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cpu best 5는 무엇일까?

인텔 cpu best 5는 무엇일까? 지금 현재 시피유의 시장은 상당히 뜨거운 경쟁에 돌입을 하였습니다. 과거 인털이라는 기업과 amd라는 기업간의 경쟁이 있었지만 항상 인텔이 앞서갔으며 성능조차 인텔이 상당히 좋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컴퓨터 및 노트북에는 인텔 시피유가 들어가게 되었으며 시장 점유율 역시나 9:1, 8:2정도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amd사에서 획기적인 라이젠이라는 시피유가 등장을 하였으며 인텔과는 다르게 공정에 힘을 실어 성능을 올린 시피유가 등장을 하였고 이 때문에 인텔 역시나 긴장을 하게 만들었고 현재 시장 점유율은 6:4정도로 비등한 수준에 달했습니다.

인텔 cpu best 5

하지만 인텔은 나름대로 명맥을 유지를 하고 성능도 좋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인텔 시피유를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인텔 cpu best 5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인텔 코어i5-10세대 10400

인텔 코어i5 10세대 10400

[su_button url=”https://coupa.ng/bZI2GV” target=”blank” style=”flat” size=”9″ rel=”sponsored”]최저가 보기[/su_button]

인텔 cpu best 5 첫번째로 소개를 드리는 제품은 최신제품인 인텔 코어i5-10세대 10400 (코멧레이크S)입니다. 인텔이 발표를 한 제품이며가장 최근에 등장을 한 제품으로 세간의 관심을 한번에 끌고 있는 제품중 하나입니다.

최신 세대에 최신품번으로 발표가 된 제품이기 때문에 각종 컴퓨터 커뮤니티에서 관심이 뜨거운 제품중하나입니다.

20년 5월에 출시가 된 이 제품은 새롭게 등장을 할 경쟁사 제품의 경쟁제품이기도 합니다.

특징

인텔 코어i5-10세대 10400 (코멧레이크S)는 제조 공정이 14나노 공정임에도 불구하고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올린 제품중 하나입니다.

헥사코어로 시작이 되는 이 시피유는 6코어로 동장을 하지만 쓰레드가 12쓰레드로 구성이 되어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12코어를 사용을 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소켓은 1200소켓을 사용을 하기 때문에 메인보드도 따로 구입을 해야하는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압도적인 성능으로 인해서 메인보드를 구입하는 것조차 아깝지 않다는 여론이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기본클럭은 2.9Ghz로 작동이 되며 최대 클럭 4.3Ghz를 낼 수 이는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높은 클럭과 많은 코어를 가지고 있는 시피유임에도 불구하고 tdp는 65W로 적은 전력을 먹는 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속도를 좀더 보강을 하는 l3 캐시 역시나 12mb로 준수한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인식을 하는 메모리는 최대 128gb의 램을 인식할 수 있으며 내장그래픽이 탑재가 되어있기 때문에 따로 그래픽 카드를 구입하지 않아도 바로 컴퓨터를 사용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고사양 게임을 돌리려고 시피유 구입을 생각하시고 있는 분들이라면 구매를 해보시는 것도 추천을 드리는 시피유중 하나입니다.

인텔 코어i7-10세대 10700K

인텔 코어 코멧레이크 S CPU 10세대 i7 10700K

[su_button url=”https://coupa.ng/bHXtmR” target=”blank” style=”flat” size=”9″ rel=”sponsored”]최저가 보기[/su_button]

인텔 cpu best 5 두번째로 소개를 드리는 인텔 시피유 역시나 최근에 발매가 된 시피유중 하나인 인텔 코어i7-10세대 10700K (코멧레이크S) 입니다.

이 제품역시나 10400과 함께 출시를 한 제품이며 좀더 성능이 좋은 시피유로 출시를 한 제품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작업환경에서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각종 게임이나 작업을 하시는분들에게 만족도를 선사를 하고 있는 제품중 하나라고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특징

특징은 1200소켓에 14나노 공정을 사용을 하고 있다는 것이며 옥타코어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 시피유 역시나 쓰레드가 16쓰레드로 작동을 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16코어를 사용을 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가지고 오는 제품입니다.

