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추천 순위 및 구매가이드

모니터 추천 순위 및 구매가이드 :: 게이밍을 하거나 컴퓨터를 사용할 때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들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 가시적으로 중요도가 상당히 높은 것이 바로 모니터입니다. 직접 눈으로 보면서 게임이나 작업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 상당히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 추세입니다.

최근에 들어서 모니터는 기존의 60hz 주사율을 넘어 더욱 부드러운 화면을 출력할 수 있는 144hz 이상의 주사율을 표현할 수 있는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으며 이제는 기본적으로 144hz 이상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필수가 되었는데 어떤 제품을 구입해야 잘 구매했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있어 이번시간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매 가이드

주사율

일단 모니터를 구매하기 전 가장 중요하게 보아야하는 것은 자신이 어떤 작업을 할 것인가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아야합니다. 동영상을 많이 시청하는지 게임을 주로하는지에 대해서 알아야하며 일단 게임을 예를 들어보면 보다 부드러운 움직임이나 반응속도가 좋아야하는 게임일수록 주사율이 높은 것이 좋습니다.

주사율은 60, 75, 100, 120, 144, 165, 200, 240hz까지 다양한 주사율이 존재하며 높으면 높을수록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기 때문에 구매시 자신의 자본금이 어느정도인지를 잘 파악해야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144hz이상의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으며 컴퓨터가 성능이 매우 좋다면 그보다 높은 주사율도 생각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상도

주사율을 골랐다면 다음에 생각을 해보아야하는 부분이 바로 해상도입니다. 해상도는 높으면 높을 수록 좋은 화질을 보여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해상도는 720p, 1080p, 1440p, 4k 등으로 표현을 하거나 HD, FHD, QHD, UHD 등으로도 표현을 합니다. 두 구분이 똑같은 표현이기 때문에 이부분을 잘 숙지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 들어서는 QHD 즉 1440p 제품들로 구매를 하는 추세이지만 게이밍을 위해서 그리고 보다 쾌적한 환경을 위하시는 분들은 FHD 제품도 많이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해상도라는 것 역시나 높으면 높을수록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어야하기 때문에 무리하게 높은 해상도를 고르는 것보다는 자신의 컴퓨터가 가지고 있는 성능에 맞춰 구매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패널

모니터의 주사율, 해상도를 선택하였다면 다음에는 패널을 고를 차례입니다. 모니터의 패널역시나 다양한 제품들이 있으며 각자의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를 잘 파악을 해야합니다. 대표적으로 패널이라는 것은 3가지로 나뉘게되는데 IPS, VS, TN으로 나뉘게 됩니다.

TN 패널 : 빠른 응답속도를 가지고 있지만 비교적 화질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게이밍이나 반응속도를 중요시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패널입니다.

VA 패널 : 이 패널의 경우 풍부한 명암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둡고 밝은 분위기를 아주 잘표현을 해줍니다. 영상작업을 하시는 분들도 사용할 수 있으며 게이밍을 위해서도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패널중 하나입니다.

IPS 패널 : 색감이 뛰어난 패널입니다. 영상 및 사진작업을 하시는 분들이 사용하면 좋은 패널입니다. 하지만 반응속도가 낮은 단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반응속도가 중요시되는 게임을 하기에는 부적합합니다.

모니터 구입에 대해서 궁금한 점

과연 브랜드의 중요도가 있는가?

모니터를 구입하려고 여러 쇼핑몰이나 오프라인을 보면 각 대기업들의 모니터들이 자주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것을 볼 때 중소기업 제품들은 별로인가라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것입니다. 중소기업에서 제작을 한 모니터가 더욱 좋은 제품도 있으며 가격면에서 상당히 이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최근에 들어서는 대기업 모니터를 선택하는 것보다는 중소기업 제품을 많이 구입을 하는 추세입니다. 단지 이름만 보고 구입하는 것보다는 모니터 자체의 성능 및 가격을 중요시 생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면 크기는?

모니터에서 중요한 부분중 하나가 바로 화면크기입니다. 24,27,32,34인치등 다양한 크기를 가지고 있는 모니터들이 있는데 최근에 들어서는 27인치의 모니터들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모니터가 큰 것이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30인치 이상의 제품들도 구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사용을 할 장소에서 모니터와의 거리등을 생각을 하신다음 적당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브드 모니터?

커브드 모니터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이에 대해서 중요한가에 대한 질문들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커브드의 경우 화면에 더욱 집중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시중에 판매가 되는 커브드의 경우 굴곡력이 낮기 때문에 확실한 집중력을 기대하기란 어려우며 어느정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모니터 추천 top 5

가이드 등을 읽어보아도 잘 모르는 경우 모니터를 추천을 해달라는 분들이 있는데 이런 분들을 위해서 가성비 좋은 모니터 top 5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1 9

한성컴퓨터에서 나오는 제품으로 va패널을 사용하고 있으며 최대 165hz의 주사율 그리고 최대 1ms의 응답속도를 보이는 제품입니다. 가격 또한 그렇게 비싸지 않은 가격대를 형성을 하고 있기 대문에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인기가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매링크 : 쿠팡! | 한성컴퓨터 68.6cm FHD 1500R 리얼 165 게이밍 모니터 (coupang.com)

2.

1 10

삼성전자에서 나온 제품으로 적당한 가격대를 가지고 있으며 커브드 곡률이 1000r이라는 특징이 있는 제품입니다. 기존의 제품들보다 훨씬 많은 굴곡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집중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va패널을 사용하고 있으며 QHD의 화질 그리고 144hz의 주사율, 1ms의 빠른 응답속도가 특징인 제품입니다. 게이밍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제품입니다.

구매링크 : 쿠팡! | 삼성전자 68.4cm QHD 오디세이 G5 게이밍 모니터 (coupang.com)

3.

1 11

엘지 전자에서 생산을 한 제품으로 또한 적당한 가격대를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구입을 한 모니터중 하나입니다. IPS 패널을 사용하고 있으며 FHD의 해상도 그리고 1ms의 응답속도, 144Hz의 주사율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작업용 그리고 게임용으로도 좋은 모니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매링크 : 쿠팡! | LG전자 68.5cm FHD 게이밍 모니터 (coupang.com)

4.

1 12

한성컴퓨터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모니터로 최대 1ms의 응답속도, 144hz의 주사율, pva패널을 사용한 제품입니다. 화질은 FHD이며 게이밍을 위하신 분들이 가성비로 선택을 하기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매링크 : 쿠팡! | 한성컴퓨터 68.6 cm FHD 리얼 144 게이밍 모니터 (coupang.com)

5.

1 13

모니터로 유명한 중소기업인 벤큐의 제품입니다. 벤큐는 모니터하면 첫번째로 떠오르는 기업중 하나로 모니터제품들이 좋은 평가가 있는 곳입니다. FHD의 화질을 가지고 있으며 144Hz의 주사율, 1ms의 반응 속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패널은 IPS패널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가격대는 어느정도 있는 제품이지만 모니터의 품질이 우수한 특징으로 많은 분들이 구매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매링크 : 쿠팡! | -공식총판- BenQ MOBIUZ EX2710 게이밍 무결점 144Hz IPS 광시야각 스피커내장 무유컴퍼니 (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