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 공랭 쿨러 어떤 제품을 선호할까?

cpu 공랭 쿨러 들어보셨나요?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보면 한번쯤 생각을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컴퓨터에서 생기는 열에 대한 것입니다. 컴퓨터라는 것은 사용할 때 발열이 생기게 되는데 이 발열을 어떻게 해소를 하느냐에 따라서 컴퓨터 성능이 달라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중요한 문제중 하나입니다.

어떠한 제품은 발열이 100도를 넘어가는 제품들도 있어 발열을 해소하지 못하게 된다면 불이나거나 쇼트, 기판이 녹는 현상들이 일어나 컴퓨터가 고장이 나는 주원인이 되기도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사람들이 선호를 하는 cpu 공랭쿨러에 대해서 한번 보겠습니다.

잘만 CNPS9X OPTIMA WHITE LED

잘만 CNPS9X OPTIMA WHITE LED

[su_button url=”https://coupa.ng/bHxMgJ” target=”blank” style=”flat” size=”9″ rel=”sponsored”]최저가 보기[/su_button]

첫번째는 공랭쿨러로 이름을 어느정도 알리고 있는 잘만 CNPS9X OPTIMA WHITE LED입니다. 과거에는 잘만이라는 회사의 제품들이 상당히 품질이 좋으며 고급스럽게 나왔기 때문에 사람들이 믿고 구매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들어서는 경쟁사들이 무척이나 많이 나타나게 되면서 그저 그런 제품들로 분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잘만 CNPS9X OPTIMA WHITE LED 의 경우에는 완전히 얘기가 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비록 그렇게 이쁜 모습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확실하게 발열을 해소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징

특징은 타워형 쿨러로 설계가 되어있다는 점입니다. 타워형 쿨러의 특징은 발열을 보다 효율적으로 잡을 수 있으며 케이스 내부의 공기 순환을 조금더 부드럽고 원활하게 해준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잘만의 쿨러 역시나 타워형이며 팬이 하나 달려 있는 타워형 쿨러입니다. 팬의 크기는 120mm로 큰편이며 쿨러두께도 25t정도로 두꺼운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rifle 베어링이 들어가 있는 쿨러는 회전이 원활하게 잘 돌아가며 소음도 적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최대 풍량은 60.9cfm 이며 최대 팬속도는 1500rpm으로 나옵니다. 또한 쿨러무게는 594g으로 묵직한 무게를 가지고 있으며 쿨러의 높이는 그렇게 높지 않은 156mm 정도입니다. 적당한 높이를 가지고 있으며 히트파이프는 4개가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공랭에 있어서는 어느정도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DEEPCOOL GAMMAXX 400 V2

DEEPCOOL GAMMAXX 400 V2

[su_button url=”https://coupa.ng/bVEWw0″ target=”blank” style=”flat” size=”9″ rel=”sponsored”]최저가 보기[/su_button]

두번째로 등장을 하는 쿨러는 바로 DEEPCOOL GAMMAXX 400 V2 입니다. 딥쿨은 쿨러를 전문적으로 생산을 하고 있는 업체이며 인지도에서 결코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는 회사중 한곳입니다.

쿨러의 성능 또한 준수한 편으로 적당한 선에서 타협을 하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추천을 드리는 제품입니다. 괜찮은 성능에 준수한 가격대를 형성을 하고 있기 때문에 쿨러를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이 선택하는 쿨러이며 어느정도 공랭에 대해서 알고 있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은 선택을 하는 쿨러이기도 합니다.

특징

특징은 역시나 타워형으로 효율적으로 냉각을 시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팬의 크기는 120mm로 큰편에 속하며 어느정도 쿨링에 있어서는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주는 쿨러입니다.

베어링은 hydro베어링을 사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수명에 있어서 아주 오랜기간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4핀으로 구성이 되어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메인보드에 연결이 가능하며 호환성이 아주 좋은 쿨러중 하나입니다.

구리와 알루미늄으로 되어있으며 최대 소음 27.8dba 최대 팬속도 1650rpm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무게는 606g이며 높이는 155mm이기에 왠만한 본체안에는 전부다 장착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히트파이프의 경우 역시나 4개가 들어가 있어서 성능적인 면에서도 만족을 할 수 있는 수준의 제품입니다.

JONSBO CR-1000 AUTO RGB

JONSBO CR 1000 AUTO RGB

[su_button url=”https://coupa.ng/bVEWLn” target=”blank” style=”flat” size=”9″ rel=”sponsored”]최저가 보기[/su_button]

세번째는 JONSBO CR-1000 AUTO RGB 입니다. 최근에 들어서 rgb 선호가 높아짐에 따라서 이 제품역시나 많은 사람들이 찾는 제품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쿨러가 비슷한 성능과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을 하고 있는 것을 감안을 한다면 rgb가 달려있다는 메리트는 상당히 크기 때문에 많이 구입을 하는 추세입니다.

흰색과 검은색으로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체 테마에 마춰서도 구입이 가능하기에 소비자의 니즈를 잘 파악을 하고 있는 회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징

특징은 역시나 타워형으로 120mm의 커다란 팬이 돌아가면서 cpu의 발열을 잡아주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베어링은 Hydraulic을 사용을 하고 있어 내구성과 신뢰도가 높은 베어링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디자인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시스템과 어울리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4핀으로 작동을 하고 있으며 주변 장치에 대해서 간섭도 없는 편이라 편하게 사용하기 좋은 쿨러입니다.

