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나스닥 상장 거래시 주의사항

코인베이스 나스닥 상장 거래시 주의사항 :: 코인베이스가 4월 14일 현지시간으로 나스닥 상장에 성공했습니다. 상장가격은 250달러로 거래는 현재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인베이스 나스닥 상장에 따른 거래시 주의사항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인베이스 나스닥 상장 거래시 주의사항

상장가격은 $250

코인베이스는 미국 가상화폐 거래소 1세대 거래소로 대표격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거래량을 동반한 미국 대표 가상화폐 거래소 입니다. 비트코인을 비롯해 다양한 메이저 & 알트 코인 거래가 가능하고, 심지어 코인을 구매도 가능합니다.

나스닥 상장 가격으로는 $250으로 다소 비싼 느낌이 있어보입니다.

거래시 주의사항

단기투자

상장 버프가 있긴 하나, 최근 상장된 티커인 쿠팡의 경우 35달러 상장가에서 60달러까지 찍고 현재 44~46달러 횡보하고 있습니다. 상장 버프를 노린다면 소액으로 투자해보는 것도 좋으나, 어떤 주식이든 상장 후 급락하는 경우도 있으니 반드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장기투자

단기 투자의 경우 시장 흐름에 따라 대응하면 될 것 같지만, 장기투자는 이야기가 다릅니다. 코인베이스의 주수익은 거래소 수수료로 코인베이스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매출 기여도가 거래소 수수료에 취중된 것을 주 포인트로 잡아야 할 것입니다.

지금은 가상화폐 성황이라 막대한 거래대금이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수수료 수익이 좋으나, 반대로 코인베이스에서 발생될 수 있는 거래량 감소, 해킹 위험, 당국 가상화폐에 대한 규제 등 거래소 악재가 발생 했을 때 주가는 급락 할 우려가 있는 종목인 만큼 일명 몰빵 투자 보다는 분산 투자를 계획적으로 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마치며

코인베이스 나스닥 상장은 가상화폐 거래소가 언제든지 주식 시장에 발을 들일 수 있는 신호탄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코인베이스 상장을 시작으로 카카오톡이 20% 지분을 둔 두나무 업비트가 나스닥 상장 준비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가상화폐에 대한 각 국가들의 인식이 달라진 것은 높은 가치를 두어도 좋으나, 아직까지 비트코인은 광풍이 아닌 투기로 변질된 상태에서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su_highlight background=”#ffffff”]ⓒ포스트인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su_highlight]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