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다리를 꼬고 앉지 마세요.

사무실에 있거나, 밥을 먹거나, 커피를 마시거나 지하철, 버스, 잠깐 자리에 앉을 때 많은 사람들이 한 다리를 다른 다리 위로 교차해서 앉는 것을 가장 편안해 합니다. 물론 발이 때때로 저려서 편안하고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그건 우리 몸에게 유익보단 해를 끼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사람들은 오랫동안 앉아 있는 다리를 꼬는 것이 몸에 나쁘다고 믿어왔죠. 하지만 실상 쉽지 않은 것도 사실인데요. 이는 정맥류, 임산부의 출산 합병증, 고혈압을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리를 꼬고 앉지 말라는 이유 왜 그러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과 허리 통증

일반적으로 다리를 꼬고 앉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목과 허리 통증의 위험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앉아있는 동안 다리를 반복적으로 교차하면 곧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자세로 너무 오래 앉아 있으면 골반이 불균형해지고 엉덩이가 약간 구부러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곧 척추는 앉은 자세로 인해 추가 압력을 견뎌야 합니다. 결과적으로 목 통증과 허리 통증에 노출됩니다.

고혈압

혈압을 측정할 때 일반적으로 두 발을 땅에 대라는 요청을 받습니다. 한쪽 다리를 다른 쪽 다리 위로 교차시키면 일시적으로 혈압이 급상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Journal of Clinical Nursing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참가자가 무릎 높이에서 다리를 교차할 때 혈압이 크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리가 발목에서 교차되었을 때 스파이크가 없었습니다.

고혈압 저널(Journal of Hypertension)에 발표된 또 다른 연구에서는 참가자들이 발목을 무릎에 올려 다리를 꼬았을 때 혈압이 약간 더 크게 상승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 연구들은 다리를 꼬는 것이 혈압을 올릴 수 있다는 주장을 뒷받침하지만 일시적인 증가만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이미 고혈압이 있는 경우 안전을 위해 다리를 꼬고 오랜 시간을 보내는 것을 피하십시오.

영구적인 신경 손상

아마도 당신은 좌골신경이 우리 몸에서 가장 크고 허리에서 발 아래까지 뻗어 있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양반다리로 앉아 좌골신경에 압력을 가하면 따끔거림과 저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영구적인 신경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다리가 악화되고 장기간의 마비에 직면하게 됩니다. 또한 발, 발목, 다리에 일시적인 마비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에 영향을 미친다

다리를 꼬고 앉는 것은 행복과 편안함에 이르는 방법이 될 수 있지만 혈액 순환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면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앉은 자세가 우리 몸의 혈액 순환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앉은 자세에서 한 다리를 다른 다리 위에 놓습니다. 따라서 많은 양의 혈액을 심장으로 펌핑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신체의 부정적인 혈액 순환으로 이어집니다.

관절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몇 시간 동안 다리를 꼬고 앉아 있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관절 통증에 더 많이 직면할 수 있습니다. 양반다리를 하면 무릎 주위의 근육과 인대가 늘어나 무릎에 더 많은 압력을 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릎 관절에 가해지는 압력은 계속 증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쉽게 붓고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무릎에 일종의 안도감을 주기 위해 이 특정 위치에 앉는 것을 제한해야 합니다.

자세

다리를 꼬고 앉는 것에 대한 대부분의 일반적인 신화가 완전히 사실이 아니지만, 종종 무시되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바로 잘못된 자세입니다.

다리를 무릎 위에 놓고 오랜 시간 앉아 있으면 골반이 회전하고 기울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허리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척추가 잘못 정렬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를 취하면 근육이 보상해야 합니다. 이것은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보다 더 열심히 일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통증과 경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정맥류

정맥류는 다리에서 튀어나온 불룩하고 뒤틀린 코드 같은 정맥입니다. 파란색인 경우가 많지만 빨간색 또는 살색일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허벅지, 종아리 뒤쪽, 다리 안쪽에서 발견됩니다. 누구나 정맥류에 걸릴 수 있지만 노인 여성과 임산부에게 더 흔한 경향이 있습니다.

정맥류는 혈액을 심장 쪽으로 펌프질하는 데 매우 힘든 정맥의 판막 문제로 인해 형성됩니다. 혈액이 위쪽으로 이동함에 따라 단방향 판막이 열리고 닫혀 혈액이 다시 아래로 새는 것을 방지합니다.

그러나 이 판막이 약해지거나 손상되면 중력이 혈액을 다시 아래로 끌어당깁니다. 이것은 정맥 기능 부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맥은 그 혈액이 역류하고 수집되어 팽창을 일으킬 때 정맥류가 됩니다.

매우 오랜 시간 동안 서 있거나 앉아 있으면 정맥류가 발생할 위험이 증가할 수 있지만 다리를 꼬는 것이 이러한 영향을 미친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정맥류 발생이 걱정된다면 하루 종일 다리의 위치를 ​​바꾸도록 노력하십시오.

하루 종일 한 곳에 앉아 있을 때의 기타 위험

다리를 꼬거나 한 자리에 몇 시간 동안 앉아 있으면 심장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너무 오래 앉아 있으면 심장이 조금 더 손상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심혈관 질환에 걸릴 수 있습니다. 심장병 외에도 당뇨병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충격적일 수 있지만, 오래 앉아 있는 것은 실제로 결장암, 자궁암, 폐암과 같은 일부 유형의 암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