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 관련 대장주 정리 top8

미얀마 관련 대장주 정리 top8-미얀마의 국부 독재 정치가 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해당 국가를 상대로 기존에 사업을 영위하고 있었던 기업들의 도덕적인 이슈들이 지속해서 거론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해당 군부들의 직접적인 사업을 도와주는 기업들이 다시 뜨겁게 부상을 하고 있는데 그래서 이번에는 미얀마 관련 대장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미얀마 관련 대장주 정리 top8

EG

미얀마 관련 대장주

우선 첫번째로 알려드릴 곳은 EG라는 곳입니다.

이곳의 사업부문은 산화철 및 페라이트 파우더 등의 제조부문, 무역, 설비관리 용역부문, 대기오염방지시설 설치공사 부문, 건물 임대 부문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페라이트용 산화철 부문에서 세계 최대의 생산 규모를 확보함에 따라 고급 산화철 부문 생산량 1위에 이어 중국 시장점유율 1위의 경쟁력을 확보하기도 하였습니다.

현재 EG의 재생용 금속가공 원료 생산업체인 EG메탈, 설비관리 용역 및 건설업체인 EG테크를 종속기업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실적을 살펴보자면 코로나 확산에 따른 각국의 셧다운 등으로 인해 경기부진이 심화되어 산화철 수요 부진 및 판매 가격 인하 등으로 인해 2019년 동기대비 매출이 감소하였습니다.

그리고 판매단가 인하 등으로 채산성이 저하되었으며 판관비 증가로 2019년 대비 영업손실폭이 확대되었고 기타 영업외 수지가 저하되어 순손실 역시 확대되었습니다.

이곳은 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차량 탑재용 고체수소저장 소재 개발 및 전기자동차 이차전지 음극재 개발을 통한 신규 매출원 창출이 기대되며 수익성 역시 적자폭 축소될 것이라 전망됩니다.

2021년 5월 17일 현재 EG의 주가는 10,900원이며 시가총액은 818억원입니다.

노바텍

미얀마 관련 대장주2

노바텍2007년 2월에 설립을 시작으로 통신기기용 금석 자석 재료의 제조 및 유통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응용 자석 전문업체로 실용신안을 포함한 특허를 기반으로 스마트기기용 자석부품과 키보드, 이어폰, 무선충전기 등 여러 분야에 자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노바텍의 주요 제품은 네오디움 자석, 차폐자석, 자석모듈, 심재 등이며 주요 고객사는 삼성전자이고 미얀마 관련대장주는 물론 희토류 관련주로도 꼽히기도 합니다.

이곳 역시 코로나19 영향으로 재택근무 및 재택수업에 따른 태블릿 PC 수요의 증가에 따라 적용 제품 수요가 확대된 바, 외형은 2019년 동기 대비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중입니다.

특히 외형 신장에 따란 원가율 및 판관비 부담 완화로 영업이익률은 전년동기대비 큰 폭으로 상승한 가운데 기타 수지 개선으로 파생상품평가손실 반영에도 순이익률이 상승하였습니다.

노바텍은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태블릿PC 판매증가로 차폐자석 기반 제품 수요증가와 고객사 공급 제품 확대에 따른 포트폴리오 다변화, 베트남 공장 증설로 성장 및 수익을 확보중에 있습니다.

현재 노바텍의 주가는 40,650원이며 시가총액은 4,098억원입니다.

미얀마 관련 대장주3

미얀마 관련 대장주 중 하나는 쎄노텍입니다.

이곳은 1995년 설립된 세라믹 비드 제조업체로 2016년 5월 미래에셋 제 4호 기업을 인수 목적 회사에 합병하였으며 2016년 7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쎄노텍은 세라믹 소재 기술을 기반으로 세라믹 비드와 분체, 플럭스 제조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세계 70여개국 20개 이상의 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특히 세라믹 비드는 광산, 페인트, 잉크, 제지 등 각 산업에서 쓰이는 대형 분쇄기 내부에 들어가고 고속으로 회전하며 광물과 안료, 석회석 등을 분쇄하는 제품입니다.

쎄노텍의 실적을 살펴보자면 이곳은 주력제품인 세라믹 비드의 국내 판매 및 아프리카 지역 판매가 증가하였지만 유럽 및 아시아 지역의 판매는 감소하면서 2019년 동기대비 매출 규모가 축소되었습니다.

