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자 세금 절세 방법은?

자영업자 세금 절세 방법은? :: 코로나시대가 장기화 되면서 많은 중소기업 등은 물론이고 자영업자들이 고난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가 지속 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최대한 자금을 제대로 굴려야 하고 어떻게 운영을 하는지에 따라서 수익 관리를 올바르게 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자금을 낭비하지 않고 제대로 관리를 하려면 “절세”의 부분도 생각해 보아야 하는 사항입니다. 세금의 종류를 정확하게 알고 절세를 목표로 하여 운영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자영업자 세금 종류는 무엇이 있을까?”

대표적으로 종합소득세와 부가가치세 그리고 원천세가 있습니다. 사업을 준비하거나 하고 있는 경우라면 꼭 알아야 하는 세금들입니다. 각기 특성이 달라서 왜 내야하고 의미가 무엇인지를 알고 기간을 놓치지 않고 납부해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조금씩 기간이 다르고 그 기간을 넘겨 버리거나 놓쳐 버리면 불이익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서 접해 보시길 바랍니다.

종합소득세

말 그대로 소득을 어떻게 얻었는지에 대해 보고하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안에는 이자소득, 배당소득과 사업소득, 근로소득 그리고 연금소득과 퇴직소득 등을 합산 했고 그 항목 별로 금액을 계산하여 보고 하면 됩니다. 종합소득세의 경우는 간이사업자와 일반사업자의 구분은 특별하게 지어지지 않습니다. 산출 세액에는 공제를 받을 수 있는 것들이 있는데 자료를 정확하게 첨부하지 않으면 과세적용이 되기 때문에 복잡한 부분이 있을 때에는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되려, 자영업자 세금을 절세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가 아닌 경우 부가가치세는 꼭 붙게 되어 있습니다. 상품이나 용역에 대해부가 되는 것으로 신고 대상에 따라 조금씩 달라집니다. 일반의 경우 제1기와 2기로 나뉘어져 있고 과세 기간이 세분화 하여 신고 및 납부기간이 달라지기 때문에 그 기간을 넘기지 않도록 주의하여 알고 있어야 합니다.

원천세

직원들에게 급여지급을 할 때 원천징수한 근로소득세를 말하는 것으로 급여일을 기준으로 하여 다음 달 10일까지 월 별로 신고와 납부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자영업자 세금 절세 방법은?”

자영업자 절세는 기간 내 세금을 올바르게 납부하는 것도 중요하고 부가 되는 것을 최대한 줄여가야 합니다. 그리고 신고를 할 때에 그냥 무턱대고 했다가는 불이익이 생길 수가 있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어떠한 세무사를 선택해야 하는지 모르겠다면 “찾아줘세무사”를 통해 500여 명이 모여 있는 사이트 안에서 특수업종 등 다양한 경력을 갖춘 분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세무 관련 업무에 문제가 있는 분들은 이용해 보시면 될 것 같고, 또한, 노란우산공제 제도를 활용한다면 종합소득세 절세를 할 수 있다는 tip도 있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