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디지털 부업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부업 역시 다양하게 업그레이드 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부업하면 피자 박스 접기나 인형 눈알 붙이기 등 손으로 하는 것을 떠올렸지만 현대화시대인 지금은 pc만 있으면 비대면으로 할 수 있는 재택 부업 아이템이 뜨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부업은 단순한 노동을 벗어나 어디서든 작업할 수 있는 디지털 노마드족에 맞는 디지털 부업이 대세입니다.

이는 내가 갖고 있는 기술과 재능을 다른 사람들과 거래할 수 있는 재능공유플랫폼과 프리랜서 플랫폼을 통해 일감을 주고 받는데 직접 사람을 만나 일감을 받아올 필요는 물론 시간과 장소에 제약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투잡과 부업을 찾는 분들에게 알맞은 디지털 부업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인기있는 디지털 부업 TOP3

타이핑 부업

디지털 부업

가장 먼저 소개할 디지털 부업은 타이핑부업입니다.

이는 요청받은 분량의 원고를 양식에 맞게 옮겨 적는 일인데 책이나 PDF 문서처럼 복사가 불가능한 텍스트를 문서화하는 작업으로써 때에 따라 녹취 파일을 문서화하는 작업도 있습니다.

타이핑부업은 PC만 있으면 누구나 가능하지만 빠른 피드백이 관건이므로 한글과 영문 모두 타이핑이 빠르고 꼼꼼한 사람에게 유리합니다.

수익은 작업자가 페이지 및 글자수에 따라 금액을 책정하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의뢰자가 작업하는 시간에 따라 시급으로 계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1500자 기준으로 페이지당 500~700원 정도이며 시급은 최저 시급으로 책정됩니다.

특히 영문이나 녹취록, 수학 기호가 많은 시험지 등은 조금 더 수익 단가가 오르게 됩니다.

전자책 발간 부업

디지털 부업

두번째로 소개할 디지털 부업은 전자책 발간 부업입니다.

이는 쉽게 말해 자신의 노하우는 아이템을 기획해 짧게 정리한 PDF파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전자책 발간부업은 본인의 전문 분야가 아니더라도 내용을 잘 정리하여 문서화시키면 판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보통 10~50페이지 분량으로 몇만원 수준으로 판매를 합니다.

특히 플랫폼에 한번 문서를 등록하면 지속적인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자책 발간부업의 수익은 자신이 직접 작성한 문서에 가격을 책정하기에 천차만별이지만 보통 1~3만원 수준이며 전문적인 문서의 경우 10만원을 호가하기도 합니다.

구매대행 부업

디지털 부업

마지막으로 소개할 디지털 부업은 구매대행 부업입니다.

이는 고객을 대신하여 온라인에서 주문만 해주는 것으로써 해외 직구로 물건을 사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발생한 수요로 구매대행 작업자는 글로벌셀러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대부분 중국과 미국의 상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아마존, 이베이,타오바오사이트를 활용합니다.

따라서 해외 사이트에서 판매할 상품을 선정하여 자신의 스토어에 등록하고 주문이 들어오면 고객을 대신하여 해당 해외 사이트에서 물건을 주문하게 되는데 이때 고객은 물건만 받아볼 수 있게 하는 작업입니다.

구매대행은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이는 판매자가 직접 책정하는데 1~2만원 수준도 있고 제품 가격의 일정 퍼센트를 적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구매대행수수료는 환율부터 관세, 배송 대행지 운송료, 국제 배송비 등 상품 가격 외에도 고려해야할 사항이 많으므로 평균적으로 산출하기란 어렵습니다.

부업 정보 찾기

크몽(kmong.com)

크몽은 외주나 아웃소싱 인력을 매칭하는 프리랜서 마켓으로써 본인이 전문가로 등록하여 일을 할 수 있고 전문가에게 맡길 수도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디지털 부업 중에서도 PDF 전자책 거래가 가장 활발한 플랫폼입니다.

숨고(soomgo.com)

숨고는 생활 서비스에 특화된 재능 공유 플랫폼으로써 생활 속 특정 분야의 도움이 필요한 고수들을 매칭해줍니다.

주거래 분야로는 인테리어와 청소, 이사, 디자인과 개발, 과외, 레슨 등이 있습니다.

탈잉(taling.me)

탈잉은 다양한 분야의 교육 상품에 특화된 곳입니다.

최근에는 PDF 전자책과 엑셀, 메이크업,포토샵, 퍼스널컬러 등이 인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