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폐기물 관련주 주가전망 분석

코로나19가 지속 되면서 의료폐기물 관련주가 주목 받고 있습니다. 주가전망이나 분석에 대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고 백신 보급이 되면서 이목이 집중된 것입니다.

의료폐기물 관련주 주가전망 분석

“의료폐기물이란 무엇인가?”

의료폐기물이라고 하는 것은 병원이나 의료기관 등에서 인체에 감염이나 피해를 줄 수 있는 것이라 판단되는 모든 것들에 대해 폐기를 따로 하여 관리하도록 하는 것인데요, 알코올 솜이나 폐 백신 혹은 주사기 바늘들이 이에 속합니다. 일반 쓰레기로 분류를 하여 버리는 것이 아니라 위험성을 고려하여 따로 폐기하도록 하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인 쓰레기와 구분하여 밀폐 상태로 보관을 하거나 전문 차량으로 운반하고 소각하게 되는데 이 때에 전문으로 하는 업체들이 이목을 끌게 된 것입니다.

코로나19 시대가 되며 이러한 폐기물들은 증가를 하였고 백신 접종이 시작됨에 따라 더욱 증가가 되고 앞으로도 늘어날 것입니다. 이에 따라 정부에서도 철저하게 관리를 하도록 권고하고 있어 의료폐기물 관련주 또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렸습니다.

또한, 100% 의료 용으로 취급하는 기업은 없고 후속 처리를 하거나 영위하면서 구축한 곳이 많기 때문에 어떻게 운영하고 있는 곳인지 파악해 보아야 합니다.

3

“의료폐기물 관련주 KG ETS”

본 업체는 프랑스의 처리기업 VEOLIA라는 곳의 투자로 세워진 곳입니다. 폐기물들을 수집하기도 하고 처리하는 주업무와 더불어서 산화동, 스팀바이오중유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수집을 한 것들을 소각을 통해 생산되는 스팀을 판매하게 되는 환경에너지 사업으로 이해하시면 되고 향후 10년 동안 발전사업자로서 소각열을 활용한 발전 및 에너지화 사업을 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이에 따라 주가 차트도 변동이 생겼습니다. 점차적으로 오름 추세에 있고 본 업체에 투자를 하는 사람들도 이전에 비해 늘었습니다.

4

“의료폐기물 관련주 코엔텍”

울산지역을 중심으로 하는 업체로, 각종 쓰레기나 방사성폐기물까지 담당하고 수집을 하고 운반을 한 후 처리까지 진행 하고 있습니다. 중간처분업이나 최종처분업, 유틸리티 공급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목해 볼 법한 관련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5

“와이엔텍”

광주나 전남지역을 중심으로 하여 수집운반은 물론 중간처리와 최종처리까지 일괄적으로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탱커선으로 중국이나 아시아권을 운항하며 용선계약 등을 진행해 대행운송업이나 해운사업도 진행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전에 비해 큰 폭으로 성장하였고 지속적으로 오름 추세를 보이고 있는 회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동종업계 대비하여 비교적 저 평가 된 것도 확인 가능할 것입니다. 본 업체는 2005년도 12월 23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곳으로, 특히 전남 지역에서는 인정 받았으며 지난 해를 비교했을 때에는 매우 낮은 수준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200억 규모 소각시스템을 구축하고 소각로를 증설해 2022년도부터 실적 상승이 높아질 전망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차트를 확인해 본다면, 2월까지 큰 폭으로 상승했음으로 보여지고 지속적으로 우상향하는 차트를 확인 가능 합니다.

6

“의료폐기물 관련주 인선이엔티”

주로 건설 폐기물 수집 운반이나 중간 처리업을 했고, 점차 발전하여 소각 사업도 본격화 하면서 폐기물까지 수직 계열 화를 구축했습니다.

국내에서 종합 폐기물 처리 업계 1위라는 타이틀을 받은 곳이기도 합니다.

비계구조물 해체는 물론 순환 골재 생산이나 폐기물의 최종 처분까지 국내 유일하게 일괄처리 기술 및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도 주목해 볼만한 사항입니다.

또한 본 업체에서 진행하고 있는 소각 사업은 수익성이 높은 스팀 판매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성장성을 기대해 볼 수 있고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재개발이 되거나 재건축이 필요로 하는 곳도 많기 때문에 회사 자체가 활성화 되고 있으며 원자재 가격도 올라가게 되면서 매출 또한 신기록을 갱신했다는 보고가 나와 있다는 것도 참고해 볼만 합니다.

서한

“의료폐기물 관련주 서한”

대구를 중심으로 한 중소건설업체로 한국토지주택공사의 아파트 공사나 도로 등 환경 상수도시설사업까지 영위하고 있는 곳입니다.

그린홀딩스

“KC그린홀딩스”

대기오염방지 플랜트나 환경서비스 관련 소각이나 재활용 분야를 영위하고 있고 태양광발전소인 신재생에너지나 친환경제조사업을 하고 있는 세계적인 그로벌 환경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업체 또한 의료폐기물 관련주로 속해 있습니다.

2

“마치며”

다양한 의료폐기물 관련주의 회사들 가운데, 코스피나 코스닥 등의 시장이 하루에도 변동이 심한 날도 있습니다. 또한, 특성이 있어서 장마철에 특히 상승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많은 종목들이 하락을 하거나 멈추거나 급격히 성장하기도 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관심주라고 하여 무조건적으로 투자를 진행하기 보다는 관심이 있었던 종목들을 위주로 꼼꼼하게 한번 더 짚어 보고 매매 기준을 어느 곳에 두어야 본인에게 유리합니다.

내가 왜 투자를 하려고 하는 지를 제대로 알고 나서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해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고 차트를 확인할 때에도 우상향 의 그래프를 나타나는 곳을 위주로 해서 파악해 본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주가의 방향성이라는 것이 확실하게 판단할 수 없는 부분들이 있어 업체 별로 시설들이 확충을 했거나 매출 액이 증가가 된 폭이 어느 정도인지 살펴 보면서 투자 진행을 한다면 본인에게 유리한 방향을 설계할 수 있을 것입니다.

https://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29960

https://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09440

TSMC 주가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