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급식카드 가맹점 잔액조회방법

아동급식카드 가맹점 잔액조회방법 :: 아동급식카드는 경제적으로 여유롭지 못한 가정의 아이들을 학교에서 급식을 먹지 못하는 것을 고려해 학교 밖에서 학교 급식에 준하는 밥을 먹을 수 있게 해주는 지원카드 입니다. 최근 각 지자체에서 아동급식카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아동급식카드

아동급식카드

지방자치단체에서 저소득층 아동의 식사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바우처 카드입니다. 지난 2005년 첫 시행으로 그 대상은 만 18세 미만의 아동으로 아동급식카드 등록된 가맹점에 한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청대상

대상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만 18세 미만 아동을 대상으로 고등학교에 재학중이거나, 학교 취학 여부와 관계 없이 지원해주는 경우도 있어, 그 기준은 지자체마다 약간 다르다고 합니다.

신청방법

신청은 크게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누어집니다.

오프라인 : 담당공무원 직권으로 신청을 받고 있으며, 급식지원이 필요한 아동 본인 혹은 가족이나 이웃 & 관계인이 신청 가능합니다.

온라인 :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같은 아동의 보호자, 법적보호자면 신청 할 수 있고,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 합니다.

잔액조회방법

과거 영수증, 동주민센터에서 잔액을 수시로 확인 할 수 있었으나, 사용의 불편함으로 인해, QR코드만으로도 상시 잔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부정사용이 의심될 경우 경고 문구를 기재하는 등 앞으로 아동급식카드에 대해 다양한 지원 혜택들이 있을 예정이니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경기도 G드림카드는 해당 사이트에서 한도조회 및 가맹점 조회가 가능합니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