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환불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환불 :: 넷플릭스를 이용하다 보면 어느시점부터 보는게 정해져있고, 내심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기 마련인데요. 필자는 2020년 2월부터 넷플릭스 멤버십 이용을 했는데 최근에는 고정 지출 비용을 줄이기 위해 자동결제를 취소하기에 이르렀네요.

그래서 오늘은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환불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넷플릭스 멤버십을 해지하는 이유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환불 6

필자는, 위 정기결제 내역만 보더라도 매달 14,500원 멤버십 결제가 이루어졌습니다. 그동안 넷플릭스에서 시청했던 킹덤, 빌리언스, 종이의집, 트랜스포머 등 다양한 영화 & 드라마들을 시청했는데요. 넷플릭스 멤버십 이용하면서 돈이 아깝다고 생각한 적은 없습니다. 단 1편 이상만 보더라도 멤버십 비용을 뽑는다고 생각했던 1인이니까요.

하지만, 어느정도 이용 시점이 넘어서다 보면 더이상 내가 보고 싶은 드라마나 영화 종류가 메마른다는 느낌도 있습니다. 그리고 멤버십 해지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곧 서비스 예정인 디즈니 OTT 서비스 입니다. 필자가 좋아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 마블 시리즈가 포함 되어 있기 때문이죠.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환불 조건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환불 5

먼저 해지를 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 앱에서는 접수가 안됩니다. 반드시 PC버전 (https://www.netflix.com/kr/) 에서 이용 할 수 있는데요. 넷플릭스 웹페이지로 이동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환불 3

이후 우측 상단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누른 뒤 계정 메뉴를 눌러주세요.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환불 2

계정 메뉴에 들어오면 멤버십 & 결제 정보에 대한 내용들을 확인 할 수 있는데, 멤버십 해지 버튼을 눌러 줍니다.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환불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환불 방법은 크게 두가지 입니다. 이번달 이용 후 해지하는 것과, 지금 바로 해지하고 나머지 금액을 환불 하는 방법. 그리고 번외로 멤버십 다운그레이드가 있습니다.

필자는 더이상 넷플릭스를 사용할 이유가 없어, 지금 바로 해지하고 환불 신청을 눌렀습니다. 이후 나머지 금액은 카드사에서 취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까지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환불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사용자 마다 선호하는 장르가 다르고, 넷플릭스 만으로도 충분한 미디어 볼거리가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필자가 해지한 이유 역시 제 선택에 의해 진행되는 만큼, 혹시라도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방법이 궁금한 분들은 위 내용을 꼼꼼하게 체크해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