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비속어 논란 MBC 자막조작 사건, 결국 국세청이 칼 들었다.

윤석열 대통령 ‘뉴욕 발언’ 보도한 MBC가 자막조작 사건으로 변질되면서 여당 측은 사과하면 끝날 일인데, 아직까지도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있다며, MBC 편파﹒조작 방송 진상규명 TF팀을 꾸리며 여당, 대통령실, 정부가 MBC를 향한 칼날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특히 국세청은 MBC를 상대로 조사1국 정예요원을 보내 세무조사를 6일 관련 업계 및 세정가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져 파장이 예고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대기업을 상대로 4~5년 주기마다 실시되는 정기 세무조사로 바라 보는 것이 맞다는 의견도 있지만, 반대로, 경찰수사와 겹치면서 정치적 보복 논란까지 예상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눈여겨 볼 부분은 MBC뿐만 아니라 YTN 역시 세무조사가 함께 진행중으로 알려졌는데요. 이에 국세청 관계자는 “세무조사 여부에 대해 확인해줄 수 없다”는 원론적인 답변을 내세우기도 했습니다.

MBC가 자막조작 사건으로 정부와 여당으로부터 공격을 받고 있는 가운데, 국세청이 세무조사 카드까지 꺼내들자 네티즌들은 “세무조사 왠지 의심스럽다”, “조중동, 종편도 다 하자, 왜 MBC만하냐”, “윤정권 결국은 본보기로 언론에 재갈 물리기 시도하는 것 아냐?” 등 부정적인 여론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