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신청하는 방법(FEAT. 위비뱅크)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신청하는 방법(FEAT. 위비뱅크)- 요즘은 코로나 시대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가 매우 활성화된 상황입니다.

물론 이러한 서비스는 현대인들에게 편리함을 가져다주기도 합니다. 오늘은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중에서도 급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위비뱅크 소개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우선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위비뱅크에 대해 소개하자면 서류를 제출할 필요없이 통신 등급을 활용하여 간편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특히 SKT, KT, LG U+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자격

이 상품은 신용대출로써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우선 대출 자격으로는 통신 등급으로 금리와 한도를 산출하게 되는데, 앞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SKT, KT, LG U+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해당됩니다.

물론 직업이나 소득은 관계가 없지만 내부 신용등급 및 연체 이력등으로 인해 대출이 어려울 경우도 있습니다.

대출한도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위비뱅크의 대출한도로는 최대 3백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신청한하는 사람의 통신 등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위비뱅크 비상금 대출의 금리는 2021년 4월 8일을 기준으로 최저 금리 3.7%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적용되는 금리는 개인별 신용 및 대출 조건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합니다.

우대금리가 있는데 최고 0.5%P 까지이며 통신 1~2등급의 경우 연 0.5%P, 3~5등급의 경우 연 0.3%P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위비뱅크의 대출기간은 최대 12개월까지 가능합니다. 이는 한도거래대출 내에서 자유롭게 상환할 수 있으며 만기일에 전액을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우리은행 위비뱅크 비상금대출 신청하는 방법

위비뱅크 비상금 대출을 신청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대출 신청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우리은행 계좌가 필요하기 때문에 신청에 앞서 미리 계좌를 개설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2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을 신청하는 방법으로는 우선 위비뱅크 어플을 실행한 후 로그인을 하고 오른쪽 상단의 메뉴창으로 들어갑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3
우리은행 비상금대출4

그 다음 금융상품에 있는 대출메뉴에서 우리 비상금대출을 선택한 뒤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위비뱅크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이는 통신사 실적으로 금리와 한도를 산출하게 되는데 알뜰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대출 대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이는 우리은행 자체 심사기준과 신청자의 신용도에 따라 대출 가능 여부 및 한도가 결정된다 할 수 있습니다. 또, 만기일에 대출금을 상환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대출금 기한의 이익이 사라진 시기, 이자 납부일에 납부하지 않았을 경우, 분할상환금 납부일자에 상환하지 않았을 때에는 연차이자가 부과될 수 있으므로 유념해야합니다.

참고로 연체이자율은 대출금리에 +3%이고 최고 연 12%까지 적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