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알아보기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알아보기:: 살아가다보면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급전이 필요한 경우라고 할 수 있는데, 거액의 경우 금융기관을 방문하여 처리할 수 있지만 소액이라면 대부분 지인이나 가족에게 돈을 빌리거나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찾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급전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상품안내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이 상품은 비상금 대출로써 서울보증보험과의 협약대출로 서울보증보험이 발급하는 보험증권을 담보로 실행되는 대출입니다.

이는 급할 때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비상금 마이너스 통장으로써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직장 및 소득과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대상

대출이 가능한 대상으로는 당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과 서울보증보험 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이 해당됩니다.

대출불가사유

하지만 내국인이라고 해서 무작정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닌데 연체나 부도, 금융기관 신용관리대상 정보가 등재중인 고객이나 회생, 파산,면책, 신용회복을 신청하거나 확정된 고객의 경우 대출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행에 손실을 끼친 이력이 있거나 금융사기 및 사고 이력이 있는 고객 역시 진행이 불가합니다.

비상금대출 한도 및 금리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의 한도는 최소 50만원부터 시작하여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기본 대출기간은 1년이지만 매년 홈페이지나 앱을 이용하여 만기 전 연장신청이 가능한데 1년 단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기준금리에 가산금리와 우대금리가 가감되는 방식으로써 21년 4월 27일 기준으로 연 3.04%~ 7.53%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이는 신청자의 신용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상품 특징

이 상품은 만기일시 상환 방식으로 고정되어 있으며 중도상환해약금과 인지세가 면제입니다. 또한 월별로 판매한도가 정해져 있어 기간 내 모두 소진하게 되었을 경우 해당 월에는 판매가 조기종료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익월부터 다시 재개가 되므로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은 홈페이지는 물론 케이뱅크 어플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별도 서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 간편 비밀번호와 바이오인증을 거쳐야 신청절차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회원가입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PC로 신청하기

우선 케이뱅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아이디와 비번을 이용해 로그인하거나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합니다. 그 다음 상품가입메뉴에서 대출을 클릭한 뒤 신용대출 부분에서 비상금대출을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한도확인하기를 클릭한 뒤 절차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모바일 신청방법

모바일로 비상금대출을 신청할 경우 앱을 우선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를 이용하여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다 받으면 앱을 실행 후 로그인을 해야하는데, 회원가입 전이라면 먼저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모바일 신청 방법

모바일 화면 역시 어렵지 않게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대출은 내 계좌화면에서 하단의 상품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 상품 화면 목록에서 대출을 선택합니다. 그렇게 되면 다양한 대출상품이 나열되는데 그 중에 제일 상단 부분의 비상금 대출을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한도 확인을 터치하면 정보 동의, 본인 인증 등이 화면에 나타나게 되는데 이 역시 절차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은 어렵지 않게 소액대출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지만 케이뱅크의 다른 신용대출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라면 비상금대출 신청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또한 대출금 상환의 경우 본인 명의 계좌에서만 가능하며 연체 시에는 최고 연 15%의 연체금리가 적용됩니다. 이처럼 비상금 대출은 쉽게 진행할 수 있지만 이 역시 대출이기 때문에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보다 현명한 자금관리를 위해서라도 대출이 필요하다면 자신의 경제상황에 맞는 상품과 금액을 선택하여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