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촌동 코오롱 하늘채 아파트 소개

소촌동 코오롱 하늘채 아파트 소개- 요즘은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매우 심각한 상황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청약시장의 열풍은 매우 뜨겁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정부의 강력한 정책으로 인해 자금의 여유가 없는 서민들은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기가 사실상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이러한 고민을 갖고 있는 분들을 위해 저렴한 비용으로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소촌동 코오롱 하늘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소촌동 코오롱 하늘채 사업소개

소촌동 코오롱 하늘채

우선 사업지는 광주광역시 광산구 소촌동 290번지 일원에 위치한 곳으로써 건물은 지하 2층부터 지상 15층 22개동, 총 1,189세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차공간지상에 159대를 이용할 수 있고 지하에는 1,439대까지 가능한 공간으로 갖춰져 있음에 따라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타입으로는 59제곱미터부터 106제곱미터까지 다양한 평형대로 갖춰져 있는 만큼 가족구성원이나 자신의 취향에 따라 원하는 타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은 전 세대 남향권으로 823세대는 정남향, 나머지 372세대는 남서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세대 구성으로는 24평은 116세대, 28평형은 171세대이고 34평형은 538세대, 38평형은 216세대, 42평형은 148세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특히 사업지는 소촌동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유일한 브랜드 아파트로써 브랜드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단지소개

소촌동 코오롱 하늘채2

소촌동 코오롱 하늘채는 단지 특화시설이 잘 되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우선 사계절내내 만날 수 있는 에비뉴파크와 햇살과 바람길이 지나는 숲의 정원인 플레이파크있으며 이와 함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고품격 산책로 공원인 산책로 파크도 갖춰져 있습니다.

또한 수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 134M의 거대한 수경 공원이 있기 때문에 힐링은 물론 상쾌한 물소리와 자연의 감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 같은 시대에 외출을 하기가 꺼져지는 것이 사실인데 이와 같은 특화설계는 아이가 있는 입주민을 포함하여 모든 연령대가 만족해할 만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물놀이 공원은 아이들이 가장 즐거워할 만한 공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여름에는 시원하게 집 앞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고 봄과 가을, 겨울에는 재밌는 놀이터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들을 위한 시설이 갖춰짐에 따라 집에서 멀리 나가지 않아도 집 앞에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단지 내에는 에듀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는 내 아이를 위한 교육특화시설 커뮤니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듀존 별관에는 전문 교육기관의 맞춤별 교육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고 이밖에 스터디카페독서실, 종로엠스쿨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국공립 유치원이 계획되어 있음에 따라 어린 자녀가 있는 학부모들은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등하원을 할 수 있습니다.

소촌동 코오롱 하늘채에는 패밀리존이라 하여 입주민들에게 삶의 여유를 제공하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아이들을 기다릴 수 있는 휴게공간인 맘스스테이션부터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컬처센터, 쾌적한 환경에 수준별 맞춤이 가능한 피트니스센터샤워실이 있습니다.

그리고 건강한 하루를 시작하는 고품격 여가공간에는 언제든 이용할 수 있는 스크린골프장실내체육관이 있고 이밖에 키즈카페게스트룸 등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화 시스템

소촌동 코오롱 하늘채3

이곳은 다양한 특화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곳입니다.

먼저 공영 에너지를 절감시키고 청정환경을 구축하는 신재생에너지 시스템그린 시스템이 있어 관리비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 지하주차장 자동환기와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해주는 세대 환기 직배기 시스템이 갖춰짐에 따라 입주민들은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편한 스마트 시스템으로는 손 끝 하나로 완성되는 홈네트워크 IOT가 있으며 원패스 시스템을 통해 생활에 필요한 보안과 안전사항을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입주민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세이프티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갑작스런 사고에 대해 대비할 수 있는 비상 전원 시스템 보안 시스템이 있습니다.

입지환경

소촌동 코오롱 하늘채4

우선 내 집을 결정할 때 무엇보다 중요하게 따져봐야 하는 부분이 바로 입지조건입니다.

먼저 교통입지에 대해 살펴보자면 광주공항까지 10분, 송정 KTX역은 8분, 광주 시청은 9분정도 소요됩니다.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무진대로와 임방울대로, 사암로, 제2순환로와 상무교차로광주 전지역을 20분 이내로 도달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호남고속도로 등을 이용하게 될 경우 시외 지역으로의 진출입 또한 가능하므로 이곳은 교통입지가 매우 좋은 환경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생활입지

어린 자녀나 학생이 있는 가정의 경우 아파트를 결정할 때 학군을 가장 중요하게 따져볼 수 밖에 없습니다.

소촌동 코오롱 하늘채는 아파트 바로 앞 도보권으로 다양한 학군을 이용할 수 있는데 보문고, 광주여대, 호남대가 인접해있습니다.

이러한 조건에 따라 이곳은 초,중,고등학교 졸업은 물론 대학교까지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만큼 자녀들의 교육걱정에 대한 부분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지 주변에는 푸르른 자연환경이 갖춰져 있습니다.

우선 어등산과 등산로, 산책로가 있고 벚꽃 및 유채꽃 군락지인 황룡강 친수공원, 송정공원과 남성 저수지가 인접해 있기 때문에 쾌적한 공기를 마시면서 일상에서 지친 피로를 풀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생활 인프라로는 이마트, 메가박스, 롯데시네마와 관공서, 금융기관, 병원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발입지

사업지가 위치한 이곳은 다양한 개발호재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우선 산정택지지구가 확정되어 있고 송정역 주변에 17만평의 투자선도지구가 역시 확정되어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평동준공업지역 개발 대상지상무지구 도시융합특구, 선운2지구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곳의 가치는 향후 점점 상승할 것이라 전망됩니다.

현재 소촌동의 경우 구도심이기 때문에 주택의 대부분이 노후화가 된 상태이지만 소촌공단과 하남산단, 평동산단, 진곡산단, 빛가람 산업단지가 매우 가깝기 때문에 근접지역 직장인 주거용 주택 수요가 증가될 것이라 예상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광산구 중에서도 소촌동은 저평가가 되고 있는 곳인 만큼 신규 주택의 수요에 대한 기대치는 매우 높은 상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곳은 지역주택조합으로 올 하반기에 조합설립인가를 신청할 예정에 있으며 착공은 내년 하반기, 입주는 2025년 하반기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사업지는 편리한 단지시스템과 다양한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는 점과 저렴한 비용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내집마련을 계획하고 계신분들은 소촌동 코오롱 하늘채를 알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