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인테리어 꿀템 Top5

셀프 인테리어 꿀템 Top5 :: 나만의 스타일과 개성을 집에 담아내는 기술인 홈인테리어. 누군가는 생기 발랄한 공간을, 또 다른 누군가는 차분하면서도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을 선호하며 그에 맞는 컬러와 패턴, 장식 등을 활용해 인테리어를 완성하곤 합니다.

오래되어 낡고 칙칙한 집을 새롭게 변신시키거나 유행에 맞춰 트렌드 감성을 담아내는 방법으로 인테리어를 계획한다는 것을 생각하면, 넓은 개념으로는 삶의 공간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지름길이기도 하죠.

하지만 단순하게 장식 포인트나 조명, 그림, 가구를 바꾸는 홈스타일링과 달리, 벽이나 바닥, 문, 주방 가구 등에 변화를 주는 인테리어 작업은 투자해야하는 시간과 비용, 노동의 정도가 훨씬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셀프 인테리어 꿀템 Top6

바닥재 하나만 바꾸고자 하더라도 기본적인 자재비용에서부터 인건비, 기타 처리비용 등등..비용이 높아 부담스러울 뿐만 아니라 시공 시간동안 감수해야 할 불편함도 상당하다보니 누구든 쉽게 선택하기가 어렵습니다.

최근에는 인테리어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부담이나 시간, 노동력을 절감하기 위해 쉽고 간단하게, 전문적인 기술 없이도 스스로 할 수 있는 셀프 인테리어 아이디어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셀프 인테리어의 장점은 최대한으로 누리되, 부담은 최소화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인테리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셀프 인테리어. 그 트렌드의 시작점에는 실용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다양한 매력을 담아낸 인테리어 아이템들이 있었습니다.

내 손으로, 내가 선택해서 그려내는 나만의 공간을 연출하고 싶다면 주목해봐야할 DIY 기본템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오늘은 쉽고 저렴하지만 그 인테리어 효과는 탁월한 베이직 셀프 인테리어 꿀템 Top 5를 소개합니다.

바닥이 바뀌면 집이 바뀐다. 바닥 시트지

시트나라 바닥시트지

[su_button url=”https://coupa.ng/bZIX2c” target=”blank” style=”flat” size=”9″ rel=”sponsored”]최저가 보기[/su_button]

인테리어 요소 중 시각적으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꼽으라면 단연 바닥과 벽입니다. 컬러와 패턴만으로 공간 이미지에 큰 영향을 미치며 모든 가구와 장식 등 홈스타일링의 배경이 되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칙칙하고 유행이 지나 어색하기만 한 바닥, 손상돼 흠이 생겼거나 얼룩 등이 생긴 바닥 등이 생각할 필요도 없는 인테리어 작업대상 1순위로 올라가곤 합니다.

비싸고 작업이 오래걸리는 바닥시공, 하지만 바닥시트지 하나만 있으면 원하는 패턴과 컬러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으며 시공 시간도 최소화하는 동시에 비용도 크게 절감할 수 있습니다.

시간과 비용이 절약되니 교체주기도 당연히 짧아질 수 있겠죠. 인테리어 유행에 민감하거나 쉽게 질리는 성격때문에 자주 변화를 주는 것을 선호한다면 비싸고 시간투자가 많은 바닥재보다는 바닥시트지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간편시공이 가장 큰 장점이 이 바닥시트지는 일반 시트지보다는 좀 더 두꺼우며 일방 장판보다는 조금 더 얇은 재질이며, 장판을 걷어내지 않고 기존의 장판 위에 바로 덧붙여 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작업이 더욱 단순하고 쉬운 편입니다.

후면에 점착성이 있기 때문에 마치 스티커를 붙이듯이 차근차근 하나씩 붙여나가면 끝. 패턴과 컬러에 따라 연출되는 분위기가 다르니 샘플과 시공 사례를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려한 패턴타일을 이렇게 쉽게 넣는다고? 북유럽 타일스티커

북유럽 타일스티커

[su_button url=”https://coupa.ng/bHN7fx” target=”blank” style=”flat” size=”9″ rel=”sponsored”]최저가 보기[/su_button]

기하학적인 패턴과 감각적인 컬러배합으로 화려한 이국미를 강조하기 좋은 북유럽 타일장식.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인테리어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기 시작함과 동시에 북유럽 타일 매치 장식도 덩달아 인테리어 포인트 요소로 많은 사랑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심플한 기본 스타일의 인테리어에는 지루함을 없애고 개성을 불어넣어주는 장식 효과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서는 경직된 이미지를 풀어주는 반전 매력으로 애교있게 어필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막상 타일 시공이라는 작업이 생각보다 비싸고 번거로운 작업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 망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시 그 과정이 다양한 이유로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이 포인트 타일 작업 역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셀프 인테리어 꿀템으로 대체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마이월플레이즈 북유럽 타일스티커’하나만 있으면 벽이나 테이블, 가구는 물론, 액자나 창문 등등 어디든 원하는 곳에 패턴을 맞춰 붙이는 것만으로도 북유럽 스타일 타일포인트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한장한장이 개별제작되어있기 때문에 원해는 형태에 유연하게 접목할 수 있으며 얼룩이 묻었을 때 물 혹은 세제로 세척할 수 있어 관리도 간편합니다. 크기를 조정하고 싶다면 가위로 절단해 규격이나 형태도 바꿀 수 있으니 당신의 창의력과 디자인 감각을 마음껏 발휘해 새로운 스타일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문 새로 달았어? 문에 붙이는 시트지

