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여권 관련 대장주 TOP7

백신여권 관련 대장주 TOP7- 세계적으로 백신접종이 시작이 되면서 백신여권을 도입하거나 도입을 예고하는 국가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선 백신여권이란 일종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로 백신 접종 사실을 증명하는 인증서를 전자장치 등에 보관하는 방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역시 올해 초부터 백신여권 관련 준비를 시작하여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접종한 사실을 증명할 시스템 개발을 이미 완료하였다고 밝혔으며 백신여권 인증 애플리케이션을 공식 개통할 예정임을 언급했음에 따라 이와 관련된 백신여권 관련주들의 움직임이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백신여권 관련 대장주 TOP7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백신여권 관련 대장주 TOP7

케어랩스

백신여권 관련 대장주

가장 먼저 알려드릴 백신여권 관련 대장주는 케어랩스입니다.

이곳은 2012년 4월에 설립을 시작으로 시스템 소프트웨어 제작 및 공급, 헬스케어 미디어 플랫폼,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케어랩스는 주변 약국과 병원 검색 및 연결을 도와주는 굿닥과 성형외과 견적 상담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바비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헬스케어 솔루션 부문은 비급여 병, 의원용 CRM 소프트웨어와 처방전 보안시스템, 약국 청구프로그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실적을 살펴보자면 헬스케어 미디어 및 소셜 네트워크 부문의 부진에도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굿닥 이용자 증가 및 디지털 마케팅 수주 증가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 규모가 확대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매출 증가에 따른 판관비 부담의 완화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이 상승하였으며, 영업수지 개선으로 순이익률도 함께 상승하였습니다.

따라서 케어랩스는 후후앤 컴퍼니와 비대면 서비스 사업 확대, 성형 및 미용 정보 공유 플랫폼인 바비톡의 국내 이용자 증가, 해외진출 등으로 매출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 전망됩니다.

현재 케어랩스의 주가는 10,200원이며 시가총액은 1,758억원입니다.

아이크래프트

백신여권 관련 대장주2

아이크래프트시스템 통합 서비스와 클라우드 및 데이터 구축 서비스 등 네트워크 솔루션 사업과 신규사업 브랜드 세이퍼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 KT 및 다수의 공공기관과 네이버 및 금융사들을 주 고객으로 확보하였으며 안정적인 거래처 확보를 기반으로 용역 수주에 주력하였습니다.

이곳은 위조방지 보안 솔루션 사업인 브랜드 세이퍼 사업은 전방사업 확대가 용이함에 따라 타 보안기술대비 가격경쟁력이 우수합니다.

아이크래프트는 위변조 방지 솔루션 브랜드 세이퍼의 수주 급감 및 인터넷 네트워크 구축 수주 부진에도 불구하고 네트워크 장비 판매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신장하였습니다.

이러한 매출 신장에 따른 판관비 부담 완화에도 불구하고 원가구조가 저하되어 전년동기대비 영업손실 규모 확대, 금융수지 저하로 순손실 규모가 확대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아이크래프트는 코로나19 여파로 둔화되었던 통신사들의 5G 투자가 확대되면서 네트워크 핵심망 수주가 회복세를 보이는 가운데 네트워크 장비 판매 증가매출이 성장할 것이라 전망됩니다.

현재 아이크래프트의 주가는 9,870원이며 시가총액은 1,442억원입니다.

라온시큐어

백신여권 관련 대장주3

백신여권 관련 대장주 중 하나인 라온시큐어는 유무선 접속 장비개발 및 제조를 목적으로 1998년 4월에 설립이 되었습니다.

이곳은 보안 솔루션 개발 및 구축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모바일 보안 분야의 필수 보안솔루션을 모두 보유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 라온시큐어는 2018년 8월 국제 생체인증표준협회에서 터치엔 원패스, 라온 파이도 동글로 FIDO2 인증을 획득한 이력이 있으며 이러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생체인증 시장에서 양호한 성장이 기대됩니다.

이곳의 매출 실적을 살펴보자면 모비 싸인과 유심 스마트인증 등 기타 부문의 역성장에도 통합 접근 관리 솔루션 및 모바일 보안 솔루션 수주 증가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신장하였습니다.

특히 원가율 개선에도 지급수수료 증가 등에 따른 판관비 부담 확대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손실 규모가 확대되었으며, 파생상품 관련 금융수지 저하로 순손실 규모 역시 확대되었습니다.

따라서 이곳은 공인인증서 제도 폐지로 생체인증, 블록체인 기반의 인증서비스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이 됨에 따라 모바일 생체인증 기술 적용범위 확대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 전망됩니다.

현재 라온시큐어의 주가는 4,590원이며 시가총액은 1,741억원입니다.

다날

백신여권 관련 대장주4

다날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결제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온라인 휴대폰 결제와 오프라인 바코드 결제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곳으로써 이중 휴대폰 결제서비스 부문은 동종 사업을 영위하는 5개의 사업자 중 다날과 KG모빌리언스가 전체 시장의 약 80%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날은 미국 3대 신용평가 기관인 에퀴 픽스와 모바일 ID 서비스에 대한 계약을 체결, 글로벌 모바일 ID 서비스 시장을 선점하고 있습니다.

