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부자가 되기 위해 꼭 알아야하는 사이트 top5

요즘은 경제상황이 안좋아짐과 함께 화폐가치가 하락함에 따라 다른 방법으로 재테크를 준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현대인들이 가장 관심갖고 있는 것이 바로 연금인데, 연금은 금융상품으로써 이를 가입하기 위해서는 회사, 상품별로 수익률이 얼마나 되고 어떤 세금 혜택이 있는지, 원금 보장 및 손실 여부 등을 따져봐야합니다.

이러한 부분을 따져보기 위해서는 금융계산, 화폐의 시간적 가치와 복리이자 계산, 물가상승의 의미, 분산투자의 개념, 위험과 수익의 관계 등에 대한 금융지식이 밑바탕되어야합니다. 하지만 용어조차 어렵게 느껴지는 금융, 연금부자가 되기 위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사이트 top5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연금부자가 되기 위해 꼭 알아야하는 사이트 top5

연금부자

금융감독원 금융교육센터

첫번째로 소개할 연금부자가 되기 위한 사이트는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입니다. 이곳은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써 어린이와 청소년, 대학생, 군장병, 성인 등 다양한 계층별 금융교육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온라인 학습수준 테스트 결과에 따라 초,중,고,최고급으로 구분하여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www.fss.or.kr/edu/main.jsp

한국은행사이트 경제교육

두번째로 소개할 곳은 한국은행사이트 내에 있는 경제교육메뉴인데 이곳에서는 어린이를 비롯하여 청소년, 일반인 등 연령대별로 온라인 학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내에는 경제칼럼과 웹툰, 경제카드 뉴스를 모아두었고 심층 경제강좌라고 할 수 있는 한은금유강좌는 동영상을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www.bok.or.kr/portal/bbs/B0000216/grpList.do?menuNo=200134

한국금융투자자보호재단

세번째로 소개할 연금부자가 되기위한 사이트는 한국금융투자자보호재단입니다. 이곳에서는 주식이나 펀드 정보에 대해 궁금한 분들에게 유용한 사이트인데 투자자 보호를 위한 투자 피해예방, 연령별 재무관리, 금융상품, 세금 등 금융관 관련된 각종 주제를 동영상, 웹툰, 책자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www.invedu.or.kr/main.jsp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네번째는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입니다. 이곳에서는 초보 투자자를 위한 생애자산관리스쿨, 연금스쿨 등과 같은 이러닝스쿨을 통해 금융투자 분야에 대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금융과 투자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학습관인 파이낸셜 빌리지도 운영중에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www.kcie.or.kr/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

마지막으로 소개할 연금부자 사이트는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입니다. 이곳은 금융상품 한눈에, 통합연금포털,보험다모아 등 대부분의 금융정보 사이트를 연결해주는 통합검색사이트라 할 수 있습니다. 파인 사이트만 북마크해두면 금융꿀팁 200선 금융상품 거래 단계별 핵심정보 등 일상생활에서 유용한 금융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fine.fss.or.kr/main/index.jsp

마치며

지금까지 연금부자가 되기 위해 기초적인 지식을 탄탄히 쌓을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돈을 불리기 위해서는 금융시장과 상품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공부가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평소 경제서적과 신문, 다양한 금융교육과 정보를 얻으면서 자신의 편안한 노후를 위한 연금과 노후 플랜을 세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