기본적으로 작동이 되는 클럭은 3.8GHz이며 최대 클럭 5.1GHz로 작동하도록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TDP는 역시나 코어가 많을 수록 높게 책정이 되기 때문에 125W로 작동이 되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옥타코어라는 것을 보았을 때 TDP가 높은것은 아니며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한 제품중 하나입니다. 인식할 수 있는 메모리 역시나 128GB로 개인이 사용하기에 무리없는 메모리 인식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장 그래픽이 탑재가 되어있으며 코어당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l3캐시 역시나 16mb로 하위제품보다 높은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 제품의 특징은 뒤에 k라는 품명이 달렸다는 점을 볼 수 있습니다. 이 k는 시피유를 사용자가 임의로 오버클럭이라는 기술을 이용을 하여서 cpu클럭을 올릴 수 있는 설정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서 커뮤니티에서는 이미 많은 클럭을 올린 사례들이 올라오고 있으며 다양한 평가들이 올라와있는 상태입니다. 작업의 속도 및 게임속도에서 압도적으로 성능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의 평가가 좋은 제품중 하나입니다.

인텔 코어 i5-9400F 프로세서 커피레이크 리프레시 CPU

인텔 코어 i5 9400F 프로세서 커피레이크 리프레시 CPU

[su_button url=”https://coupa.ng/bHXtrk” target=”blank” style=”flat” size=”9″ rel=”sponsored”]최저가 보기[/su_button]

인텔 cpu best 5 세번째로 나오는 제품은 가성비 시피유라고 봐도 손색이 없을 시피유로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구입해서 사용을 하고 있는 제품중 하나입니다.

바로 인텔 코어i5-9세대 9400F (커피레이크-R)라고 불리는 제품이며 가성비면에서는 인텔쪽에서는 압도적으로 좋다고 알려져 있는 시피유중 하나입니다.

고성능 게임이 유행을 하면서 배틀그라운드라는 열풍이 불기 시작을 하였을 때 이 시피유로 배틀그라운드를 무난하게 돌릴 수 있다고 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인기를 끌던 시피유입니다.

이전세대이기는 하지만 아직까지 높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구입을 걱정없이 해도 될만한 제품입니다.

특징

소켓은 1151v2소켓을 사용을 하고 있으며 공정역시나 14나노 공정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코어숫자는 헥사코어로 6개의 코어가 시피유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소개를 드린 제품들과 다르게 쓰레드 역시나 1코어 1쓰레드를 성형을 하고 있기 때문에 6쓰레드로 작동을 합니다.

어떻게 보면 단점일 수 있으나 6코어만 지원을 하는 게임을 하는 상황에서는 더욱 좋은 성능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동작속도는 2.9GHz이며 최대 동작 클럭은 4.1GHz로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 시피유중 하나입니다.

l3 캐시는 9MB로 사용을 함에 있어서 무난하며 TDP역시나 65W로 낮은 수치를 기록을 하고 있기 때문에 상당히 좋은 시피유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인식을 하는 메모리의 크기는 64GB로 최신작에 비해 절반밖에 되지 않는 수치이지만 실질적으로 램을 사용하는 용량이 대부분이 16~32GB이기 때문에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한 시피유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인텔 코어i5-9세대 9400F (커피레이크-R)는 내장그래픽이 탑재가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그래픽카드를 추가적으로 구입을 해야 사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성비가 좋으며 성능도 준수하게 나오는 제품이기 때문에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애용을 하고 있는 시피유중 하나입니다.

인텔 코어i3-9세대 9100F (커피레이크-R) 정품 CPU

인텔 코어 i3 9세대 9100F 커피레이크 R CPU

[su_button url=”https://coupa.ng/bHXtw6″ target=”blank” style=”flat” size=”9″ rel=”sponsored”]최저가 보기[/su_button]

인텔 cpu best 5 다음 주자로 선정이 된 시피유는 바로 인텔 코어i3-9세대 9100F (커피레이크-R) 입니다. 적당한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어느정도 게임을 하면서 사무적인용으로 사용이 가능한 시피유입니다.

