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관련주 미국주식상장 전망

마켓컬리 관련주 미국주식상장 소식으로 주가가 상승 했습니다.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장기화가 진행 되면서 소셜커머스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이용자가 급부상하게 됨에 따라 “쿠팡” 등의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 했습니다. 이에 따라 신선식품 그리고 새벽 배송업체로 급부상 하고 있는 MARKET KURLY가 미국주식시장에 상장 될 예정이라 알려지게 되면서 관련주가 주목을 보이고 있습니다.

maxresdefault 1

“MARKET KURLY는 어떤 업체인가?”

대형마트를 가서 쇼핑을 하거나 식품을 구매하는데 있어서 오프라인 매장을 가는 것이 힘들어지고 불안한 요즘, 온라인 식품시장이 활발해지고 확대 되었습니다. 한국은 특히 “배송”에 대한 시스템을 강화하게 되면서 전 세계적으로도 e커머스에 대한 침투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소비의 형태 또한 조사를 해 보면 3분의 2 정도가 온라인을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작년에 비해 11%이상 늘어 났고 앞으로도 늘어갈 전망 입니다. 그 중에 쿠팡을 이어 MARKET KURLY는 새벽배송이라는 것을 중점으로 하여 소비자들에게 주목을 받았고 수혜 업체로 꼽고 있습니다. “식품” 부문을 신선하고 신속하게 배송으로 받아 접한다 라는 것이 매리트가 있었고 소비자들로 하여금 인기를 끌었으며 재이용률 또한 높게 나타났습니다.

1578367410 BSuKPa9qVCEg58GpiwNcXXJs6IxYV0HbnpWkufGe

“미국주식상장 앞둔 마켓컬리 관련주 투자, 괜찮을까?”

쿠팡에 이어 MARKET KURLY는 물류를 강화하고 새벽 배송 지역을 확대하며 미국주식시장까지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이 되었습니다. 이에 앞서서 쿠팡이 먼저 미국주식시장에 상장을 했고, 초반에는 오름세를 보이다가 현재는 주춤하여 다소 떨어진 상황입니다. MARKET KURLY 또한 상장을 진행한다고 하여 무조건 오를 것이다 라고 추정하는 것은 다소 위험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 적자” 부분이라는 것도 염두를 해야 합니다. 영업손실이 되는 확률을 줄이고 개선하고는 있지만 유통업계 경쟁 자체가 치열해 집에 따라 이를 줄인다 라는 것은 쉽지 않고 SSG닷컴, 롯데ON, 오아시스마켓 등 신흥으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 생긴 것도 고려하면서 투자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maxresdefault 3

“마켓컬리 관련주 전망”

MARKET KURLY가 미국주식시장에 상장이 되면, 영향을 미치게 되는 기업체와 수혜주에 대해서 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씨피드,

계란구입이나 액란을 제조하거나 판매하는 곳으로 정품을 취급하는 곳으로 맞춤형 사료 생산과 농가의 경영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여러 마켓팅을 실천하며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네덜란드 FIS와 제휴협약을 맺게 됨에 따라 CRM을 도입해 급부상 하게 되었고 한돈대, 아이엠에그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MARKET KURLY에 유정란을 납품하는 기업으로 주목을 해 볼만 하겠습니다.

흥국에프엔비,

본 업체는 “음료”부문의 기업으로 과즙음료나 과실 혹은 기타 첨가물이 들어가 있는 영양식품이나 청량음료 등을 주로 하고 있으며 “과일농축액”에서 특히 독점으로 시장 확보를 하여 브랜드 인지도 자체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관련 업계들 중에서 동결농축이라는 방법을 사용하여 음료제조에 접목해 비열처리를 한 커피 등의 제품을 생산하여 소비자들에게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MARKET KURLY에도 간편식품까지 납품하게 되면서 관련 주가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미래에셋벤처투자,

대표적인 마켓컬리 관련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벤처투자에서는 MARKET KURLY에 대한 지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두나무(업비트) 지분도 일부 매수 했다는 소식이 전해 지면서 주가 전망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시세를 확인하면서 주목해 보아야 하겠습니다.

SK네트웍스,

본 업체 또한 MARKET KURLY 지분이 있어서 관련주가로 꼽히게 되었습니다. 심지어 본 기업은 지분이 2%대를 가지고 있음에도 큰 폭으로 성장했다는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SK네트웍스는 렌터카 사업 등 회사 성장도 끊임 없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ECS,

영상회의나 네트워크통합기술 등 글로벌 컨설팅과 IT아웃소싱의 기술을 주로 하는 곳으로 체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가상화를 실현하는 기업으로써 MARKET KURLY에서는 콜센터를 구축하여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관련주식으로 주목해 볼만 하겠습니다.

태경케미컬,

드라이아이스를 주로 제조하는 업체로써, 식료품을 주로 하는 MARKET KURLY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기업 입니다. 특히 새벽배송과 식품배송을 할 때 “드라이아이스 팩”이 항상 들어가기 때문에 대표적인 마켓컬리 관련주로 여겨지게 되었습니다.

maxresdefault 2

“마치며”

한 기업이 성장할 예정이라고 하여 그 기업체의 주변이나 연결 되어 있는 회사만 주목 하는 것은 다소 폭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가령, MARKET KURLY의 경우 쿠팡이 먼저 미국주식시장 상장을 하게 되고 그 다음 마켓컬리가 주목을 받고 이 이후 오아시스마켓까지도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고려하고 본다면, 보다 확장하여 핵심 종목을 골라서 투자를 진행해 보는 것도 좋은 방향이 될 수 있다는 판단이 나오고 있습니다. 무조건 매수를 하는 것이 올바른 선택일까요? MARKET KURLY는 아직 상장 여부에 대해 확정이 되지 않았기에 한번 더 고려 해보아야 하며, 특히 테마주를 선택할 때에는 양면성을 생각해서 접근해야 하며 무조건 투자가 필수라는 생각도 위험할 수 있어 차트를 충분히 검토하여 진행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