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 관련주 소개 TOP9 I 대장주, 발전소 테마주

요즘 원전 관련주 종목들의 시세가 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 이유는 한미정상회담을 통해 관련 종목들이 크게 부각이 되었기 때문이라 할 수 있는데, 특히 원자력 관련주는 내년 대선에서도 꾸준히 상승할 수 있는 테마인 만큼 잘 체크하여 투자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종목군을 살펴보면 이미 매수 영역권에서는 벗어난 듯 보이며 이에 따라 추후 조정폭이 발생하게 되면 그때 다시 한번 관심을 가지는 것을 추천해드리며 현재는 일단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으로는 자신이 보유한 종목이 올라가지 않아 뉴스 등을 통해 상승하는 종목을 따라 매수한다며 그에 따른 리스크가 상당히 커질 수 있으므로 이러한 매매 습관은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어떤 특징주가 발생하는지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소형모듈원전 사업에 대한 기대감에 따라 많은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얻고 있는 원자력 관련주 소개 TOP9 대장주, 발전소 테마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평소 원자력 종목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은 원자력 관련주 소개 TOP9 글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원자력 관련주 소개 TOP9

SNT에너지

원자력 관련주

기업소개

SNT에너지는 원자력 대장주로써 석유화학, GAS플랜트 등에 사용하는 공랭식열교환기, 복합화력발전소에 사용되는 배열회수보일러,원자력발전소에 사용되는 복수기 및 화력발전소 등에 사용되는 탈질설비 등을 설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19년도부터 계획중이었던 메가 프로젝트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시장 발전이 더뎌짐에 따라 느리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중동지역 현지화 전략에 따라 설립한 S&T GUIF의 성공적인 운용으로 시너지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SNT에너지가 원자력 대장주로 분류된 이유

이곳은 석유화학에 사용되는 열교환기, 원자력, 화력발전소에 사용되는 탈질설비를 설계하고 생산하는 기업임에 따라 원자력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매출현황 및 전망

원자력 관련주 중 하나인 SNT에너지는 수익성 중심의 매출 증가로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지만, 환율 변동에 따른 외화 환산손실 증가로 당기순이익은 감소하였습니다.

하지만 이곳은 2021년부터는 성장세가 회복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만큼 하반기에 더욱 기대되는 기업으로 꼽히기도 하였습니다.

홈페이지:http://www.hisnt.com

일진파워

원자력 관련주2

기업소개

원자력 관련주인 일진파워는 1990년 2월에 설립된 곳으로써 신재생에너지관련 기기제작 및 시공업을 사업목적에 추가하여 관련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2007년 11월에 상장하였고, 2020년부터는 발전5사-경상정비 협력사 발전사업 적정노무비 지급 시범사업에 참여하여 발전사업 노동차 처우개선 관리에 전력을 다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일진파워가 원자력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

이곳은 스마트 원전 기술개발 및 제작에 참여하고 있음에 따라 원자력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특히 정유화학과 연관된 열교환기 설치업체 일진에너지의 지분을 100% 보유하고 있습니다.

매출현황 및 전망

이곳은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감소되었습니다. 하지만 안정적인 전력공급유지의 필요성이 예상됨에 따라 전력수요의 증가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일진파워는 소형모듈원전과 일본의 오염수 관련주도 함께 포함되어 있기에 눈여겨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홈페이지:http://www.ijeng.com›power

비츠로테크

원자력 관련주3

기업소개

그 다음으로 소개할 원자력 관련주는 비츠로테크입니다. 이곳은 원자력 테마주이기도 한데 1968년 설립을 시작으로 2000년에 코스닥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비츠로테크는 크게 전력생산, 공급에 필요한 전기제어장치를 개발, 제조와 판매를 하는 곳으로써 전력기기사업과 특수사업, 전시사업으로 구분이 되는데 이중에서도 전력기기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비츠로테크가 원자력 테마주로 분류된 이유

비츠로테크는 원전용 차단기와 폐약처리장치 제조사로써 이전에 국제 핵융합실험을 진행했음에 따라 원자력 테마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매출현황 및 전망

이곳의 매출은 2020년 12월 전년동기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감소하였으나 당기순이익은 증가하였습니다.

