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X 탑승 승객에게 스타링크 인터넷 제공 계획 밝혀

스타링크는 전 세계적으로 신뢰 할 수 있는 고속 광대역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수천개의 스타링크 위성을 저궤도에 빠르게 배치하고 있습니다. 특정 안테나로 인터넷을 제공해주는 것 외에도 이동차량, 해상 선박, 항공기 등 언제 어디서나 스타링크 네트워크로 연결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스페이스 엑스 부사장 및 상업 판매 조나단 Hofeller가 스타링크만 있으면, 비행기에서도 와이파이 연결이 가능토록 하게 위해 여러 항공사와 협의중에 있다고 공유한 바 있습니다.

한편, 스타링크위성은 약 550km의 지구 궤도 보다 훨씬 낮은 고도에서 작동되는데, 이는 스타렉스의 정지궤도에서 작동되는 다른 광역대 위성보다 더 빠른 광대역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을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실제로 미군은 항공기를 포함해 다양한 군사 플랫폼을 통해 스타링크 네트워크 성능을 평가한 바 있는데, 글로벌 라이트닝으로 알려진 미 공군 프로그램에서 2019년도 기준으로 스타링크는 초당 610메가 비트의 고속 인터넷 연결 속도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스페이스X는 스타링크 네트워크 목표 대수 12,000개 중 1,737개가 인터넷 빔 위성을 발사했습니다. 스타링크 출시로 인해 현재 시골을 비롯해 기술 범주에 소외된 외딴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고객들도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