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세 감면 신청 방법

전기세 감면 신청 방법 :: 정부가 코로나19로 인해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경영부담을 완화시키고자 고용보험, 산재보험, 국민연금 3대 사회보험료 유예 / 예외 조치를 오는 6월까지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전기요금 감면 시행을 시작했는데요. 오늘은 전기세 감면 신청 방법 및 지원 대상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세 연장 지원대상

일반/산업/주택(비거주) 전력 사용중인 소상공인인 경우

아래 상세 표를 통해 전력 기준에 따라 적용되며, 계약전력이 20kW 초과를 하거나, 집합건물, 전통시장 고객의 경우 해당 사업소를 통해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전기세 감면 신청 방법

주택용(주거용) 전력 사용, 복지할인(정액)의 경우

이 부분은 복지할인에 대해 포커스를 잡아야하는데, 복지할인의 경우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독립유공자, 상이자 1등급에서 3등급 한해 지원 됩니다.

지원사항 및 준비사항

지원 사항으로는 2021년 4월 부터 6월 3개월간 전기요금 납부기한을 3개월씩 연장해주고 있습니다.

신청기한은 오는 6월 30일까지 한전 사이버지점과 123 고객센터, 관할지사를 통해 연장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이에 필요한 서류로는 전기요금 청구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사업자명의자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이어 코로나19 긴급방역에 따른 공과금 부담을 해소시키기 위해 4차 재난지원금을 신청한 소상공인에 한해 전기요금을 30% ~ 50% 감면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집합금지 업종은 월 전기요금의 50%, 집합제한 업종은 월 전기요금의 30%를 감면해주는데 월 상한액이 정해져 있습니다.

  • 집합금지업종 : 월 상한액 30만원
  • 영업제한업종 : 월 상한액 18%만원

신청방법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 방법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 방법으로는 한전 사이버지점에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으로는 개별계약, 집합건물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본인 사업장이 개별계약된 곳인지, 집합건물인지를 미리 인지하고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자는 이미 4차 재난지원금을 신청하신 분들 한해서 문자 알림 통보가 되었습니다. 신청 접수는 4월 7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위 기간 내에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미리 신청해 감면 혜택을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한전이나 구역전기사업자와 계약을 맺은 소상공인이나 소기업의 경우 별도로 신청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한전에서 교차검증 후 요금 감면 지원이 될 예정입니다.

만약 개별 입점 점포, 집합상가 입주 점포의 경우 관리사무소를 통해 전기요금 지원 사업을 신청 할 수 있으니, 자세한 부분들은 사업장 관리사무소에 문의하시는것이 가장 빠릅니다. 자세한 소상공인 전기세 감면 방법은 한국전력 사이버지점을 통해 확인 바랍니다.

한국전력 사이버지점

[su_highlight background=”#ffffff”]ⓒ포스트인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su_highl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