문에 붙이는 시트지

[su_button url=”https://coupa.ng/bHN7kr” target=”blank” style=”flat” size=”9″ rel=”sponsored”]최저가 보기[/su_button]

집의 첫 이미지가 되는 현관문과 더불어 어디든 들어서자마자 가장 먼저 눈에 띠게 될 수 밖에 없는 각종 문들. 문 컬러만 바뀌어도 공간 이미지와 스타일이 확 바뀔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 두길 바랍니다.

화사하거나 혹은 시크하게, 각종 톤과 컬러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문 컬러링 포인트로 개성있는 공간을 연출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재단 보조눈금을 따라 원하는 사이즈로 재단한 후 이형지를 떼 원하는 문에 쓱쓱 붙이기만 하면 끝. 페인트칠을 하거나 문 자체를 바꿀 필요없이 붙이기만 하면 문을 새롭게 디자인할 수 있는 문 시트지를 소개합니다.

기포를 최대한 억제하는 버블프리 기능을 더해 초보자도 공기가 차거나 주름이 생기는 문제없이 쉽게 시공할 수 있도록 제작한 제품으로, 비용은 물론 시공 시간도 최소화할 수 있어 문을 리폼하거나 전체 인테리어 분위기를 재연출하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맑고 화사한 순백색부터 시크한 블랙컬러는 물론 개성이 강한 컬러풀 컬러들까지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니 디테일한 내용과 컬러조합에 관한 정보들까지 꼼꼼하게 살펴보고 기존 인테리어에 잘 어울리는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우아한 클래식 스타일도 셀프로! 웨인스코팅 벽타일

웨인스코팅 벽타일

[su_button url=”https://coupa.ng/bHN7nB” target=”blank” style=”flat” size=”9″ rel=”sponsored”]최저가 보기[/su_button]

클래식 스타일 인테리어에서 자주 등장하는 장식 포인트 중에 웨인스코팅이 있습니다. 벽면 하단부에 프레임이 그려진 볼륨을 넣어 장식효과를 넣는 인테리어 기법으로, 유럽풍 클래식 스타일을 연출하고자 할 때 자주 사용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분명 예쁘고 고급스런긴하지만 기본인테리어중에서도 옵션이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추가되는 요금 및 시간을 확인하고나서는 망설이는 사람들이 많은 선택지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웨인스코팅마저도 간단하게 셀프 인테리어로 완성할 수 있도록 돕는 아이템이 바로 여기 있습니다. 쉬운 재단과 간편한 부착 방식으로 누구나 쉽고 빠르고 웨인스코팅을 제작할 수 있는 ‘퍼니웰 웨인스코팅’만 있으면 셀프 인테리어 도전 준비 완료. 시공자체는 분명 간단하지만 그 자체로 견고하며 단단한 제품이기 때문에 쉽게 망가지거나 변형될 염려도 없습니다.

시공에 앞서 챙겨야 할 것은 면적을 계산해 규격에 맞게 주문할 양을 정하고 컬러를 선택하는 일이죠. 웨인스코팅 디자인에따라 여러가지 타입이 있으며 원하는 시공 방식에 따라 실리콘과 테이프, 혹은 양면테이프를 준비해야 하니 이 부분도 미리 꼼꼼하게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와일드한 매력 풀풀,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을 완성하는 파벽돌 물벽지

벽돌문양 물벽지

[su_button url=”https://coupa.ng/bHN7r2″ target=”blank” style=”flat” size=”9″ rel=”sponsored”]최저가 보기[/su_button]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스틸 프레임 가구와 노출천장 및 거친 공업 이미지의 전구 조명, 거친 질감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파벽돌벽과 우드 아이템 등등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넓은 범위에 적용가능하면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요소를 선택하라면 단연 파벽돌 데코벽이겠죠.

공사 규모가 특히 큰 파벽돌 포인트 데코벽 같은 경우는 섣불리 도전하는 것이 힘들 수 있겠지만, ‘셀프시공 벽돌문양 물벽지’가 있다면 얘기는 달라집니다. 그저 붙이기만 하면 생생하게 프린팅된 파벽몰 표면이 전면으로 드러나면서 섬세한 파벽돌 데코벽 시공 못지 않는 시각 효과를 볼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그냥 보아서는 구분하기 힘들 정도로 디테일한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고 있으니 간단한 데코 목적으로는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마치며..

참고로, 다른 접착제없이 물을 묻혀 벽면에 바르기만 하면 된다는 점에 이 아이템의 포인트입니다. 집에서 샤워기, 욕조 혹은 압축분무기 및 핸드분무기만 사용할 수 있다면 다른 접착 장비 없이 어느 벽면에든 멋진 파별도 데코벽을 붙일 수 있으니 초간단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를 계획하는 사람이라면 놓쳐선 안되겠죠.

[su_highlight background=”#232d27″ color=”#ffffff”]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su_highl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