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소액대출 알아보기(FEAT.1금융권,2금융권)

무직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이전에도 마찬가지 였지만, 요즘은 대출을 받지 않으면 생활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경제상황이 매우 힘든상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직장인의 경우 직업이 확실하기 때문에 대출이 수월하지만, 주부나 무직자의 경우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기란 쉽지 않습니다.

특히 과거에는 무직자가 대출을 받을 때 소득 증빙이 어려우면 대출역시 쉽지 않았기 때문에 전업주부나 대학생, 프리랜서 등은 대출을 진행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모바일 뱅킹이 활성화되면서 비대면 본인인증만 하게 되면 주부라도 추정 소득이 확인될 수 있기 때문에 낮은 금리로 금융기관에서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무직자 소액대출에 대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1금융권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무직자소액대출

이는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1금융권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직업이나 소득과 관계없이 최저 연 3.099%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1년입니다.

대출한도는 최저 50만원에서 시작하여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하며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방식으로만 대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써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대출 이자를 납부하면 되기 때문에 이자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중도 상환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

무직자소액대출2

이 상품은 신한은행에서 운영하는 소액 새희망홀씨 대출로써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에 해당된다면 주부라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한도는 50만원에서 500만원까지 가능하며 대출 기간은 최대 2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으로는 만기일시상환은 1년, 원금균등분할상환은 2년이며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고 대출 금리는 최저 연 2.86%정도 입니다.

우리은행 위비뱅크 비상금 대출

무직자소액대출3

이 상품은 직업과 소득이 관계없이 통신사 정보만을 활용하여 대출을 해주는 상품으로써 대표적인 통신3사인 sk텔레콤과 kt, lg 유플러스를 이용중에 있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은 마이너스 통장대출 방식으로 최저 3.79%로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1년입니다.

상환방법으로는 만기일시상환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 상품은 변동금리이기 때문에 실제로 적용되는 금리를 확인하고자 하시는 분들의 경우 영업점을 통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무직자소액대출4

핀크는 대표적인 핀테크 업체 중에 한 곳으로 대구은행과 협업하여 출시한 상품이 핀크 비상금대출로써 1금융권으로 분류가 되었습니다.

특히 대구은행에서 자금을 빌려주는 것이기 때문에 대출심사 또한 대구은행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신청시 대구은행 입출금 계좌를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핀크 비상금 대출은 마이너스 통장대출로써 최저 연 3.45%로 최대3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으로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고 대출기간은 최대 5년까지 가능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무직자소액대출5

이 상품은 농협에서 직접 운영하는 모바일 비상금 대출 상품으로써직업과 소득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 심사의 경우 신청자의 통신등급을 바탕으로 확인을 하며 제출서류나 보증이 따로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무직자소액대출로 많은 분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모바일 어플 전용 상품인 만큼 인터넷으로는 상담이나 예약신청만 가능하고 대출은 어플을 통해서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상환으로 진행되며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고 대출기간은 3년입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3.05%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제2금융권

MG새마을금고 상상 모바일 대출

무직자모바일대출6

이 상품은 새마을금고에서 운영하고 있는 모바일 대출 상품으로써 나이스 신용평점이 680점 이상인 분들의 경우 무서류로 대출을 할 수 있습니다.

대출을 마이너스 통장 대출로써 원금균등분할과 만기일시상환을 선택할 수 있고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으며 대출기간은 1년입니다.

금리는 최저 연 3.44%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신청은 MG상상뱅크 어플에 가입한 뒤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소액대출

무직자소액대출7

이는 주부와 프리랜서 등과 같이 무직자 소액대출을 함에 있어 소득정보를 확인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제공되는 상품입니다.

직장이나 소득과 상관없이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대출종류는 비상금 대출로써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또한 대출기간은 1년이고 상환은 만기일시상환으로 진행이 되는데 대출금리는 최저 연 6.9%로 최대 5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신청의 경우 어플을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제출할 서류가 없이 자동으로 심사가 이뤄지기 때문에 매우 간편합니다.

OK저축은행 주부OK론 대출

무직자소액대출8

이 제품은 주부들을 위한 대출 상품으로써 만 30세 이상의 기혼여성이라면 무직이라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은 카드 사용 내역 등을 통해 소득을 추정하여 한도 및 금리를 책정하기 때문에 무직이여도 가능하며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으므로 중간에 납입을 해도 부담되지 않습니다.

대출종류는 마이너스 통장 대출로써 기간은 최장 60개월까지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으로는 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상환, 원금균등상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17.9%최대 5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한국캐피탈 초간편소액론 대출

무직자소액대출9

이 상품은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는 신용대출상품으로써 무직자나 주부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른 무직자소액대출상품과 비교하였을 때 한도가 높은 편에 속하지만 금리 역시 높기 때문에 타 금융에서 부결이 되었던 분들에게 추천하는 상품입니다.

대출은 신용대출로 진행이 되며 대출기간은 최장 3년이며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과 원금균등상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16.99%최대 5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무직자소액대출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무직자나 프리랜서, 주부의 경우 소득을 입증하기가 어려운 만큼 대출을 받는 것 역시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어플을 통해 비대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 많기 때문에 가장 편한 방법으로 원하는 곳에서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쉽게 접근할 수 있다고 해서 과도한 대출을 받을 경우 추후 상환을 하기가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대출 신청에 앞서 꼭 필요한 만큼 대출을 받아 고민을 해결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