특히 비츠로테크는 군용에서 사용되는 리튬염화티오닐전지의 SPIRAL TYPE과 비축형전지의 유일한 양산업체로써 다양한 연구개발과 영업망 확대가 지속된다면 매출 역시 함께 증가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홈페이지:http://www.vitzrotech.com

한국테크놀로지

원자력 관련주4

기업소개

원자력 관련주이자 원자력 발전 수혜주인 한국테크놀로지는 1997년 7월에 전기 및 전자부품,통신기기, 방송장비 제조 및 도소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이곳은 중국 전자제품 제조 및 판매기업인 샤오미의 국내 공식 총판업체로써 REDMI 시리즈,MI 시리즈 등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한국테크놀로지가 원자력 수혜주인 이유

이곳은 자동차 전장과 석탄화력발전 계통 설치, 통합관제 시스템정비 용역을 진행함에 따라 원자력 발전소 수혜주로 꼽히기도 하였습니다.

매출현황 및 전망

한국테크놀로지는 매출액이 큰 폭으로 증가됨에 따라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당기순손실 규모 역시 소폭으로 감소하였으나 흑자로 전환되지는 못하였습니다.

현재 한국테크놀로지의 홈네트워크 사업은 건설관련업체를 주 거래선으로 두며 관계사인 대우조선해양건설과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홈페이지:http://www.myht.co.kr

한양이엔지

원자력 관련주5

기업소개

이번에 소개할 원자력 관련주는 한양이엔지입니다. 이곳은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FAB 설비에 필수적인 초고순도 특수설비, 기타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영위중에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가스와 정밀화학, 전자재료,바이오제약,우주항공과 관련된 특수설비 분야에서도 고유의 기술을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한양이엔지가 원자력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

이곳은 원자력 사업 참여를 위한 필수 인증이라 할 수 있는 전력산업기술기준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또, 원자력 발전 설비 부문 중에서도 폐수처리 설비를 담당하고 있음에 따라 원자력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매출현황 및 전망

한양이엔지는 작년 12월 동기대비 매출액은 감소하였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증가하였습니다.

특히 디스플레이 설비투자는 향후 OLED 대형 TV 및 스마트폰 채택확대를 대응하기 위함으로써 국내업체와 중국업체가 OLED 중심으로 투자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매출 상승을 이뤄질 것이라 전망됩니다.

홈페이지:http://www.hanyangkorea.com

효성중공업

원자력 관련주6

기업소개

원자력 관련주인 효성중공업은 변압기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업체로써 2018년 6월에 설립되었습니다.

주요 사업분야는 중공업 및 건설 사업부문을 통하여 미래 전력망 시스템과 친환경 건설을 함으로써 녹색성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효성중공업이 원자력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

이곳은 원자력발전소용 변압기와 가스절연 개폐기 등을 국내 최초로 개발한 이력이 있는 실력있는 곳입니다.

또한 발전 후 전력의 변전과 변압기 설치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에 따라 원자력 관련주로 선정되었습니다.

매출현황 및 전망

효성중공업은 중공업 부문 수출감소 및 미국의 반덤핑 관세 부과, 건설부문 대형현장 착공 지연에 따라 수익성이 악화되었습니다.

하지만 2021년 국내 한전 및 민관수 시장의 유지, 전력부문 신규사업 수주 확대 등에 따라 중공업 부문의 수익성은 개선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특히 중공업 중에서도 전력사업 부문의 국내 송배전 분야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고 해외시장에서도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곳임에 따라 향후 전망은 매우 좋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홈페이지:http://www.hyosungheavyindustries.com

현대건설

원자력 관련주7

기업소개

원자력 관련주인 현대건설은 토목과 건축 공사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1984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습니다. 현대건설은 크게 건축 주택과 토목, 플랜트, 기타사업 부문으로 구분됩니다.

현대건설이 원자력 관련주로 분류되는 이유

현대건설은 우리나라에서 최대 시공 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원전 건설의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이 원전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에는 국내 첫 원자력발전 해외 수출1호인 아랍에미레이트 원자력발전소 시공에 참여한 이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매출현황 및 전망

현대건설은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까지 모두 감소하였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일부 해외 공사 중단 및 해외 신규 현장의 착공지연으로 실적이 감소하였습니다.

