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청소방법 쉽고 간단해

에어컨청소방법 쉽고 간단해 :: 무더운 여름철에 꼭 필요한 것이 “에어컨”일 것입니다. 겨우내 작동하지 않고 있다가 더워져서 ON을 하는 순간! 그 안에 머물러 있던 바이러스나 먼지들이 그대로 방출되어 우리 몸에 침투하는 일이 벌어질 것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그냥 바로 사용하지 마시고 미리 에어컨청소방법을 숙지하여 이를를 먼저 해 주는 것을 우선으로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무조건 전문 기사님을 불러야 할까요? 기능적인 문제가 있거나 다소 힘든 상황이라면 어쩔 수 없겠지만 간단한 TIP만 알고 있어도 쉽고 간편하게 케어할 수 있으니 참고해 보면서 따라 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에어컨청소방법

#벽걸이형

자취하는 분들은 보편적으로 벽걸이 형으로 되어 있는 에어컨을 많이 사용하곤 하실 거예요. 원룸이나 투룸에도 옵션으로 붙어 있는 곳이 많죠. 우선 연식이 어느 정도 되었는지를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

너무 심각하게 노후화가 된 제품이라면 셀프로 청소를 한다 하더라도 내부 깊숙한 곳에 이미 오염이 되었거나 부식 된 것이 있을 수 있어 제대로 관리를 하려면 교체를 해 주면서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가장 먼저 겉에 있는 케이스를 들어 내고 내부 송풍 팬까지 완전하게 분리가 되어야 하는데, 그대로 필터만 청소한다면 찌든 냄새가 그대로 풍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송풍 팬에 특히나 곰팡이 등이 서식하고 있기 때문에 제대로 분리를 하여 구석구석 닦아주어야 해요.

아마 걷어내고 보면 찌든 때가 어마어마할 것입니다. 닦을 때에는 전용 에어컨 청소 세제를 이용해 주는 것도 괜찮고 요즘에는 사용하기 간편하도록 분사 형태로 나온 것들이 있어요. 미리 분사를 하여 구석구석 뿌려 놓고 5분 정도 후에 닦아주면 쉽게 기름 때가 제거됩니다.

냉방필터의 경우, 먼지가 망에 다닥다닥 끼어 있기 때문에 아예 걷어 내어 물로 헹구어 먼지를 제거해 주어야 하는 것이 중요하고, 여기에 먼지가 가득하면 냉방도 제대로 되지 않을뿐더러 그 먼지를 우리가 다 먹게 된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스탠드형

스탠드 타입의 에어컨청소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에어컨 전원을 끄고 코드까지 전부 뽑은 상태에서 진행해야 하고, 필터를 뽑아서 먼지를 한번 털어 내고 여기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중성 세제를 활용해 살살 문질러 주고, 물을 한 번 뿌리면 먼지가 가라 앉으면서 망에 끼어 있을 것인데요.

이걸 비비지 말고 솔이나 칫솔로 구석구석 걷어 내어 주면 되는데 너무 과하게 문지르면 필터가 손상될 수 있기에 살살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나서 필터 먼지를 완벽하게 제거했다면 바로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말려 주어야 해요. 햇볕에 말리면 손상될 수 있어 그늘에서 말려주고 에어컨 전용 탈취제를 분사해 주면 향기는 물론 살균, 냄새 제거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에어컨청소방법에 활용할 만한 제품 list

[su_highlight background=”#ffffff”]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 [/su_highl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