전체적인 높이는 158mm이며 무게는 610g을 가지고 있습니다. 히트파이프는 4개가 들어가 있고 역시나 구리와 알루미늄으로 되어있어 전체적인 발열을 잡기 용이한 재질을 사용을 하였습니다.

팬의 최대속도는 1800rpm으로 돌아가고 있으며 소음은 37.2dba로 어느정도 소음이 있다고 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디자인적인 감성을 우선시하는 유저라면 충분히 구매를 할 가치가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잘만 CNPS10X OPTIMA II 쿨러

잘만 CNPS10X OPTIMA II 쿨러

[su_button url=”https://coupa.ng/bHxMGf” target=”blank” style=”flat” size=”9″ rel=”sponsored”]최저가 보기[/su_button]

네번째는 바로 잘만에서 나온 잘만 CNPS10X OPTIMA II 쿨러입니다. 최근에 들어서 쿨링쪽에만 신경을 쓰는 잘만이 고객들의 니즈는 파악을 하고 출시를 한 쿨러중 하나입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rgb를 넣어서 다양한 고객층을 노리고 있는 제품입니다.

깔끔한 바디와 디자인은 충분히 본체를 조금더 아름답게 꾸며주고 있으며 전체가 유리나 아크릴로 내부가 보이는 케이스에 장착을 하게 된다면 상당히 이쁜 모습을 보여주는 쿨러중 하나입니다.

특징

타워형이며 공랭방식으로 작동을 합니다. 팬의 크기는 120mm이며 베어링은 Hydraulic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핀으로 전원을 넣을 수 있으며 대부분의 소켓에 장착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쿨러입니다.

어느정도 연식이 오래된 제품에도 장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으며 rgb의 역할로 인해서 외관적으로 아름다움까지 추구를 하고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높이는 160mm의 높이를 가지고 있으며 무겐느 740g으로 꾀나 무거운 무게를 가지고 있는 쿨러이기 때문에 장착시 주의를 하고 장착을 해야합니다. 무게가 무거운 쿨러를 장착을 잘못하게 되면 기판의 손상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조심하며 장착을 해야하는 쿨러중 하나입니다.

히트파이프 갯수는 4개이고 구리와 알루미늄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발열을 효과적으로 잡을 수 있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AEROCOOL Cylon 4F

AEROCOOL Cylon 4F

[su_button url=”https://coupa.ng/bHxMNp” target=”blank” style=”flat” size=”9″ rel=”sponsored”]최저가 보기[/su_button]

마지막으로 나오는 제품은 바로 AEROCOOL Cylon 4F입니다. 디자인의 거의 끝이라고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외관은 컴퓨터를 하나의 인테리어 소품으로 만들어 놓을 수 있을 정도로 깔끔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샤프한 검은색의 바디를 하고 있으며 rgb까지 들어가 있어 왠만한 사람들도 쿨러를 보면서 이쁘다고 평가를 할 정도입니다.

특징

120mm의 팬을 장착을 하고 있으며 4핀으로 작동을 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Hydraulic베어링을 사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오랜기간 사용을 할 수 있으며 외관과 성능 모두를 잡으려는 모습을 하고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디자인과 성능 둘다 준수하기에 충분히 가치가 있는 쿨러중 하나입니다. 검은색의 바디와 엣지있게 나있는 rgb 불빛은 더욱더 멋을 내어주는 모습을 보여줄 것입니다.

최대 팬속도는 1800rpm을 가지고 있으며 소음은 26dba로 조용한 편에 속하는 쿨러중 하나입니다. 최대풍량은 52.5cfm으로 비교적 낮은 풍량을 지니고 있지만 실제로 사용을 해보게 된다면 쿨링을 하는 것에 그렇게 무리가 가지 않는 풍량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높이는 160mm로 4개의 히트파이프가 cpu를 식혀주는 구조입니다. 깔끔한 디자인을 최우선적으로 생각을 한다면 구매를 하는것도 나쁘지 않은 쿨러입니다.

마치며

이번시간에는 공랭 cpu쿨러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비싸고 좋은 제품들이 많이 있지만 대부분의 유저들이 가성비가 좋은제품들을 선호를 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가성비가 좋고 인기가 좋은 제품들로 나열을 해보았습니다.

쿨러를 선택을 할 때 제일 중요하게 생각해야하는 부분은 바로 쿨러의 전체적인 높이가 어느정도가 되는지입니다. 쿨러의 높이가 맞지 않는다면 케이스 뚜껑이 닫히지 않아 사용하게 불편하기 때문에 제일먼저 쿨러의 높이를 보아야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메인보드 그리고 cpu소켓과 호환이 되는 것을 확인을 한뒤 구매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성능보다는 일단 장착이 되는지를 우선시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먼저 보시고 구매를 하신다면 반품을 하거나 골머리를 앓는일이 줄어들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su_highlight background=”#232d27″ color=”#ffffff”]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su_highlight]

[su_highlight background=”#ffffff”]ⓒ포스트인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su_highlight]