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관련주

현 시대는 다양한 SNS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릴 적 우리가 사용했던 SNS와 같은 것은 싸이월드 뿐이었는데 여기에는 대부분 많은 사람들의 추억이 담겨져 있습니다. 이런 싸이월드가 곧 싸이월드Z로 부활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메타버스가 다시 주목을 받으면서 가상과 현실의 제약을 뛰어넘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라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싸이월드 관련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싸이월드 관련주

스카이이앤엠

싸이월드 관련주

우선 가장 먼저 소개할 싸이월드 관련주는 스카이이앤엠입니다. 이곳은 싸이월드Z 대장주라고도 할 수 있는데 주로 리튬이차전지의 주 원료인 전해액 소재와 LCD패널 공정재료로 사용되는 에천트 소재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는 전자화학소재 전문기업입니다.

스카이이앤엠은 국내 전해액 3사인 파낙스이텍과 솔브레인, LG화학과의 안정적인 원료 공급에 대한 협력 파트너쉽을 더욱 강화하고 있는 상태이기도 합니다. 이곳이 싸이월드 대장주라 평가받는 이유로는 싸이월드 운영권을 양수한 싸이월드Z가 출자하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스카이이앤엠은 LG 화학의 시장 점유율이 점차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와 함께 국내 이차 전지 전해액 소재 산업의 시장규모도 함께 성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초록뱀미디어

두번째로 소개할 싸이월드 관련주는 초록뱀미디어입니다. 이곳은 TV 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콘텐츠 제작사업과 드라마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각종 부가 사업, 부동산 사업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초록뱀미디어는 지상파 3사와 종편 및 CATV 사업자를 통해 이와 관련된 콘텐츠를 기획, 제작, 방송하고 있으며 국내 콘텐츠 해외판매도 동시에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곳이 싸이월드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로는 싸이월드Z 컨소시엄에 참여를 한 스카이이앤엠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곳은 국내 최고의 작가진을 보유하고 있음은 물론 지속적인 신규 작품 기획을 추진하여 신인 작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음에 따라 향후 전망은 좋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인트로메딕

싸이월드관련주

마지막으로 소개할 싸이월드 관련주는 인트로메딕입니다. 이곳은 의료기기사업으로써 영상 진단 의료기기인 캡슐내시경과 일회용 연성내시경, 흡수성체내용지혈용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고 이와 함께 신재생에너지 사업과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유일의 캡슐내시경 전문기업으로 인체통신 기술과 메디컬 이미지 프로세싱, 진단소프트웨어 등의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트로메딕이 싸이월드 테마주로 분류된 이유는 이 역시 싸이월드Z 컨소시엄에 참여한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싸이월드 관련주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싸이월드는 한 때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엄청난 사랑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서비스가 다시 재개된다는 점에서 이전에 이를 이용했었던 이용자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므로 싸이월드와 관련된 종목 역시 많은 변동이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