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가을 여행지 가볼 만한 곳 6 (+ 2022기준, 화담숲 등)

가을 단풍을 맞이해 국내 가을 여행지를 찾아 떠나는 분들이 많은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이맘때쯤이면 가을 단풍이 예쁘게 피는 시기인 만큼, 경기도 가을 여행지 가볼 만한 곳 6을 모아봤습니다.

1. 서울대공원

경기도 과천에 위치한 서울대공원은 지하철 그리고 버스, 자가용 등 교통편이 매우 좋은 곳 중 하나로써 수도권 도심에서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여행지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을만 되면 나들이를 하러 온 사람들로 붐빌 정도로 대표적인 경기도 가을 여행지라 할 수 있습니다.

동물원, 서울랜드 코끼리 열차를 타면서 주변 경치를 볼 수 있지만, 무엇보다 이곳의 매력은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도 좋고, 피크닉 하기에도 더할나위 없이 좋은 장소입니다.

위치 : 경기도 과천시 대공원광장로 102

2. 곤지암 화담숲

경기도 가을 여행지 하면 대표적인 장소가 있었으니, 그곳은 바로 경기도 광주 도천면에 위치한 곤지암 화담숲입니다. 가을만 되면 수많은 인파들로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 한데요.

서울에서도 40분 거리에 위치한 만큼, 서울 근교 가을 드라이브 코스로도 안성맞춤입니다. 특히 곤지암 화담숲은 SNS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감성 사진의 명소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온통 단풍으로 물든 이곳에서 편안한 힐링 공간을 찾는다면 무조건 가야할 경기도 가을 여행지라 할 수 있습니다.

곤지암 화담숲에는 국내 최다 품종인 480여종의 단풍나무를 비롯해서 다양한 나무와 꽃들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노레일, 산책로 풍경이 원탑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장소 :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3. 남한산성 둘레길

남한산성 둘레길은 1코스부터 4코스로 나눠져 있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코스로 주변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어떤 코스를 걸어도 트래킹 맛집이 즐비하고, 남한산성 드라이브 > 성벽길 걷기 이 코스 역시 추천하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저녁에 이곳은 아름다운 노을과 함께 서울 잠실 롯데타워가 보이는 야경 역시 빠질 수 없는 스팟 장소 중 하나입니다.

장소 :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남한산성로780번길 41-6

4. 물향기 수목원

경기도 오산시에 위치한 물향기 수목원은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곳은 계절별로 나무와 꽃 등을 구경하기 좋은 장소이기도 한데요. 평소 볼 수 없는 식물들이 19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어 대표적인 힐링코스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야외를 잘꾸며놔 3~4시간 산책 할 정도로 산책로로 손색이 없습니다.

무엇보다 여기가 대표적인 경기도 가을 여행지로 꼽히는 가장 큰 이유는 메타세콰이어길 때문인데요. 붉은 빛의 단풍나무들이 줄을 지어 단풍 구경하기 딱 좋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책을 좋아한다면, 단풍 나무 아래에서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장소 : 경기도 오산시 청학로 211

5. 서후리숲

경기도 양평에는 정말 가을 여행지로 손색이 없는 곳 중 하나인데요. 그 중에서도 서후리숲은 10만평 규모의 수목원으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보존하면서 조경이 이루어져 산책하는 기분까지 전해지는데요.

그만큼 사진 명소로 손색이 없을 정도로 자작나무숲부터 철쭉나무, 은행나무숲, 단풍나무숲, 메타쉐카이어숲 등 가을이 되면 단풍이 가장 예쁜 곳 중 하나입니다.

앙평 가볼만한 곳을 찾는다면? 서후리숲을 빼놓을 수 없을 것입니다.

장소 :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거북바위1길 200

6. 우음도

마지막으로 우음도 입니다. 이곳은 단풍보다는 갈대가 벌판에 펼쳐진 명소라 할 수 있는데요. 가을 갈대는 보는 내내 마음이 평온할 정도로 힐링되는데요. 특히 우음도 갈대밭은 가을 풍경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는 곳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