도 있을 거예요. 하지만, 완벽하게 빠지지 않을 수가 있기 때문에 살로 변환 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 붓는 이유를 알고 올바르게 다리붓기제거 해 주어야 한다는 것이죠.

#혈액순환장애

이유를 한번 알아보면 가장 먼저 혈액 순환 기능이 떨어져서 나타나는 경우가 있어요. 다리 근력이 약하거나 하체를 많이 사용하지 않으면 순환이 올바르게 되지 않으면서 부어 오르게 되는 것이죠. 몸이 찬 경우에 특히 하체 위주로 붓는 이유가 여기에 있어요. 근력저하가 생기고 수축과 이완이 원활하지 않게 됨에 따라 붓거나 다리가 무겁게 느껴지기 시작해요.

#체내염분 과다

또 다른 이유는, 염분이 많은 음식을 먹었을 때에도 붓기가 심해질 수 있어요. 체내의 염분이 과다하게 되면 세포 내액이 조직세포로 과하게 유입되면서 부종이 생기기 때문에 염분을 최소화 해 주는 것만으로도 붓는 정도가 훨씬 완화 될 것이에요.

#급격한 운동

과하게 운동을 했을 때에도 붓는 경우가 있어요. 다이어트의 목적으로 하루에 많은 양을 걷거나 뛰었을 때, 다리가 되려 부어 오른 적이 없었나요? 이는, 근육이 갑자기 움직이게 됨에 따라 미세하게 데미지를 입게 된 것이 나타난 것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운동 전에는 충분한 스트레치가 중요하고 전체적으로 풀어 준 후에 본격적인 운동을 시행해야 하며 양을 점점 늘려가는 것이 좋아요.

#호르몬의 변화

여성들은 생리 주간에 특히 몸이 전체적으로 붓기도 하고 하체 위주로 붓는 경우가 많을 거예요. 통증을 동반하기도 하죠. 에스트로겐 수치가 상승하고 균형이 깨져 부종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어요. 갱년기 여성들이 부종으로 인한 통증을 호소하는 데에도 이와 같은 이유와 연결이 되죠.

다리붓기제거 TIP

“다리를 높게!”

씻고 난 후에 편한 옷을 착용하고 나서 30분 정도 다리를 들어 올려 주세요. 벽에 기대어 L자 형태로 다리를 만들어서 올려 주는 것인데요, 여기에서 효과를 높이려면 좌 우로 벌렸다가 오므려주는 동작을 반복하여 스트레치를 같이 해 주는 것이에요. 뭉쳐 있던 근육이 이완 되고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고 다리붓기제거에 좋은 동작이니 매일 같이 실천해 주세요.

“수분섭취”

24시간 안에 빠르게 붓기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수분을 많이 먹는 것이 제일 먼저 해야 하는 일이에요. 호르몬 불균형이 초래했거나 몸 안에 염분 정도가 높아서 붓는 등의 이유에도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물을 수시로 자주 자주 마셔주는 것이 좋고 이 때에는 일반 생수를 섭취하도록 해 주면 좋습니다.

“단백질분해효소”

기능적인 문제가 있거나 질환의 이유가 아닌 경우 실천해 볼 수 있는 방법인데요, “브로멜라인”이라고 하여 단백질 분해 효소를 섭취해 주는 것이에요. 파인애플의 줄기와 열매에 들어 있는 단백질 가수 분해 효소로 다리붓기제거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섭취를 하면서 수분 양을 늘려 주면 마사지 등을 하는 것보다 부종을 줄여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마치며”

이 밖에도 다리붓기제거 방법으로 마시지 전용 크림을 활용하여 종아리와 아킬레스 부분을 롤링하여 마시지 해 주는 것도 다리붓기제거에 도움이 되고 무릎 뒤와 허벅지 안 쪽의 림프 관을 살살 자극하여 풀어주는 것도 있습니다. 또한 수면압박밴드를 양쪽으로 착용하고 자는 것도 다리를 한결 가볍게 만들어 줄 수 있어요. 붓기는 최대한 빨리 관리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니 오늘부터 바로 실천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