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BJ 코트 휴방선언 (+BJ 염보성 욕먹는 이유)

아프리카TV BJ 코트 이슈가 거론되는 이유

현재 아프리카TV BJ 코트가 많은 이슈 인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프리카TV BJ노래하는코트(본명 윤태훈)가 전 여자친구였던 BJ쪼다혜(본명 조다혜)의 폭로로 인해 성매매부터 시작하여 가스라이팅, 무면허 논란과 더불어 가상화폐 관련 논란까지 휩싸이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BJ쪼다혜 폭로

아프리카TV BJ 코트의 연인이었던 BJ쪼다혜는 지난 22일 라이브 방송에서 코트와 연관되어 있는 폭로를 이어가는 상황에서 그의 열혈팬인 A씨가 가상화폐와 관련있을 것이라고 언급하였습니다. 코트는 방송에서 거액의 별풍선을 쏘는 것은 물론 쪼다혜와 관련하여 엄청난 비난을 가했던 A씨가 한 코인과 관련되어 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쪼다혜는 코트가 자신을 향해 가스라이팅을 해왔으며 업소 출입은 물론이고 무면허 운전 등의 행동을 해왔다고 폭로를 하였는데 이에 대해 코트는 자신이 결백하다는 입장을 밝혔으나 지난 20일 라이브 방송으로 대부분의 내용을 시인하게 되면서 많은 비판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과정에서 코트의 열혈팬이라 할 수 있는 A씨가 익명의 제보자에게 받았다면서 쪼다혜의 녹취록을 확보하였다고 밝혔으나 쪼다혜는 누군가 코트의 집 IP로 자신의 계정에 4차례나 접속하여 해킹을 시도했다는 공개하여 파문이 일기도 하였습니다.

쪼다혜의 특정 코인 거론화

특히 쪼다혜는 코트의 열혈팬 A가 한 코인과 연관되어 있는 듯한 의심스러운 사업을 한다는 의혹을 제기하였는데 실제로 A씨는 단기간에 코트를 비롯하여 여러 메이저급의 BJ와 합방을 진행하면서 아프리카TV의 큰 손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그런데 A씨가 한 코인을 개발 중에 있었고 이를 위해 아프리카TV BJ 코트를 비롯하여 투자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네티즌 사이에서는 코인게이트로 불리기 시작하였습니다.

최근 다양한 코인들이 상장폐지 과정을 밟고 있는 상황에 따라 상장되지도 않는 코인에 투자에 나선 것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졌습니다.

낭떠러지로 떨어진 코트, 휴방선언

24일 에펨코리아에 노래하는 코트 카페 공지 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는데 해당 글에는 코트가 같은날 자신의 팬카페에 올린 글이 캡쳐되었습니다. 코트는 “온갖 조롱을 당하게 해서 팬들에게 미안하다. 다 내 잘못이다”라고 하였습니다.

이어 그는 방송을 시작한지 11년 중 현재 가장 고통스럽게 지내고 있다면서 죄의식에 자문자답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다면서 자신의 근황을 밝혔습니다. 그리고는 “내가 한 일이 아닌 것이 퍼질 때에도 팬들에게 해명하라고 했지만 할 수가 없었다”라면서 “방송을 통해 말해봐야 믿지도 않을 테니까. 다 자업자득이다” 라고 말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계기로 인해 떠난 팬들이 자신에게 얼마나 배신감을 느꼈을지 미안해서 극단적인 선택도 하고 싶었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코트는 “나 스스로 더러운 것들을 떼어내고 뉘우치면서 진실한 사람으로 돌아오겠다. 미안하고 고맙다”며 휴방을 선언하였고 추가로 투자받은 코인에 대해서는 이번달 안에 정산하기로 하였으며 코인과 관계없이 자신이 회사에 투자한 금액은 다음 달 초에 돌려받는다고 덧붙였습니다.

아프리카TV BJ 코인게이트 논란

현재 아프리카TV BJ 코트 외의 BJ 사이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코인 게이트는 한 파트너BJ의 열혈팬이 만든 코인을 인기 BJ들이 선취매한 뒤 홍보하는 행위를 뜻합니다. 이는 BJ가 정식적으로 계약서를 작성했는지는 확실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된 BJ들의 해명과정에서 나온 계약서와 계약 조항도 각각 달라 논란을 키우고 있습니다.

BJ염보성 적반하장 해명 논란

그중에서도 BJ염보성은 23일 진행한 코인게이트 관련 해명 방송에서 전화 연결된 상대방에게 쌍욕을 퍼부여 논란을 자초함에 따라 적반하장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염보성은 동료BJ인 랜딩과의 대화에서 자신이 무엇을 잘못했냐면서 내돈 내가 거는 건데 왜 지X이야 라며 욕설을 퍼부었는데 더욱 문제가 되는 것은 시청자들이 하는 지적을 랜딩이 똑같이 한 것에 대해 이처럼 크게 화를 낸 것입니다.

물론 이후 랜딩의 말을 듣고 생각이 짧았다며 미안하다고 사과를 하였지만 시청자들은 염보성의 태도가 적반하장이라 지적하면서 주식이었다면 범죄행위로 판단될 수 있기에 정신차려야한다고 비판하였습니다. 현재 논란이 된 BJ는 염보성과 케이, 창현, 전수찬, 코트 등이 거론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