그리고 원가율 상승과 대손상각비의 증가로 영업이익 역시 2019년 동기대비 적자로 전환되었으며 기타 수지 개선과 법인세 수익에도 불구하고 금융수지가 저하되어 순이익 역시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하지만 쎄노텍은 전방산업 다각화와 세라믹 비드 사용처 확대, 글로벌 경제활동 재개에 따른 수출 회복세가 기대되는 곳입니다.

그러나 코로나19의 장가회와 국내외 경기 침체가 지속된다면 매출 성장은 제한 적일 것이라 예상됩니다.

현재 쎄노텍의 주가는 2,050이며 시가총액은 823억원입니다.

에스맥

미얀마 관련 대장주4

에스맥은 휴대폰용 터치스크린 모듈 생산 및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영위하는 곳입니다.

이곳의 주요 취급 제품은 앞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터치스크린 모듈과 키 모듈, 스피커 모듈 등이며 주요 고객사인 삼성전자 스마트폰 부문이 터치패널 최대 공급업체이기도 합니다.

에스맥은 대전방지 제품 및 플라스틱 필름의 제조업체인 엔에스엠과 베트남, 중국의 대전방지 제품 생산법인을 종속기업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대전방지 제품 및 플라스틱 모듈 판매가 감소하였지만 터치스크린 모듈의 큰 폭 판매 증가로 인해 2019년 동기 대비 매출이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이러한 매출 성장에 따른 원가율 하락과 판관비 부담의 원화로 영업이익률 역시 2019년 동기대비 상승하였으며 이와 함께 자산처분이익, 지분법 이익 증가로 순이익률까지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에스맥은 중국 업체들로부터 휴대폰 부품 수주 증가를 통해 매출의 성장 역시 전망이 되지만 글로벌 경기침체 및 휴대폰 산업의 성장 정체로 성장세는 둔화될 수 있습니다.

현재 에스맥의 주가는 1,525원이며 시가총액은 3,982억원입니다.

유니온

미얀마 관련 대장주5

유니온백시멘트와 알루미나시멘트 등 특수 시멘트의 생산 및 판매업과 폐촉매로부터 추출한 몰리브덴 등 회유금속 판매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서울시 중구 소공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충북 청주공장에서 백시멘트와 타일시멘트, 알루미나시멘트를 생산하고 경북 포항공장에서 알루미나 시멘트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유니온은 페라이트 및 세라믹 제조업체라고 할 수 있는 유니온 머티리얼(주)와 호환성 공구 제조업체인 유니온 툴텍(주), 유니온 툴텍 공구 유한공사 등을 종속기업으로 두고 있습니다.

이곳의 실적을 살펴보자면 필터프레스 등 환경기계 판매 등가에도 불구하고 주력인 특수시멘트 판매 감소와 페라이트 부문의 부진, 절삭 공구 등 세라믹 제품과 호환성 공구 판매가 함께 감소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2019년 동기 대비 매출 규모가 축소되었는데 매출 감소에 따른 원가 및 판관비 부담 확대로 영업이익률은 2019년 동기 대비 하락하였고 금융자산평가손실 등 기타수지 저하로 순손실 규모는 2019년 대비 확대되었습니다.

유니온은 글로벌 경기침체와 국내 건설투자의 위축으로 인해 주력 특수시멘트 수요부진, 세라믹 및 페라이트 부문 역시 부진한 상태임에 따라 매출 성장 역시 제한적일 것이라 전망됩니다.

현재 유니온의 주가는 7,840원이며 시가총액은 1,224억원입니다.

유니온 머티리얼

미얀마 관련 대장주6

미얀마 관련 대장주 중 하나인 유니온 머티리얼자동차 천장용, 가전용 모터의 소재인 페라이트 마그테트 사업 및 절삭공구, 전자레인지용 마그네트 론스템, 수도밸브용 DISC 등의 세라믹 사업을 영위하는 부품 소재 전문기업입니다.

이곳의 페라이트 부문의 주 매출처는 BOSCH,EROSE,VALEO 등 글로벌 자동차 부품 천장업체들과 삼성전자, 엘지전자 등의 가전업체입니다.

유니온머티리얼은 세라믹 부문 중 절삭공구는 대리점 및 해외지사를 통해 국내는 물론 국외의 자동차, 항공회사들로 납품이 되고 있으며 마그네트론 시스템은 국내 가전업체로, 수도밸브용 디스크는 유럽 고급수전금구 업체로 납품되고 있습니다.

