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흥 주가 투자전망 분석해보기

“서흥 기업에 대해서”

가장 먼저, 서흥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973년도 설립 된 서흥은 1990년도 한국거래소에 상장 하였습니다. 하드 캡슐,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그리고 페인트볼 및 젤라틴 부문 사업을 영위하기 시작하였고 현재, 국내 시장 95%이상 지배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 입니다.

“서흥 주가 투자전망”

최근, 서흥은 다음 달 400억원 규모 공모 회사체를 발행할 예정으로 30일 투자 은행 업계의 정보에 따르면 수요 예측에서 매수 주문이 많이 들어오게 된다고 했을 때, 최대 500억원까지 증액 발행하기로 결정했으며 대신증권과 미래에셋증권이 발행 주관을 맡았다고 전달했습니다.

본 회사는 국내 하드 캡슐 시장에서 독점적으로 시장을 확보하고 있으며 매년 실적 또한 안정적으로 이끌어 내고 있어서 연결 매출 5530억원과 영업이익 743억을 올리면서 고려해 볼만 합니다.

서흥은 시장 지배력이 우수하고 해외 시장에서도 3위권에 위치하고 있는데, 제품의 특성상 제조하는데 있어서 고도의 기술력이 필요로 하고 정밀함이 요구되기 때문에 진입 장벽이 높지만, 서흥에서는 40년 이상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여 최고 품질을 생산하고 있어서 전세계적으로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서흥 주가 투자전망이 밝고 그 경쟁력을 인정 받은 것이죠. 또한, 다양한 기업의 건강기능식품을 위탁 생산 하면서 미래 전망도 밝은 편입니다. 의약품 위탁생산 역량을 충분히 보여주고 있고 수혜주로 이어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최근 수치만 보아도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는 것입니다.

“서흥과의 협업 “

내추럴엔도텍과 협업을 하고 있다는 것도 주목해 볼 만한 사항입니다. 서흥 외4인이 최대주주에 올라 유한건강생활 또한 전환사채를 보유하고 있고 3사가 협업하여 역량을 충분히 활용해 시너지를 강화하여 전략적인 사업으로 추진하면서 매출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서흥은 코스피상장기업으로 작년 기록을 살펴 보면 코스피 300위 대에 진입 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동일업종 12배에 비해 PER이 낮은 편인데 앞으로의 추정을 확인해 보면 10배 정도 더 낮을 것이라고 판단해 보실 수 있겠습니다. 2019년도부터 전 이력을 살펴 본다면 2020년도 까지 매출이 급격하게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글 : 올해의 코스피 전망

21년도에 들어와서 코로나 시기가 장기화 됨에 따라 조금은 주춤했지만 심각하게 하락한다고 판단하기 어렵고 순이익 모두 최대 실적을 낸 결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와 비교를 해 보아도 전년 대비 50%이상 상승한 것을 확인해 볼 수 있고 건강 기능 식품 자체가 매출에서 차지 하는 비중 또한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투자 경향을 파악하고 주가 전망을 내다 볼 때에는 주식 그래프만 확인해서는 안 됩니다. 모든 부분을 고려해서 서흥 주가 투자전망을 파악하고 투자가 들어가야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는 것인데요 회사의 전반적 흐름을 제대로 읽을 줄 알아야 하고 TOP급으로 꼽는 이유에 대해서도 정확하게 판단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서흥은 다각화 되어 나타나고 있는 사업 전략 자체가 안정성이 높고 건강기능식품이나 원료 사업 등 기대할 만한 가치가 높다고 인정 받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매출이 증가 하고 있으며 베트남 공장의 증설 효과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상호 협력관계를 유지하면서 전략 마련에 힘쓰고 있고 앞으로의 전망도 밝기 때문에 평가들을 꼼꼼하게 살펴 보면서 결정해 보아도 되는 사항입니다. 변동의 폭이 크지 않고 매출이 평균적으로 상승세로 성장하고 있다는 점 또한 긍정적인 평가를 내릴 수 있다는 흐름이라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투자 진행을 할 때에는 시가 총액을 생각하고 종목 별로 비교 분석을 해 보면서 전체적인 흐름을 읽을 줄 알아야 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마치며”

증권사에서 발표한 전망치의 평균 값을 꼼꼼하게 확인해 보면서 동일 업종을 비교 하면서 분석하는 것도 투자에 도움이 될 수 있고 PER과 PBR 수치를 확인하는 데에는 4분기 기준으로 보고 최신 추이를 분석해 보면서 투자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본 업체의 틀만 보기 보다 다양한 사업 발전까지 살펴보아야 하고 협력사와의 어떠한 사업 계획을 마련하고 있는지 알아 보면서 계획을 세워 보아도 좋은 방향으로 구축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