게다가 급격하게 나빠지고 있는 국제 유가의 영향으로 주가 역시 하락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아무래도 해외수주 등을 활발하게 영위하는 곳인 만큼 국제유가 급락은 기업의 매출에 영향을 안줄 수가 없는 상황에 따라 투자자들의 우려가 주가로 즉각 반영되어 결국에는 현대건설 주가의 하락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대건설은 국제유가 하락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 코로나19로 인한 국내 내수시장 불안이라는 큰 악재를 갖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행방이 어떻게 될지는 지켜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홈페이지:http://www.hdec.kr

DL이앤씨

원자력 관련주8

기업소개

DL이앤씨는 원자력 관련주 중 하나로써 건설 분야의 대표주자입니다. 이곳은 종합설계시공과 토탈솔루션 사업자로써 다양한 사업에 손을 뻗고 있으면서 건설전문 디벨로퍼서의 역할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우선 건축에서는 업무,상업용 건물 외 문화 체육시설과 호텔, 리조트, 교육, 의료 등 다양한 분야의 건축을 하고 있으며 주택사업 또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토목업 분야와 플랜트 분야에서도 활약을 하고 있는데, 토목분야는 도로와 교량, 항만, 철도, 지하철 등이 있고 플랜트분야에서는 정유와 가스, 석유화학, 에너지, 산업설비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DL이앤씨가 원자력 관련주로 분류되는 이유

이곳은 원전 시공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건설사 중 하나로써 영광원자력 5,6호기의 주설비공사를 진행함에 따라 원자력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매출현황 및 전망

DL이앤씨는 원자력 발전소 관련주로써 2020년 상반기 사업부문별 매출실적을 알아보면 주택은 18,954억원, 토목은 4,284억원, 플랜트사업은 6,945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DL이앤씨는 이번 분할 재상장을 통한 건설부문과 화학부문이 별도로 나뉘면서 국내 건설사 중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진 곳인 만큼 건설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었음에 따라 최근 부동산 경기 호조로 꾸준한 매출 성장이 기대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활약하며 외화수익을 었고, DL이앤씨로 개편이 되면서 세계 무대에서 활동이 더 기대가 됩니다.

따라서 이곳은 건설업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발굴, 기획, 투자, 금융조달,시공, 운영관리 등 모든 프로세스를 다루는 디벨로퍼 사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www.dlenc.co.kr

대창솔루션

원자력 관련주9

기업소개

마지막으로 소개할 원자력 관련주는 대창솔루션입니다. 더욱 세세하게 말하자면 소형원자로 관련주라 할 수 있는데, 이곳은 1953년 회사를 설립한 후 2007년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대창솔루션은 생활안전구조재, 자원채굴설비품, 에너지변환장치품, 수송 및 산업기기부품소재, 초저온산업에 사용되는 주강품 및 관련제품들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연결대상 종속기업은 (주)크리오스와 (주)메딕바이오가 해당됩니다.

대창솔루션이 원자력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

이곳은 핵 폐기물 저장 용기를 제작하기 때문에 원자력 관련주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매출현황 및 전망

대창솔루션은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 하락에 따른 적자전환이 되었으며 이와 함께 당기순손실이 증가하였습니다.

이러한 매출 하락의 원인으로는 코로나 장기화가 가장 큰 이유라고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대규모 손실이 발생하였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세계최초로 폐기물저장용기 주강품의 추가수주에 따른 매출, 수익증대를 기대할 수 있으며 고부바가치의 고급강종 생산으로 포트폴리오를 개선하여 매출과 수익 증대를 기대할 수 있는 곳입니다.

홈페이지:http://www.dsol.co.kr

코멘트

지금까지 원자력 관련주 소개 TOP9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존 정부는 탈원정 입장을 고수하였지만 이번 한미정담회담으로 원자력쪽 규제가 풀어지면서 어느 정도 진전이 이루어질 것이라 생각됩니다.

원자력 주식 전망

현재 화석 연료 에너지를 친환경 에너지로 대체하기에는 원자력쪽이 최우선 대안인 만큼, 원자력기술은 핵융합에너지 기술이 나오기전까지는 필수불가결한 에너지원이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원자력발전과 원전은 주식시장에서 유사한 의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원자력 관련주 투자 시 주의사항

물론, 소형 원전이 이슈이긴 하지만 특성상 원자력 관련주가 모두 같이 움직이는 경향이 있음에 따라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등 유사한 종목들도 함께 살펴보는 것이 투자를 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