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스테이 이안 주목해야하는 이유

더스테이 이안 주목해야하는 이유:: 요즘은 생활형 숙박시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는 아파트와 호텔, 오피스텔이 아닌 수익형 부동산으로 취사는 물론 세탁까지 가능한 중장기, 단기 숙박이 가능한 곳을 뜻합니다.

쉽게 말해 호텔과 오피스텔의 장점을 모아놓은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전국에는 수많은 생활형 숙박시설에 있지만 이번에는 더스테이 이안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시행사 소개

우선 이곳의 시행사는 아시아신탁입니다.

이곳은 신한금융그룹에 해당되는 곳으로써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명품서비스를 제공하고 신뢰받는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공사는 (주)대흥종합건설로써 이곳은 30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으며 공공과 교육, 의료와 문화, 스포츠시설, 공동주택 등 다양한 경험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곳입니다.

사업개요

더스테이 이안

사업지에 대해 소개하자면 이곳은 부산광역시 사상구 괘법동 559-5 외 2필지에 위치한 곳으로써 생활형숙박시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건물은 지하 4층부터 지상 25층으로 주차는 총 305대까지 가능합니다.

특히 사업지는 A타입부터 시작하여 D2B타입까지 매우 다양한데 이는 전용면적에 따라 다르며 대부분 선호도 높은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상품 가치는 극대화될 것이라 예상할 수 있습니다.

총 분양 물량은 532실로 1.5ROOM이 253실, 2ROOM이 151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더스테이 이안은 생활형숙박시설이기 때문에 요즘과 같이 부동산 규제가 강화된 상황에도 대출규제를 받지 않고 청약통장 역시 보유하고 있지 않아도 되며, 전매제한도 없기 때문에 투자가치가 매우

높은 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아파트와 오피스텔, 호텔의 장점은 융합한 수익형 부동산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게 될 것입니다.

입지환경

사업지를 결정할 때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이 바로 입지조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입지조건이 어떤지에 따라 사업지의 가치와 생활환경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곳은 국내 최대 7WAY 초 역세권으로써 특급 미래가치와 서부산 비전의 중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교통입지

더스테이 이안2

이곳은 사상과 해운대 고속도로를 비롯하여 주요 간선도로 이용은 물론 시내 외곽으로의 이동 역시 용이합니다.

대중교통으로는 해운대-양산 2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데 특히 사상-하단 5호선은 2023년에 개통예정입니다.

그리고 경전철을 통해 사상과 김해로 이동할 수 있고 동해선을 통해 부전과 마산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부선을 통하여 부산과 서울을 오고갈 수 있으며 이밖에도 시외버스터미널과 김해공항이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생활환경

더스테이 이안3

이곳은 전국에서 유일한 5개의 역사를 갖고 있는 곳으로써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만큼 서부산권내 선호지역 1위에 해당합니다.

특히 관공서와 쇼핑, 의료와 문화 위락시설이 인접해 있음으로써 우수한 생활편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이곳은 생활인프라가 매우 잘 갖춰진 곳입니다.

생활은 물론 문화까지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곳으로써 사업지 인근에는 애플아울렛과 롯데시네마, 이마트와 홈플러스, 인디스테이션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낙동강과 상락생태공원, 강변체육공원 등이 위치하고 있어 생활 속 휴식 또한 즐길 수 있습니다.

개발환경

더스테이 이안4

그리고 더스테이 이안은 다양한 개발호재를 기대할 수 있는데 사상스마트시티의 경우 서부산의 센텀 시티로 조성되어 있으며 사상역 일대 원스톱 광역복합 교통환승센터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서부산 행정복합타운이 2025년에 예정되어 있으며 사상공원 조성사업도 진행중에 있는 만큼 이곳의 향후 가치 역시 높아질 것이라 예상됩니다.

그리고 탄탄한 배후수요를 역시 장점이라 할 수 있는데, 국내 최대 규모의 부산산업용품유통단지와 사상산업단지, 김해공항 등 직장인 배후와 다양한 비즈니스 수요를 갖추고 있습니다.

게다가 인근에는 신라대학교 외 3개의 대학교 등이 인접해있는 만큼 대학생 수요 역시 매우 풍부한 상황입니다.

부산의 부동산 상황

더스테이 이안5

현재 부산의 경우 기장군 및 중구를 제외한 전지역이 조정지역으로 지정되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요즘은 비규제 상품에 투자 수요가 몰리게 됨에 따라 생활형숙박시설의 관심도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상황에 따라 주변 공급상품 역시 인기가 많은데 사상역 포르투나 더 테라스의 경우 주변 시세와 비교하였을 때 낮은 분양금액으로 성공적인 분양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괘법동의 경우 풍부한 수요층으로 인해 타 지역보다 높은 임대가가 형성되어 있기도 합니다.

단지안내

더스테이 이안6

더스테이 이안의 단지는 남향위주로 배치되어 있으며 일부 서향과 북향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건물은 지하 1층부터 4층까지는 지하주차장, 1층에는 근린생활시설, 2층에는 커뮤니티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3층부터 25층까지 호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의 면적 타입은 1ROOM과 1.5ROOM, 2ROOM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5ROOM 구조의 경우 거실과 침실 사이 슬라이딩 도어로 공간을 나눌 수 있고 2ROOM 역시 거실과 침실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특히 1.5ROOM은 남향 위주의 배치와 전세대 확장형 평면으로 특화설계가 되어 있어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주변 공급단지와 비교하였을 때, 이곳은 남향위주배치와 함께 공간활용도, 생활형숙박시설의 상품성 등에서 경쟁력이 우위에 해당된다 할 수 있으며 확장형 평면으로 인해 바닥난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상품성 역시 더욱 향상된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커뮤니티 시설 역시 잘 갖춰져 있는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입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은 바베큐라운지와 스터디카페, 휘트니스센터,코인세탁실 등이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내에는 빌트인 가전과 의류관리기, 생활가구 등 풀옵션을 제공함에 따라 가구 구입으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이사를 갈 경우에도 철거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비용적 부담을 덜 수 있는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그러므로 편리한 주거환경은 물론 다양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생활형숙박시설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더스테이 이안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