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자 가수 재산 순위 정체 알려지자 모두가 놀랐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자 가수 재산 순위 정체 알려지자 모두가 놀랐다.

이번에 공개된 여자 가수 재산 순위에서 아이유가 1위에 올랐습니다. 이어 이효리가 2위에 올랐으며, 3위에 오른 여자 가수의 정체가 사람들을 매우 놀라게 했습니다.

이전 홍콩의 한 매체가 2021년에 밝힌 ‘K팝 여성 스타 재산 순위’에서 아이유와 이효리, 그리고 보아나 수지 등의 인물들이 그 이름을 명단에 올렸습니다.

그 당시에 아이유가 가졌던 재산은 약 527억원이고 이효리는 약 460억원을 가지고 있다고 보았습니다. 뒤이어서 3위에 랭크된 여자 가수는 걸그룹 투애니원(2NE1) 출신의 아이돌 가수인 산다라박이었습니다.

미담을 통해서 부자 인증한 이효리

이효리의 경우는 미담을 통해서 그녀의 부유함을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치카의 멤버라는 댄서 가비는 새벽에 안무 연습을 마치고 집에 가려는데, 10만원을 그냥 이효리가 줬는데, 예의상으로 거절을 하자, 이효리는 자기가 돈이 많다고 하며 돈을 쥐어준 것이 정말 멋있었다는 에피소드를 밝혔습니다.

실제로도 이효리가 보유한 재산은 대한민국 여자 가수 중에서도 한 손에 꼽힐 수준입니다. 홍콩 SCMP가 보도한 기사에 따르면, 이효리가 가지고 있는 재산의 금액은 460억원에 달하는 금액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이효리의 재산이 수백억 원대의 수준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돈을 빌려달라는 사람이 쇄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효리는 그런 현실이 너무 충격적이어서 계정을 삭제하기도 했다고 밝혔습니다.

자신의 번 돈에 만족한 아이유

이런 이효리보다도 더 많은 돈을 번 여자 가수가 존재하는데, 그 사람이 바로 아이유입니다. 매체에 따르면 아이유의 재산은 약 530억원으로 집계가 된다고 합니다.

아이유는 대한민국 여자 솔로 가수로서 독보적인 위치에 자리를 잡음으로서 앨범을 낼 때마다 차트를 올킬하는 음원강자로서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이유의 앨범이 매번 대박이 나게 됨으로써 온라인에서 과거 인터뷰도 화제에 올랐습니다.

2015년 당시의 23살 아이유는 재산을 더 모으는 것이 불필요하다며, 더이상 돈을 모으는 것에는 큰 의미를 두지 않겠다고 선언했습니다. 16살로 데뷔했던 그녀가 데뷔한 지 7년 만에 내린 결론이었습니다. 아이유는 공식적으로 기부한 금액이 17억원에 달하는 금액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부자라는 소문이 돈 산다라박

마지막으로 3위라고 알려진 산다라박은 평소에 고가의 신발을 수집하거나 여행을 다니는 등의 일상을 두고서 재력을 뽐낸다는 내용의 기사를 자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아이유와 이효리에 이어서 3위를 차지했다는 산다라박의 반전 재력에 누리꾼들은 산다라박은 예상하지 못한 인물이며, 잘못된 정보가 아니냐는 등의 매우 놀라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산다라박이 방송에 출연해서 직접 자신의 재산이 300억에 달한다는 소문에 대해서 해명을 했습니다.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한 산다라박은 한국 여자 가수 중에서 본인이 재산 순위가 3위라는 기사에 대해서 자신의 입장을 밝혔습니다.

산다라박은 자기가 300억이 있다는 기사에 자기는 300억이 없으며 억울해서 자기가 데뷔를 하고나서 무엇을 했는지 적어보았다고 밝혔습니다. 차근차근 생각해보니 300억 정도를 벌기는 했으나 회사와 멤버, 그리고 세금까지 냈다는 말을 덧붙이면서 출연한 사람들의 공감을 샀습니다.

거기에 산다라박은 쇼핑을 미친 듯이 했기에 정작 건물을 못 샀다면서 동료들을 보면서 생각을 하는 것이 쇼핑을 안 했으면 건물을 샀을 거라고 말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300억은 없어도 300만원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산다라박은 취미로 희귀한 신발을 수집하는 것이라고 고백을 했습니다. 운동화만 1000켤레 정도 가지고 있다는 산다라박은 자기가 수집한 신발 중에서 가장 비싼 신발은 2000만원 정도라고 밝혔으며, 그 신발은 더러워지는 것이 싫어 집 안에서 신고 돌아다니다고 말해서 사람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아이유와 이효리는 워낙 돈을 많이 벌었을 법한 여자 가수였고, 진짜로 돈이 많은 편이었지만, 산다라박의 경우는 그저 취미 생활로 밝힌 신발 수집이나 쇼핑을 하는 모습이 너무 자주 목격이 되어 부자로 보였던 인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