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포켓론 상품소개

신한은행 포켓론 상품소개- 요즘은 경제상황이 어려워짐에 따라 대출을 하지 않으면 안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정부의 강력한 대출 규제로 인해 서민들은 대출을 신청함에 앞서 많은 제약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큰 금액은 아니지만 1000만원 이하의 소액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신한은행 포켓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신한은행 포켓론 소개

신한은행 포켓론

이 상품은 신한은행에서 운영중인 소액신용대출 상품으로 무직자도 이용이 가능한 새희망홀씨 대출 상품 중 하나입니다.

이는 최저 연 2.77%최대 5백만원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소득은 추정소득으로 판단하기 때문에 주부나 학생 등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한은행 포켓론2

대출대상

우선 이 상품은 연소득 3500만원 이하 개인이 해당되며 최대 2년까지 분할상환이 가능합니다.

또한 중도상환 해약금이 없기 때문에 자금의 여유가 있을 때 언제든 편하게 상황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5백만원까지 신청가능한데 대상 담보는 신용을 보고 판단합니다.

대출기간

신한은행 포켓론의 대출기간으로는 상환방법에 따라 최대 2년까지 가능합니다.

우선 만기일시상환은 1년, 원금균등분할상환은 1년 혹은 2년까지 가능합니다.

특히 대출만기 도래시 은행의 심사를 통해 대출기한을 연기하거나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이자계산 방법 및 납입시기

이 상품의 이자 계산방법으로는 1년을 365일로 보고 1일 단위로 계산합니다.

납입시기는 이자 납입일을 정하여 일정주기마다 이자를 납입하게 됩니다.

특히 휴일에도 인터넷뱅킹 등을 통해 이자를 납입할 수 있으므로 언제든 편하게 납입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

이 상품은 기본금리 5.07%우대금리 2.29%, 최저금리는 2.77%입니다.

여기서 우대금리일정금액 거래로 급여이체를 하거나 신한은행 신용카드체크카드를 사용할 경우 0.5%p로 우대가 됩니다.

만약 대출이자를 납부하여야 하는 날에 납입하지 않거나 대출계약이 종료되는 날에 대출금을 상환하지 않으면 원래 약정한 이자에 가산되는 금리로 책정이 됩니다.

연체금리는 대출 이자율에 연체가산금리를 더해 최고 연 15%이내로 적용이되며 연체가산금리는 3%를 적용합니다.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매달 대출이자만 납부하면 되며 대출이 종료되는 날까지 대출 상환이 필요하고, 마이너스통장은 불가합니다.

원금분할상환의 경우 대출받는 금액을 대출기간으로 나누어 상환하는 방법으로 매달 원금의 일정금액을 납부하면 되는데 이는 원금을 일부 상환하게 되어 매달 납부하는 이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매달 납부하는 원금 이외에 추가로 소액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본 대출은 거치기간이 없습니다.

그리고 중도상환해약금이 없으므로 대출기간이 종료되기 전 언제든 소액을 상환해도 비용이 부과되지 않으며 대출 기간 중 대출 원금을 줄이면 매달 납부하는 이자 또한 낮아지기에 이자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포켓론 대출 신청방법

이 상품은 모바일 소액대출 상품으로 신한은행 쏠sol어플에서 비대면으로 24시간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할 시 쏠어플에 로그인을 해야하며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본인인증을 완료해야 합니다.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필요한 내역을 조회하기 때문에 서류를 따로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신한은행 포켓론3
신한은행 포켓론4

우선 신한은행 어플이 설치되어있지 않은 분들은 해당 어플스토어에서 앱을 먼저 설치해야합니다.

그 다음 어플에 접속한 뒤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를 클릭하고 대출상품 리스트 중에서 소액신용대출을 클릭합니다.

신한은행 포켓론5

그리고 중간에 있는 한도 알아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한은행 포켓론6
신한은행 포켓론7

그러면 대출예방 사전 안내에 여러 항목이 나오는데 이를 확인한 다음 유의사항을 읽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후 신청금액과 기간, 상환방식 등을 입력한 뒤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신한은행 포켓론8

이때 인증서가 활성화가 되는데 인증서를 사용하여 본인인증을 완료합니다.

신한은행 포켓론9

마지막으로는 본인의 신청정보를 확인한 다음 입금계좌를 입력하고 대출 신청을 마무리하면 신청과 동시에 계좌에 대출금액이 입금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신한은행 포켓론 대출상품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포켓론은 저렴한 이자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쉬운 만큼 무작정 대출신청을 받게 되면 자금상환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므로 대출을 신청하기 전 자금여력을 먼저 살펴본 다음 신청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