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주가 전망

샤오미 주가 전망 :: 샤오미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스마트폰 제조사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어 가전제품에서 종종 샤오미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샤오미 기업 분석 및 주가전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샤오미 주가 전망

기업전망

이곳은 스마트폰과 에어컨,uhd tv,공기청정기, 휴대용 배터리, 정수기 등 각종 가전제품들을 무한하게 찍어내는 종합 가전제품회사입니다.

이전에는 품질 문제로 인해 말이 많았지만, 요즘에 출시되는 제품들은 가성비로는 우리나라에서 최고라고 할 수 있는 삼성전자와 lg전자에 맞서도 될 정도로 높은 퀄리티를 갖추고 있습니다.

샤오미 주가 전망 1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직구를 통해 샤오미 제품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샤오미는 애플과 비슷한 깔끔한 디자인에 적당히 괜찮은 성능과 저가 판매 전략을 사용하기에 다른 제품과 대비하여 시장성이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

얼마전 미중 무역 분쟁으로 화웨이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치명타를 입음에 따라 샤오미는 이를 기회삼아 스마트폰 시장에서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샤오미의 웨어러블 디바인스인 미밴드 역시 글로벌 점유율에서 애플워치와 1위 자리를 겨루고 있습니다.

샤오미의 전략은 팬덤을 통해 빅데이터를 확보하고 제품 생산에 활용하는 방식이며 이는 전례가 없는 샤오미만의 독특한 전략이기도 합니다.

샤오미 주가 전망

주가분석

샤오미는 4월 10일 기준으로 주가는 25.700이고 시가총액은 $650,195입니다. 이곳은 중국 내에서의 리스크는 따로 없으며 ceo 역시 매우 건전한 편입니다. 하지만 최근 미국의 블랙리스트 기업으로 등록이 되면서 주가가 크게 하락하게 되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샤오미 기업 및 주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곳은 iot 매출이 2019년 겨울과 비교하였을 때 25.1% 증가하여 여전히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곳입니다.

이와함께 웨어러블과 로봇청소기 등 일부 카테고리의 해외 매출은 중국 분토를 추월하였고 iot사업 해외시장 중요도 역시 점차 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또한 향후 해외 iot사업 활성화는 인터넷 서비스 매출의 선행지표가 될 것이라 예상하고 인터넷 서비스 부문 중 해외매출이 7억 위안으로 2019년 대비 75.6%가 증가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샤오미는 중국의 iot산업과 전기차 시장, smic으로 반도체, 아이플라이텍으로 자율주행산업과 ai스피커 등 음성인식 산업까지 커버가 된다면 어느 곳보다 뛰어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의 경우 중장기적인 하드웨어 기반 서비스 사업모델과 해외시장에서의 급성장, 화웨이 제대로 인한 수혜주인 만큼 단기로 접근하기보다는 중장기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