게임은 싫어하지만 빠릿빠릿한 사무일을 처리를 하고 싶다고 생각이 드는 분들이 구입을 하시면 상당히 만족을 할 수 있는 시피유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사무용으로 상당히 좋기도 하지만 게임용으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수준을 내어주는 제품중 하나입니다.

특징

14나노 공정을 사용을 하고 있으며 1151v2소켓을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세대별로 소켓이 똑같기 때문에 추후에 동일 세대 더 좋은 모델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코어수는 쿼드코어로 4개의 코어가 각각 시피유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쓰레드 역시나 하위 모델이기 때문에 1코어 1쓰레드로 작동이 되며 4쓰레드로 동작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 클럭은 3.6GHz의 속도를 내어주고 있으며 최대 클럭은 4.2GHz로 작동하게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코어가 4개이지만 TDP는 65W로 9400과 똑같은 TDP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준수한 성능 그리고 각종 게임을 돌리기에 무난한 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완전 고사양게임이 아닌이상 무난하게 돌릴 수 있는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격또한 상당히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이 되어있기 때문에 사무용으로써는 완전히 따라올 수 없는 시피유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무용 그리고 게임을 하지 않는 분들이나 인터넷 서핑용으로는 최고의 그리고 최적의 가격에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인텔 코어 코멧레이크 S CPU 10세대 i7-10700

인텔 코어 코멧레이크 S CPU 10세대 i7 10700

[su_button url=”https://coupa.ng/bHXtGG” target=”blank” style=”flat” size=”9″ rel=”sponsored”]최저가 보기[/su_button]

인텔 cpu best 5 마지막 주자는 바로 인텔 코어i7-10세대 10700 (코멧레이크S)입니다. 최근에 나온 시피유로 10700k와 같이 출시가 된 모델입니다.

뒤에 k가 붙은 것은 쉽게 말해서 전력제한이 풀어져있는 모델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스스로 오버클럭을 할 수 있는 모델이며 k가 붙어있지 않는 모델의 경우 오버클럭이 불가능한 제품이라고 생각을 하면됩니다.

시피유 고유의 설정대로 사용이 가능하며 따로 손을 댈 수 있는 부분이 없기 때문에 컴퓨터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k보다는 10700제품이 더욱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특징

최신 주차로 나온 시피유이며 역시나 k가 붙어있지 않기 때문에 따로 설정을 하지 못하는 제품으로 커뮤니티에서는 그렇게 좋은 반응을 얻지 못하고는 있지만 성능은 검증이 되어있기 때문에 상당히 쾌적한 환경으로 컴퓨터를 즐길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업을 하기에도 상당히 좋은 제품이며 8코어 16쓰레드로 작동을 하기 때문에 다중작업을 할 시에도 버벅임 없이 안정적인 작업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클럭은 2.9GHz로 작동이 되며 최대 클럭 4.8Ghz로 k보다는 낮은 클럭으로 작동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DP역시나 낮은 65W로 작동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이는 오버클럭이 가능하지 않기 때문에 제조사에서 최적의 환경을 구축을 하기 때문에 이렇게 낮은 수치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TDP가 낮기 때문에 발열이 적고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외 10700k와 동등한 스펙을 가지고 있으며 차이점은 작동 클럭 그리고 열설계전력인 TDP이외에는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게임을 하는 환경 그리고 작업을 하는 환경에서는 상급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기 때문에 사용을 함에 있어서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마치며

최근에 나온 시피유들은 상당히 높은 성능을 가지고 나왔습니다. 개인이 사용하기에 앞서 자신이 무슨 작업을 할것이며 컴퓨터로 어떠한 것들을 주로 하는지 생각을 해보시고 시피유를 구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좋은 시피유를 구입을 하게 된다면 그만큼 금전적으로 손해를 입는 것이며 너무 성능이 낮은 시피유를 구입을 하게 된다면 추가적으로 다른 제품을 구입을 해야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지출이 생기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주로 하는 작업이 무엇인지를 확인을 한다음 환경에 맞는 시피유를 구입을 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su_highlight background=”#232d27″ color=”#ffffff”]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su_highl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