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코 소재 실버시(Silversea Cruise) 럭셔리 크루즈 선사 초청 팸투어

모나코 소재 실버시(Silversea Cruise) 럭셔리 크루즈 선사 초청 팸투어

postSub_title
<팸투어>

[포스트인컴=이재형 에디터]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10월 17일 해외 크루즈의 인천유치를 위해 럭셔리 크루즈 선사인 실버시(Silversea Cruise) 선사 대표단을 초청해 팸투어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팸투어는 지난 4월 마이애미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규모 크루즈 박람회인 씨트레이드 크루즈 글로벌(Seatrade Cruise Global)에서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의 세일즈를 통해 초청이 성사되었는데요.

팸투어 대상인 럭셔리 크루즈 선사인 실버시 선사는 모나코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럭셔리 크루즈선 13척을 보유하고 있는 메이저 선사로 2023년 6개, 2024년 4개, 2025년 3개의 인천 기항 상품을 홈페이지에서 판매하고 있다. 이번 팸투어에는 콘래드 콤브링크 수석 부사장 등 임원 3명이 인천을 방문했습니다.

인천시에서는 인천을 모항으로 하는 플라이 앤 크루즈 (Fly & Cruise) 상품 및 기항지 크루즈상품을 유치하기 위해 인천의 주요 기항 관광지에 대한 팸투어를 추진했습니다.

이번 투어에서는 숙박시설인 파라다이스시티 및 경원재, 인천의 대표적인 시설인 인천항 크루즈터미널, 인천경제자유구역청 홍보관, 쇼핑시설인 트리플스트리트를 방문했고,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수상택시를 체험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인천시 윤현모 시 해양항공국장, 유시경 공사 본부장, 김성철 인천항만공사 여객사업부장이 실버시 선사 임원단과 함께 인천을 모항으로 하는 상품 개발과 관련해 긍정적인 논의를 했습니다.

윤 국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2020년부터 올해까지 3년간 크루즈선이 우리나라에 기항을 하지 못했지만 내년에는 10척의 크루즈선은 입항이 예정돼 있다.”며 “다시 열리는 크루즈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인천시는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더 많은 크루즈 유치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