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고수들의 3가지 원칙

요즘은 화폐가치가 하락함에 따라 은행이자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목돈을 마련하려고 합니다.

게다가 은행 이율이 1%채 되지 않는 상황이다보니 너도나도할 것 없이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주식이나 펀드를 진행하는 분들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종종 뉴스를 보면 주식이나 펀드, 가상화폐로 대박이 난 사람을 봤을 것입니다.

또 반대로 하루아침에 상승하던 주식이 갑자기 나락으로 하락하여 큰 손실을 보는 분들도 매우 많습니다.

대부분 잃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이러한 하수 투자자들은 투자 고수들의 투자 방식에 자신들이 모르는 특별한 것이 있을 것이라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의외로 투자 고수들은 특별한 비법을 갖고 있지 않은데, 주식 하수들이 투자에 실패하는 이유는 간단한 원칙을 모르고 투자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주식고수들이 필수적으로 지키는 3가지 원칙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식 고수들의 3가지 원칙

주식고수

절대로 자신을 믿지 않는다

대부분 투자에 실패하는 투자자들은 투자원칙 없이 자신의 감으로만 한다.

물론 초보의 경우 감을 익히기가 쉽지 않아 주변의 이야기를 듣고 사거나 뉴스에서 오르는 것 같으면 주식을 매수하게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 초보들이 주식을 매수하면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식고수들은 확실하면서 분명한 자신만의 투자원칙이 있습니다.

이 투자원칙은 어느정도 수익이나고 손실이 나면 파는 것인데 아주 간단하고 확실한 자신만의 원칙을 가지고 철저하게 지키면서 투자에 임합니다.

사는 것보다 파는 게 중요하다

두번째 주식고수들의 원칙은 사는 것보다 파는 것을 더욱 중요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주식시장은 실시간으로 상승과 하강을 반복하는데 대부분의 주식 초보자들은 원금이 깨지는 것에 두려워하기에 손절매를 제대로 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고수들은 예상과 다르게 주가가 움직일 경우 미련없이 손절매를 하는데 손절매를 잘하면 원금회복도 빠를 뿐더러 큰 이익도 낼 수 있습니다.

달리는 말에 올라타라

만약 수익이 난 종목과 손실이 난 종목이 있을 경우 주식 하수의 경우 수익이 난 종목을 팔아 손실이 난 종목을 더 사게 됩니다.

그리고 반대로 손실이 난 종목은 팔게 됩니다.

그러다보니 수익이 나지 않을 경우 손실 종목만 팔게 되어 수익률은 점점 떨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주식고수는 손실이 난 종목을 손절매하고 수익이 난 종목을 더 삽니다.

그 이유는 오르는 종목의 전망이 더 좋기 때문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주식고수들의 3가지 원칙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주식투자자들의 공통점은 감으로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공적인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꾸준히 주식공부를 하면서 감을 익히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