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잔상 없애는 법

모니터를 사용하다보면 잔상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패널에 따라서 잔상이 없는 경우도 있지만 va패널을 사용하는 모니터에서는 검은색 배경에 흰색 글씌로 되어있는 페이지를 볼 때 잔상으로 인해서 어지러움이 생기고는 하는데 그래서 모니터 잔상을 약간이나마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은 이런식으로 검은색 배경으로 된 사이트나 혹은 다크모드를 사용할 때 글자에 잔상이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모니터 잔상을 없애는 법은 일단 하단 작업표시줄에 돋보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설정으로 진입하는 방법도 있으므로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검색에 제어판을 검색해주시고 실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설정으로 진입하시는 분들은 이 과정을 생략해도 됩니다.

제어판을 진입하였다면 시스템 및 보안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저 곳을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이 곳에서는 다양한 설정들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진입을 하였다면 붉은색 표기가 된 시스템 항목에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하부에 나와있는 다른 이름을 클릭을 하면 다른 곳으로 진입을 하게 되므로 꼭 시스템이라는 글자를 클릭해주셔야합니다.

설정창이 하나 생기게 되는데 이 때 고급 시스템 설정이라는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성능 탭의 설정을 통해서 모니터 잔상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설정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 곳에서는 컴퓨터 이용자가 직접적으로 보이는 가시적인 효과들을 변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 붉은색 밑줄표기가 된 창의 제어 및 요소에 애니메이션 효과주기에 체크를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모니터 잔상은 애니매니션 효과로 인해서 글자가 부드럽게 내려가는 효과를 생기게하는것인데 이 효과로 인해서 va패널을 쓰는 모니터에서 잔상이 생기는 것입니다. 이를 체크 해제해주시면 검은 배경에 잔상이 줄어든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