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트러블 관리 응급처치

피부 트러블 관리 응급처치 :: 사람마다 트러블이 생기는 이유는 저마다 다르고 다양한 이유들이 있을 것입니다. 새로 산 화장품이 문제가 되어 그럴 수도 있고, 본인의 평소 생활 패턴이나 위생 상태 혹은 호르몬의 불규칙으로 인한 트러블이 생기기도 합니다. 오늘은, 갑자기 하룻밤 사이에 갑자기 피부 뒤집어짐이 나타났을 때 피부 트러블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고 대처를 해 주는 것이 좋은지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갑자기 피부 뒤집어짐 생기는 이유

#화장품의문제

피부 트러블 관리를 본격적으로 하기 전에, 내가 사용하는 화장품 제품들을 점검해 봅시다. 새로 산 것이 피부에 맞지 않아서 생기기도 하겠지만 최근에 출시 되는 것들은 민감한 타입에도 적합하게 출시가 되고 있기 때문에 갑자기 확 올라오는 경우는 많지 않을 것입니다.

평소에 쓰고 있었던 것이 개봉 한 지 1년 이내가 맞는지 먼저 체크해 보아야 하고 스패츌러가 아닌 손가락으로 쓰는 것이라면 그 보다 더 짧게 사용하는 것이 올바릅니다. 또한, 브러쉬나 퍼프 등 오래 쓰다 보면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 등이 번식하고 그걸 그대로 사용하면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빨아서 사용하거나 처분을 하고 새로운 것으로 써 주는 것이 좋습니다.

#위생관리

매일 같이 사용하는 내 주변의 제품들을 검토해 보도록 합시다. 베개 커버 또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자는 동안 땀이 나거나 침 등이 묻어 있을 수가 있는데 그것을 그대로 세탁을 하지 않은 상태로 사용을 한다면 트러블의 원인이 됩니다.

특히 피부가 민감한 사람이라면 철저하게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수건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세제를 사용하는 것도 신경을 써 주어야 하고 세탁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꿉꿉하거나 쉰 냄새가 나면 애초에 빨래가 잘못 된 것이기 때문에 다시 세탁해 주도록 합니다.

#식습관 및 생활 습관

평소에 내가 어떤 식이 습관을 가졌는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패스트푸드나 가공 식품 등을 자주 먹는 사람들은 먹다 보면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나 식단은 갑자기 피부 뒤집어짐과도 연관성이 높습니다. 가장 큰 영향을 받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피부가 다소 민감해 지고 갑자기 피부 뒤집어짐 이 생겼다면,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진 식단을 위주로 해서 섭취를 하고 야채를 특히 많이 먹어 주도록 합시다.

#생리주기

여성 분들은 한 달에 한번 찾아오는 생리 주기 기간에 호르몬이 변화하면서 갑자기 피부 뒤집어짐이 생길 수 있습니다. 거칠어지기도 하고 피지 분비가 왕성해 지기도 합니다. 이 때에 제대로 관리해 주지 않으면 트러블이 지속되거나 흉터로 남을 수가 있으니 진정에 도움이 되는 패드를 사용하거나 토너 등을 사용해 최대한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갑자기 피부 뒤집어짐 생겼을 때 응급처치

#주변 환경을 청결하게

위생 관리를 제일 먼저 점검 해 봅시다. 주변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침구류나 메이크업 브러쉬 등을 세척하는 등 깨끗하게 정돈하는 일이 피부트러블 관리를 위한 급선무 입니다.

#각질관리

트러블이 올라왔다는 것은 모공 안에 피지 분비가 왕성해 지고 미쳐 빠져 나가지 못한 것들이 넘치고 염증이 되어 눈으로 보여지는 것인데요, 이러한 노폐물들이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각질 관리를 해 줍니다. 이 때에는 과하게 롤링하는 것이 아니라 입자가 미세한 제품으로 선택하여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스머지 하듯이 해 주는 것이 도움 됩니다.

#진정, 피부 트러블 관리

트러블로 인해 열이 발생할 수 있고 가렵거나 당기는 느낌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가장 먼저 피부 온도를 확 떨어뜨려 주어야 합니다. 진정 토너를 화장 솜에 충분히 적셔 얹어 주거나 진정 효과가 있는 수딩젤을 듬뿍 얹어서 온도를 먼저 떨어뜨려 주고 나서 자기 전에 한번 더 민감성 피부에 좋은 크림을 전체적으로 도포 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피부 트러블 관리 제품 LIST

[su_highlight background=”#ffffff”]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 [/su_highl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