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 11 방영일, 지원자 출연진 정보 공개

쇼미더머니가 어느덧 1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2012년 첫방송을 시작한 쇼미더머니는 시즌1 우승자 로꼬를 배출을 시작으로 소울다이브, 바비, 베이식, 비와이, 행주, 나플라, 펀치넬로, 릴보이, 조광일 순으로 우승자를 배출했습니다.

우승자 역시 상당한 수준급의 실력을 갖췄을 정도로 쇼미더머니 방송 시작이래 꾸준한 사랑을 받은 바 있습니다. 이번 쇼미더머니 11은 ‘THE NEW ONE’이라는 새로운 컨셉과 챕터를 예고한 바 있습니다.

쇼미더머니 11

쇼미더머니 11은 1차 예선을 8월 13일 ~ 14일 진행했으며, LA 1차 예선은 그 다음주인 8월 22일 진행했습니다.

음원 미션 촬영일이 10월 15일 인것을 감안했을 때, 첫방송은 10월 21일을 시작으로 오는 12월 23일까지 시즌11이 진행될 예정이며, 편성은 매주 금요일 밤 11시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쇼미더머니 11 프로듀서 TEAM

여기서 눈여겨볼 부분들은 쇼미더머니의 프로듀서 구성입니다. 쇼미더머니의 재미요소는 이 프로듀서끼리 선의의 경쟁을 하기 때문이죠.

쇼미더머니11 프로듀서는 TEAM lIlBOI & GroovyRoom – 그릴즈 팀, TEAM Jay Park & Slom – SLAY 팀, TEAM The Quiett & Leellamarz – 콰이올린 팀, TEAM JUSTHIS & R.Tee – 알젓 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쇼미더머니 11 싸이퍼 논란

쇼미더머니는 매번 싸이퍼를 공개한 바 있는데요. 이번 시즌 11 싸이퍼 무대 역시 프로듀서 4팀(릴보이-그루비룸, 박재범-슬룸, 저스디스-알티(R.tee), 더콰이엇-릴러말즈)이 박진감 넘치는 무대를 담아냈습니다.

하지만, 열정과 각오를 랩으로 풀어냈지만, 반응이 생각보다 악평이 많습니다. 각자 공연하는 것처럼 보이는 이번 싸이퍼는 쇼미더머니 팬덤들에게 실망감을 보여주었다는 후문입니다.

쇼미더머니 11 예선 및 본선 일정

예선은 1차 무반주 랩 심사로 시작해 60초 비트 랩 심사를 합격할 경우 3차, 4차 예선이 이뤄집니다. 이후 5차 선발에서는 팀 매칭, 6차 선발에서는 팀별 음원미션이 진행될 예정이죠.

이후 7차에서는 팀 디스 배틀을 시작으로 본선 무대에 안착하게 됩니다. 본선 1차 무대가 시작되면, 2차 세미파이널, 마지막 본선 파이널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끝으로 영상심사 합격자도 공개되었는데요. 맥대디, 맥키드, 이영지, 슬리피, 윤비, 노윤하로스, 칠린호미, 브라운티거, 테이크원, 언오피셜보이, 나상욱, 폴로다레드 등이 합격자로 선정되었습니다.

후문

https://www.youtube.com/watch?v=sGgVsgVaEMY&feature=emb_title

쇼미더머니 시즌 11는 매 시즌마다 새로운 기록들로 경신한 바 있는데요. 이번 시즌11에서는 지원자가 역대최다 기록을 경신했다고 합니다. 7월 1일부터 한 달간 진행된 래퍼 공개 모집에 무려 3만명이 넘는 지원자가 몰렸는데요.

공개된 래퍼들 외에도 실력파 래퍼, 네임드 래퍼들도 상당수 포진해왔을 정도로 이번 쇼미더머니 시즌11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