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각질제거 방법

20대 중반에 들어서면 피부관리는 제대로 올바르게 해 주어야 합니다. 데일리 케어와 위클리 케어를 나누어서 해야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얼굴 각질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들어가기에 앞서서, 본인이 지성이라면 각질을 제거할 필요가 없을까요?

NO!

사람은 매일 불필요한 각질이 형성됩니다. 이 때, 그대로 축적이 되면 모공까지 막아 버리면서 트러블이 나타날 수 있어서 주기적인 제거는 필요로 하다는 것입니다.

얼굴 각질제거 방법, 매일 하는 게 답이다?

NO!

그렇다고 각질을 매일 같이 제거할 필욘 없습니다. 오히려 매일 같이 제거를 해 버리면 필요로 하는 막이 벗겨질 수가 있어서 수분이 쉽게 날아가고 건조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피부 타입을 통틀어서 일 주일에 2번 정도로 제한해 주면 적당하고 여성 분들은 생리 주간이 시작되면 각질이 더욱 쉽고 빠르게 올라올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무조건 자극을 하여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순한 제형을 선택하여 부드럽게 스머지 해 주듯이 각질을 녹여주는 것이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TIP

각질제거제를 이용해 얼굴 전체에 도포를 하고 나서 손으로 롤링을 해 주는데 눈가는 피부 자체가 연하기 때문에 제거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오히려 피부가 늘어져 주름이 쉽게 생길 수 있어 주의를 해야 한다는 것이죠. 민감하게 트러블이 올라와 있는 곳은 입자가 굵은 각질제거제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순한 타입이 있어서 입자가 고운 것을 사용하거나 물 토너를 활용해 제거해 주도록 합니다.

간혹, 녹여 내는 타입도 있는데 이 중에는 다소 자극적인 것이 있을 수 있어 홍조가 심한 사람은 물 토너 형태로 만들어진 것이 더 낫습니다.

트러블이 있을 때에는 얼굴 각질제거를 하지 말아야 한다?

NO!

되려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꼭 꼼꼼하게 각질제거를 해 주어야 합니다. 다만, 제품을 최대한 자극적이지 않은 것을 사용해야 하고 제거를 하고 나서도 촉촉함이 유지되는 제품이 도움이 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얼굴 각질제거제 추천 LIST

대체적으로 베스트 상품으로 꼽히는 것으로 본인에게 잘 맞는 타입으로 골라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얼굴 각질제거 방법, 마치며

스킨케어 중 얼굴 각질제거는 제 때 제거하지 않으면 모공을 막거나 피지 분비가 과도해 지거나 모공을 넓히는 원인이 될 수 있으니 기간을 정해서 신경 써서 해 주어야 하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건조하면 주름이 쉽게 생기기 때문에 수분감이 남아 있는 촉촉한 타입으로 골라서 사용해 보는 것도 중요 하다는 것까지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