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방을 위한 벽지 고르는 방법

아이들 방을 꾸미는 건 창의성의 연습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아이들이 생활하면서 감정을 느끼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이죠.

아이들 방 꾸미는 것에 첫걸음은 바로 벽지라 할 수 있습니다. 흔히 인테리어 할 때 벽지는 가장 기본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분위기 자체가 달라지거든요. 그래서 벽지를 고를 때 굉장히 신중하게 됩니다.

벽지에도 종류가 다양하죠? 실크로 할 것인지, 합지로 할 것인지에 따라서 색감도 다르고 공수 방법도 살짝 다르기 때문이죠. 이렇듯 아이들 방을 위한 벽지는 생각보다 난이도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단색으로 갈 것인지, 패턴이 들어간 것이 좋은지, 뉴트럴 컬러로 페인팅하는 것이 좋은지, 어떤 색을 입히는지 등에 따라 아이들 공간을 예쁘게 꾸며줄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럼 어떻게 어린이 방을 위한 벽지 고르는 방법들이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월페이퍼 벽지 어떻게 사용할까?

호비아 월페이퍼
호비아 월페이퍼

일반적으로는 단일 벽에 벽지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좋은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벽지 유형의 벽화를 다룰 때, 전체 벽을 덮는 모티브의 크기로 인해서 모든 벽에 배치하면 침실을 재충전 할 수 있기도 하고, 우리가 아이들에게도 원하는 휴식의 공간으로 여겨질 수 있을 정도로 고요한 환경까지 바꿀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시각적인 힘이 작은 반복 모티브가 있는 월페이퍼에서도 동일하게 작용을 하기도 합니다. 모티브나 색상이 주목받는 건 일반적으로 침대의 한쪽 벽에만 도징해서 사용하는 것이죠.

그래서 위 사진처럼 절반 벽에만 적용하는 것이 한 예입니다. 반쪽 벽지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벽 중앙을 나누거나, 바닥에서 측정한 벽의 2/3를 표시하는 것입니다.

선반이나 프리즈는 벽지가 칠해진 영역과 칠해진 영역을 분리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종류의 벽지를 선택해야할까?

아이들의 연령대에 따라 선택지가 다를 수 있습니다. 벽지 시공을 하게 되면 장기간 사용하는 만큼 부드러운 톤이나 작고 신중한 모티프에 초이스를 갖게 됩니다.

하지만 트렌드에 따라서, 고전 타입에 따라서 선택지를 넓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고전

메종 뒤 몽드 월페이퍼
메종 뒤 몽드 월페이퍼

아이들은 동물, 별, 행성, 우주선, 로켓, 우주 비행사를 뜻하는 모티브를 굉장히 좋아합니다. 그 중에서도 동물 패턴은 아이들 방을 꾸미는 데 베스트라 할 수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색과 기쁨을 가져다주는 꽃 역시 빠질 수 없는 선택지라 할 수 있는데요. 영감을 받은 꽃 모티브를 비롯해 나뭇잎은 가장 좋은 것이라 할 수 있죠.

트렌드

트렌드한 벽지는 기하학적 모티브라 할 수 있는데요. 기하학적 모티브는 시간이 지나도 질리지 않고, 어린이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만족하기 때문이죠.

최근 트렌드로 잡고 있는 것은 산을 모티브로 해서 아이들 침실을 꾸미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특히 다양한 색감과 패턴들은 시각적 효과가 뛰어나고, 선호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벽지 선택은 생각보다 단순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꽃, 패턴, 산 등 여러가지 샘플을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은 소소한 경험과 자극은 꽤 오랫동안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풍부한 상상력이 동원되는 공간 어린이 방 이제는 벽지로 장식해주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