이곳의 실적을 살펴보면 주력제품이라 할 수 있는 페라이트 수주가 감소한 가운데 절삭공구와 마그네트론 스템 등 세라믹 부문과 호환성 공구 부문의 판매 역시 감소하면서 2019년 동기 대비 매출 규모가 축소되기도 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원가 및 판관비 부담 확대로 영업이익률 역시 2019년 동기 대비 하락하였으며 기타 수지 개선과 법인세 감소에도 영업수지 저하의 영향으로 인해 순이익률이 하락하였습니다.

유니온머티리얼은 글로벌 경기침체와 전방 자동차 산업의 생산감소, 가전산업의 부진 및 기계산업의 회복 지연 등으로 인해 앞으로의 매출 성장은 제한적일 것이라 전망됩니다.

현재 유니온머티리얼의 주가는 3,780원이며 시가총액은 1,588억원입니다.

티플렉스

미얀마 관련 대장주7

티플랙스는 스테인리스 소재 가공 및 제조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코스닥 시장 상장법인입니다.

이곳은 세아 창원특수강으로부터 원재료인 스테인리스 봉강을 안정적으로 조달을 받아 본사 공장에서 봉강 절삭 가공을 진행한 뒤 플랜트, 반도체 등 소재 부품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곳은 스테인리스 봉강부분에서 높은 시장 지배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1.500여개의 국내 매출처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티플랙스의 실적은 스테인리스 가공제품 판매 증가로 인해 2019년 동기 대비 매출이 성장하였고 원가 및 판관비 부담 완화로 영업이익률 역시 2019년 동기 대비 상승, 법인세 증가에도 금융수지 개선으로 순이익률까지 상승하였습니다.

게다가 운전자금 부담 확대에도 순이익 실현과 비현금성 비용의 가산으로 영업활동상의 정의 현금 흐름을 지속하고 있으며 재무구조 역시 양호한 수준임에 따라 사업운용상 단기적인 자금 흐름을 원활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티플랙스는 반도체 산업의 회복이 예상되지만 글로벌 경기침체와 조선업계의 건조량 감소, 국내 건설투자의 위축, 자동차 산업의 부진으로 매출 성장을 제한적일 것이라 전망됩니다.

현재 티플랙스의 주가는 3,870원이며 시가총액은 939억원입니다.

포스코엠텍

미얀마 관련 대장주8

마지막으로 미얀마 관련 대장주 중 하나는 포스코엠텍입니다.

이곳은 제강용 알루미늄 탈산세 등 철강부원료의 제조 및 유통업, 철강제품의 포장 용역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사는 포스코이며 포스코의 철강제품 포장업과 함께 마그네슘 공장, 페로실리콘 공장, 페로망간 공장을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포스코엠텍의 알루미늄 탈산제는 제강공정에서 과포화된 산소를 제거할 목적으로 사용되는 부원료이며 철강포장업은 열연 및 냉연 등의 공장에서 생산되는 코일을 포장하는 업무입니다.

이곳의 실적을 살펴보면 알루미늄 탈산제와 철강제품 포장 수요가 부진한 가운데 포스코 페로망간 공장의 위탁운영 수익이 크게 감소하여 2019년 동기 대비 매출이 감소하였습니다.

물론 원가율은 소폭 상승하였으며 인건비 및 수수료 감소, 대손상각비 환입 등으로 판관비 부담이 완화됨에 따라 영업이익률 및 순이익률은 2019년 동기 대비 다소 상승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포스코엠텍은 글로벌 경기침체와 전방산업 부진으로 철강재 수요 회복 제연, 알루미늄 탈산제 및 포장 수요가 부진하며 매출 성장 역시 제한적일 것이라 전망됩니다.

현재 포스코엠텍의 주가는 8,890원이며 시가총액은 3,072억원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미얀마 관련 대장주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이처럼 미얀마 관련주는 쿠데타로 인해 수출이 정상적으로 되지 못하는 희토류 등의 원자재와 관련된 기업들이 많습니다.

물론 이러한 테마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원자재 가격이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음에 따라 이와 관련된 기업들의 주가에도 변동이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므로 투자에 앞서 이러한 부분을 확실하게 파악한 다음 성장가능성이 높은 종목에 투자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