다날은 코로나 확산에 따른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의 부진에도 모바일 결제 거래액 증가, 종속기업 다날엔터테인먼트의 양호한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신장되었습니다.

이러한 영업비용 증가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 하락, 관계기업투자주식 처분이익 제거, 당기손익인식 금융자산 관련 영업외 수지 저하, 중단 영업이익 제거로 순이익률이 크게 하락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다날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카카오 게임즈, 쿠팡, 배달의 민족 등의 모바일 결제 거래액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며 휴대폰결제 기반의 서비스 확대매출이 성장할 것이라 전망됩니다.

현재 다날의 주가는 7,100원이며 시가총액은 4,895억원입니다.

SK텔레콤

백신여권 관련 대장주5

백신여권 관련 대장주인 SK텔레콤무선 통신사업유선 통신사업, 커머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국내 무선 통신시장에서 점유율 1위로 확고한 시장지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유선 통신 사업으로는 2006년 7월에 TV-PORTAL 사업 상용 서비스 개시 및 2008년 9월 IPTV 사업 허가를 받아 상용 서비스를 개시하였습니다.

SK텔레콤의 주요 종속기업으로는 SK텔링크(주), SK브로드밴드(주), 피에스 앤 마케팅(주), SK플래닛(주), 11번가(주), SK 인포섹(주)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매출을 살펴보자면 보안 부문의 수주 증가 및 종속기업 SK 브로드밴드의 티브로드 합병효과, 무선 및 커머스 부문의 안정적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증가하였습니다.

또, 인건비 증가 등에 따른 판관비 부담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구조 개선으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이 소폭 상승, 지분법 이익 증가 등으로 순이익률 역시 상승하였습니다.

따라서 SK텔레콤은 5G 순증 가입자수 증가 및 IPTV 가입자 증가 등으로 인한 통신 부문의 성장이 기대되며 주요 자회사의 양호한 성장으로 매출 성장 또한 가능할 것이라 전망됩니다.

현재 SK텔레콤의 주가는 328,000원이며 시가총액은 23조 6,357억원입니다.

SGA솔루션즈

백신여권 관련 대장주6

SGA솔루션즈IT 통합보안 솔루션 기업으로 보안업체인 에스지에이의 자회사로써 종속기업으로는 에스지에이 임베디드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보안 운영체제 및 전자서명을 기반으로 서버보안 및 전자문서를 포함한 응용 보안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5년 6월에는 모토로라 솔루션과 무전기솔루션 부문 총판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무전통신기의 디지털 제품 교체 수요 확대에 따라 성장 여력이 충분한 곳이기도 합니다.

SGA솔루션즈는 임베디드 하드웨어 매출이 전무한 가운데 물리보안 솔루션 등의 판매가 부진하였으나 보안 솔루션 수주가 양호한 모습을 보이면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원가구조 개선 및 대손충당금 환입 등에 따른 판관비 부담의 완화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되었으며 사채상환손실 증가 등에도 순손실 규모가 축소되었습니다.

이렇듯 이곳은 대규모 차세대 공공사업 발주가 예상되는 가운데 신제품 출시에 따른 보안 솔루션 라인업 확대, 종속기업의 양호한 성장으로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 전망됩니다.

현재 SGA솔루션즈의 주가는 1,450원이며 시가총액은 565억원입니다.

KG 이니시스

백신여권 관련 대장주7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백신여권 관련 대장주는 KG 이니시스입니다.

이곳은 전자지불결제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휴대폰 결제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주)케이지모빌리언스와 교육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주)케이지 에듀원 등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KG 이니시스는 국내 14만여개의 가맹점에 P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인터넷 전자결제 서비스 분야에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정부의 전자상거래 결제 간편화 방안의 일환으로써 PG사 규제 여건 개선 관련 케이페이를 통한 원클릭 간편 결제 서비스경쟁력을 확보하였습니다.

KG이니시스의 매출을 살펴보면 온라인 쇼핑 시장의 성장과 함께 배날앱, 넷플릭스 등을 중심으로 거래액이 증가하였지만 프랜차이즈 부문 중단으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감소하였습니다.

또, 원가율 상승과 대손상각비 감소 등으로 전년 동기대비 영업이익률 상승, 금융수익 감소 및 중단영업손실 발생 등으로 인해 순이익률은 전년 동기 수준에 정체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KG이니시스는 비대면 거래 확산에 따른 온라인 시장의 성장과 함께 중소 가맹점 유입 확대 등으로 전자결제 서비스 부문거래액이 증가하면서 매출 또한 성장할 것이라 전망됩니다.

현재 KG 이니시스의 주가는 22,350원이며 시가총액은 6,237억원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백신여권 관련 대장주 TOP7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백신여권 관련주들이 들썩일 때 많이 매수를 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하지만 소문난 잔치에는 먹을 것이 없다는 말이 있는 만큼 이에 대한 이익을 얻기란 쉽지 않아보입니다.

그러므로 종목 투자에 앞서 명일 움직임을 체크하였다가 사람들의 관심이 접어들 무렵 재 진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이 들며 백신여권 테마는 이제 시작인 만큼 이 부분 역시 장기적으로 뜨거울 것이라 전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